영화 상세 본문

스웨그

SWAG, 2020 원문 더보기

SWAG, 2020

닫기
개봉
2020.12.10
장르
드라마
국가
한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88분
평점
9.2
누적관객
3,214명

주요정보

나 밖에 모르는 래퍼 지망생 ‘엘’ 
떠오르는 K-POP 스타 ‘제이’ 
타고난 천재 프로듀서 ‘오지’ 
 
세상에 부딪힌 이들의 꿈과 사랑, 그리고 열정을 그린 뮤직 드라마
[ ABOUT MOVIE ]

래퍼 지망생 & K-POP 스타 & 천재 프로듀서
세상에 부딪힌 세 청춘의 꿈과 사랑 그리고 열정!
서툴기에 더욱 눈부시게 빛나는 청춘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데뷔 10년 차 베테랑 아이돌 그룹 틴탑 니엘의 스크린 첫 주연작이자 대세 프로듀싱 그룹 그루비룸을 비롯한 화려한 OST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스웨그>가 12월 10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스웨그>는 나 밖에 모르는 래퍼 지망생 ‘엘’(니엘), 떠오르는 K-POP 스타 ‘제이’(이보림), 타고난 천재 프로듀서 ‘오지’(최규진), 세상에 부딪힌 이들의 꿈과 사랑, 그리고 열정을 그린 뮤직 드라마.

<스웨그>는 음악이라는 하나의 연결고리로 이어진 세 청춘이 등장한다. 미래에 대한 걱정 없이 제멋대로 살아가던 래퍼 지망생 ‘엘’이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첫사랑 ‘제이’와 절친 ‘오지’를 만난 뒤 펼쳐지는 뜨거운 청춘의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첫사랑과 헤어진 후 래퍼로 성공하고 싶어 하는 ‘엘’, 오디션 제의를 받고 ‘엘’의 곁을 떠나 스타가 된 ‘제이’, 타고난 감각으로 ‘엘’을 돕는 천재 프로듀서 ‘오지’까지 불안정하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풋풋한 스토리로 사랑, 우정, 꿈에 대한 청춘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특히 하고 싶은 것과 잘 하는 것 사이에서 갈등하거나,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대해 진지한 고민의 시간을 갖는 것, 그리고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았을 때 몰입하고 이뤄내는 것 등 현재 청춘들이 실제로 고민하는 부분들이 담겨 있어 1020 세대 관객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여기에 러닝타임 내내 등장하는 가슴을 두드리는 비트는 서툴지만 빛나는 청춘의 이야기를 더할 나위 없이 즐기게 만들 것이다.

청춘의 이야기를 더욱 반짝이게 만든 것은 단연 틴탑 니엘과 최규진, 이보림 배우가 펼친 트리플 케미이다. 베테랑 아이돌의 실력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랩, 노래, 춤은 물론 로맨스와 우정, 꿈을 향해 달리는 청춘의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한 니엘은 성공적인 스크린 첫 주연 도전을 이뤄냈다. 꿈도 사랑도 무엇 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차가운 현실 앞에서 결국은 자신의 답을 찾아내는 ‘엘’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이다. 여기에 ‘오지’ 역의 최규진과 ‘제이’ 역의 이보림 또한 안정적인 연기력과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아우라로 이번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킬 것이다. 서툴기에 더욱 눈부시게 빛나는 청춘의 꿈과 사랑, 그리고 열정을 그린 <스웨그>는 올겨울 관객들의 눈과 귀, 마음까지 충족시킬 단 하나의 뮤직 드라마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대세 프로듀싱 그룹 그루비룸 X 작사가 김이나 X 보컬리스트 효린
한해, 지투, 윤비, 레디, 우탄, 오디, 케이시 초호화 힙합 군단
직접 작사 & 가창에 참여한 주연 배우 니엘까지!
완벽한 플레이리스트로 가득한 OST, 본격 귀 호강 예고!

<스웨그>는 대세 프로듀싱 그룹 그루비룸, 작사가 김이나, 보컬리스트 효린은 물론 한해, 지투, 윤비, 레디 등 초호화 힙합 군단과 주연 배우 니엘의 OST 지원 사격으로 풍성한 플레이리스트를 완성했다. 먼저 2017년과 2018년 한국 힙합 어워즈에서 올해의 프로듀서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자신들의 능력을 입증한 대세 프로듀싱 그룹 그루비룸이 OST 메인 프로듀서로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들은 「Savege」, 「13(Break Down)」, 「One Step」, 「Spell」까지 네 곡의 작곡에 참여해 세련된 비트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를 선보인다. 1020 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리드미컬한 힙합 바운스뿐만 아니라 꿈과 사랑을 향해 달려가는 세 청춘의 열정을 탁월하게 표현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것이다. 여기에 조용필, 이선희, 박효신, 아이유, 브라운아이드걸스 등 세대를 아우르는 히트곡 메이커 김이나 작사가의 합류도 기대를 더한다. 「어지러워(hazy dizzy)」에 참여한 김이나 작사가는 이리저리 휩쓸리는 청춘들의 감정선을 특유의 담담한 문체로 풀어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가창 라인업에도 음원 강자들이 대거 이름을 올려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먼저 압도적인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음색의 소유자 효린이 「Spell」로 포문을 연다. 이어 「Savege」 지투와 레디, 「13(Break Down)」 윤비, 「One Step」 한해, 「어지러워(hazy dizzy)」 케이시, 「Bad-kids on the block」 우탄과 오디까지 초호화 힙합 군단이 총출동해 완벽한 OST를 탄생시켰다. 거칠 것 없는 청춘들의 뜨거운 열정과 한 걸음 더 내딛는 도전 정신, 성장의 기로에 놓인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바치는 응원의 메시지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 눈길을 끈다. 마지막으로 주연 배우 니엘이 엔딩곡 「손가락질(Ignore)」 가창과 작사에 직접 참여해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무대에서 손가락질 받던 래퍼 지망생 ‘엘’이 차츰 음악적 재능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이 곡은 서툴지만 언젠가 빛날 것이라는 다짐과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표현한 노랫말로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처럼 프로듀서, 작사가, 가수까지 화려한 라인업으로 OST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영화 <스웨그>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며 극장가를 찾는 관객들의 흥을 최고조로 끌어올릴 것이다.
더보기
출연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