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세 본문

100% 울프: 푸들이 될 순 없어

100% Wolf, 2020 원문 더보기

100% Wolf, 2020

닫기
개봉
2020.12.24
장르
애니메이션/판타지/어드벤처
국가
오스트레일리아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96분
평점
8.7
누적관객
17,089명

주요정보

완벽한 늑대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현실은 푸들? 
유서 깊은 늑대인간 가문의 후계자 프레디는 자랑스러운 아버지의 뒤를 이어 위기에 빠진 인간들을 구하는 임무를 수행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드디어 꿈에 그리던 변신의 순간! 늑대가 아니라 귀여운 푸들이 되어 버린 프레디. 

프레디는 자신이 순도 100% 늑대인간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가문의 비밀이 담겨 있는 보물 문스톤을 찾아나서는데…!
[ ABOUT MOVIE ]

<마야> 시리즈 감독 & <어벤져스><울버린> 제작진
크리스마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애니메이션이 온다!

영화 <100% 울프: 푸들이 된 순 없어>는 푸들이 되어버린 유서 깊은 늑대인간 가문의 후계자 프레디가 진정한 늑대로 거듭나기 위한 모험을 그린 판타지 어드벤처로 2020년 크리스마스 시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이 될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100% 울프: 푸들이 될 순 없어>는 꿀벌 ‘마야’의 모험을 그린 <마야> 시리즈로 국내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알렉스 스타더만 감독의 신작으로, 푸들이 되어버린 늑대인간 소년 ‘프레디’의 이야기를 그린다. 진짜 늑대가 되기 위해 가문의 신비한 힘이 담긴 문스톤을 찾아 나서고 뜻밖에 강아지로서의 삶을 경험하게 된 ‘프레디’의 모험이 유쾌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 작품은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영국 극장가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과 함께 활력을 불어넣었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으로 꼽힌다.

무엇보다 풍부한 경력을 자랑하는 제작진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였다. <울버린>, <갓 오브 이집트>의 특수 효과에 참여한 헤이디 빌라페인이 촬영을 맡았으며 <어벤져스>, <퍼시픽 림: 업라이징> 등의 제작진이 참여해 어두운 밤을 틈타 인간들을 돕는 늑대인간들의 세계와 들개들의 세계, 문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프레디의 여정이 압도적 비주얼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국 어린이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로 박스오피스를 강타한 <100% 울프: 푸들이 될 순 없어>를 향한 호평도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라이온 킹>의 재미를 잇는 애니메이션”(Movies4Kids),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최고의 영화”(The People’s Movies), “놀랄만큼 재미있고, 밝은 행복을 주는 이야기”(jimschembri.com),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엔터테이닝 무비”(THN) 등 모험과 감동, 교훈이 담긴 이야기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관객들 역시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연말 마법 같은 시간을 선사할 판타지 어드벤처!
멋진 늑대인간이 되기 위한 프레디의 좌충우돌 성장기

<100% 울프: 푸들이 될 순 없어>는 진짜 늑대인간이 되고 싶은 프레디의 성장기이다. 프레디는 아버지처럼 멋진 늑대인간이 되길 꿈꿨지만 보름달이 뜨는 성인식 날 기대와 달리 푸들로 변신하고 만다. 100% 늑대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 프레디는 태어나 처음 홀로 세상을 경험한다. 그는 거리의 개 친구들과 힘을 합쳐 음모를 파헤치면서 아버지의 가르침처럼 넓은 마음을 가진 진정한 리더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

또한 친구들 간의 우정과 가족 간의 사랑의 가치를 그린 작품이기도 하다. 영화 속에서 늑대들과 거리의 개들은 앙숙 관계처럼 그려진다. 때문에 개가 되어버린 프레디는 늑대인간 가문에서 추방당할 위기에 처하고, 그를 도와 준건 떠돌이 개 베티였다. 베티와 함께 연구소에 납치되지만 트윗치, 해미쉬 등 강아지 친구들과 함께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종을 뛰어넘는 친구들의 우정이 진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죽은 줄만 알았던 아버지 플래시아트와 재회해 진짜 늑대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을 함께하게 된다. 겉모습이 아닌 넒은 마음과 용기가 진짜 늑대로 만들어준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아버지의 응원은 프레디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게 하는 발판이 되어 깊은 감동을 자아낸다.

여기에 늑대인간을 괴물로 오해하는 인간 크립의 방해, 늑대인간 가문을 차지하려는 삼촌 핫스퍼의 계략, 개들을 이용해 가발을 만들려는 연구소장의 음모에 맞선 프레디와 친구들의 스펙터클한 액션과 화려한 팀플레이는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순도 100% 웃음과 감동, 볼거리를 통해 올겨울 마법 같은 시간을 선사할 판타지 어드벤처 <100% 울프: 푸들이 될 순 없어>는 12월 24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 CHARACTER ]

˝난 푸들이 아냐, 100% 혈기왕성한 늑대라구!”

프레디

늑대인간 가문 `루핀`가의 후계자. 어린 시절 사고로 아버지를 잃었지만, 아버지의 뒤를 이어 크고 당당한 늑대가 되어 가문을 이끌고 싶다. 하지만 성인식 날 푸들로 변하자 가문에서 추방당할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거리에서 만난 떠돌이 개 베티의 도움으로 조금씩 `강아지`의 삶에 익숙해져 가고, 거리에서의 경험을 통해 겉모습과 상관 없이 `진정한 늑대`가 되는 방법을 배워나간다.


˝늑대는 싫지만 프레디의 가족이니까”

베티

귀엽지 않은 외모 때문에 펫숍에서 입양되지 못하고 결국 버려졌다. 오랜 거리 생활 동안 버려지는 것에 익숙하고, 그 누구도 쉽게 믿지 않게 되었지만, 우연히 프레디를 만나서 친구를 사귀는 방법을 알게 된다. 날쌘 움직임과 빠른 두뇌 회전으로 문제를 앞장서서 해결해 나간다.


˝진정한 늑대는 가장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해”

플래시아트

프레디의 아버지이자, 멋진 외모와 카리스마로 모든 늑대인간들의 존경을 받은 늑대인간들의 리더. 밤이면 위기에 빠진 인간들을 구하기 위한 임무에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불의의 사고로 절벽에 떨어졌고, 늑대인간들을 그가 죽었다 생각해 장례를 치렀다.


˝제가 여러분의 진짜 리더입니다”

핫스퍼

엄청난 야심가지만 형 플래시아트의 그늘 아래 2인자로 살았다. 형의 실종 이후 프레디가 후계자 자격이 없음을 주장하며 호시탐탐 리더 자리를 노렸고, 프레디가 늑대가 아닌 푸들로 변신하자 리더가 되기 위해 발톱을 드러냈다. 언제나 개들을 눈엣가시처럼 여겼고, 마침내 거리의 개들을 치워버리고 늑대인간들의 세상을 만들 계획을 실천에 옮긴다.


˝늑대인간들의 정체를 밝혀 내야 해!”

크립

아이스크림 장수, 우연히 산 속에서 어린 소년의 모습이었던 프레디와 늑대로 변신한 상황이었던 플래시아트를 보고 늑대가 소년을 잡아먹으려 한다고 오해하게 된다. 플래시아트의 사고 이후 크립은 본격적으로 늑대인간들의 존재를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집착하기 시작하고, 사람들은 그를 미치광이라 생각할 뿐이다.


˝너 지금 나보고 작다고 한거야?”

트윗치

연구소에 갇혀 있는 개들 중에 하나. 누가봐도 영락없이 작고 귀여운 치와와지만, 자신을 작다고 평하면 절대 참지 않는다. 미칠듯이 분노하기 시작하면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괴력을 발휘한다.


˝자자 우리 분노 조절 주문 기억나지? 진정해”

해미쉬

연구소에 갇혀 있던 개들 사이에서 심리 치료사로 통한다. 어떤 상황에서든 모두를 진정시키는 온화한 성격과 뛰어난 언변을 지녔다.


˝네 삼촌이 대장이 되는 걸 막아야지!”

머튼 부인

`루핀`가에서 일하고 있는 인간 가정부로, 오랜 기간 늑대인간들의 비밀을 지켜오고 있다. 프레디에게 상냥하고 온화한 어른이지만, 한편으론 오토바이를 능숙하게 타고 뛰어난 무술 실력을 지닌 반전 매력의 소유자다. 프레디가 사라지자 오랜만에 능력을 발휘해 그를 찾아 나선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