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기기괴괴 성형수(2020) 상영중
Beauty Water | 평점6.9
메인포스터
기기괴괴 성형수(2020) Beauty Water 평점 6.9/10
장르|나라
공포/스릴러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20.09.09 개봉
85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조경훈
주연
주연 문남숙, 장민혁
예매순위
23
누적관객
88,949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새로운 삶을 원하나요?” 
지금부터 기적의 성형수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얼굴을 거울로 확인해 보세요. 
사진을 찍어두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작별의 시간이니까요. 
물과 성형수를 4:1 비율로 섞은 후, 20분간 얼굴을 담가주세요.
앞으로 당신의 근육과 살의 성질이 완전히 변하게 됩니다. 찰흙처럼 말이죠.
겁먹지 말고… 당신이 원하는 얼굴을 만들어보세요
이제 당신은 새로 태어나는 겁니다. 아주 새롭게…

부작용, 후유증 없이 아름다워지는 단 하나의 방법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
올여름 가장 기괴하고 독창적인 호러성형괴담이 온다!

[ ABOUT MOVIE ]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 안시 애니메이션 경쟁부문 초청부터
시체스 국제판타스틱 영화제 애니메이션 경쟁부문 초청까지!
<기기괴괴 성형수> 전세계 영화제 초청, K-애니 글로벌 파워 자랑!
<기기괴괴 성형수>가 관객들에게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네이버 레전드 웹툰의 영화화뿐 아니라 전세계 영화제에서 <기기괴괴 성형수>를 주목하며 초청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6년의 제작 기간을 걸쳐 원작 팬들도 인정할 완성도를 자랑하며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로 불리는 제44회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 초청에 이어 제26회 프랑스 에뜨랑제국제영화제 초청, 제24회 캐나다 판타지아 인터내셔널 필름 페스티벌 초청, 제11회 슬래시 필름 페스티벌 초청 그리고 지난 7월 9일 개막한 제24회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도 초청되어 전세계 관객들을 만났고, 제19회 뉴욕아시아영화제에서 한국 작품 중 유일하게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초청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또한, 스페인에서 열리는 제53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 영화제 애니메이션 경쟁부문 초청까지 <기기괴괴 성형수>를 향한 해외 영화제의 러브콜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이렇듯 전세계 영화제에서 초청을 받으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기기괴괴 성형수>를 향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도 주목을 해 놀라움을 줬다. 베니스영화제 측에서는 <기기괴괴 성형수>가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e) 상영을 할 수 있는지와 이 부분이 가능하다면 초청을 하고 싶다는 뜻을 전해온 것. 하지만 <기기괴괴 성형수>가 제24회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 상영되어 아쉽게도 <기기괴괴 성형수>가 제77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초청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여기에 ‘평점 9.9 네이버 레전드 웹툰’, ‘오성대 작가 [기기괴괴-성형수]’ 원작에서 영화화된 <기기괴괴 성형수>가 원작과는 또 다른 매력을 스크린을 통해 보여줄지 기대감을 높인다. ‘네이버 스릴러 웹툰 인기 1위’, ‘네이버 목요 웹툰 인기 1위’를 자랑한 레전드 웹툰을 기반으로 6년의 제작 기간을 걸쳐 완성된 <기기괴괴 성형수>는 해외에선 “오싹한 메시지 전달”(CINEMA ESCAPIST), “미디어의 광기 •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85분간의 비평론”(Zippy Frame)이라는 극찬을 받아 국내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키고 있다. 


<기기괴괴 성형수> 역대급 해외 동시기 개봉
호주, 뉴질랜드, 대만, 싱가포르 9월 개봉 확정!
국내 애니메이션 해외 동시기 개봉 극히 드문 일로 화제!
기괴하고 독창적인 <기기괴괴 성형수> 글로벌 경쟁력 보여줬다!
<기기괴괴 성형수>가 국내 9월 9일(수) 개봉에 맞춰 호주, 뉴질랜드, 대만, 싱가포르까지 9월 동시기 개봉을 확정하며 K-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어 화제다

호러성형괴담 <기기괴괴 성형수>는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작품으로 이는 원작 웹툰인 오성대 작가의 [기기괴괴-성형수]의 인기에서 기인되었다. 최근 K-웹툰의 세계적인 위상이 높아지고 있고 이미 웹툰 [기기괴괴-성형수]는 아시아권을 넘어 전세계로 뻗어나가며 상상을 초월하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 

<기기괴괴-성형수>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6년을 꼬박 투자한 전병진 프로듀서는 “2014년 중국 시장을 겨냥해 기획하면서 오성대 작가의 뛰어난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 능력에 주목하게 됐다”라며 판권 계약을 맺을 당시의 분위기를 전했다. 또한 판권 계약 몇 달 뒤 중국에서 불법 유통된 웹툰 [기기괴괴]의 ‘성형수’ 에피소드가 메가 히트를 한 사실을 확인 후 중국 투자에 눈을 돌렸지만 한한령과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외 글로벌 시장으로까지 확장됐다.

국내에서 9월 9일(수)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호주 9월 17일(목), 뉴질랜드 9월 17일(목), 대만 9월 18일(금) 개봉을 확정했고, 싱가포르도 9월 개봉 예정으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국 애니메이션이 한국 개봉과 함께 동시기에 이처럼 많은 국가에서 개봉하는 일은 극히 드문 경우로 그 의미가 깊으며 <기기괴괴 성형수>만이 가지고 있는 독창적인 소재와 6년을 할애해 높인 완성도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 최초 네이버 웹툰 원작 장편 애니메이션! 
국내 최초 호러 장르 장편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 청소년 이상 타깃인 
1525 세대를 위한 애니메이션 완성!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흐름 만들지 이목 집중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으로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를 염두에 두고 제작이 되었고,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호러 장르의 작품이다.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의 전반적인 관객층은 아동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뽀로로> 이후 <또봇>까지 완구용 애니메이션에 쏠려 창작 애니메이션은 유아동용만 제작되고 있는 것이 국내 업계 현실. <마당을 나온 암탉>(2011) 이후 <언더독>(2019), <레드슈즈>(2019) 등 가족용 애니메이션 작품이 제작되어 사랑을 받았지만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이 많이 제작이 안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기괴괴 성형수>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디즈니, 픽사, 일본 애니메이션과 국산 애니메이션과의 가장 큰 차이는 타깃 연령에 있다. 미국, 일본 극장 애니메이션의 경우 타깃 연령층이 아동으로 국한되지 않고 청소년, 성인도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이 개봉을 해 다양한 타깃 연령층을 커버하고 있는 것. 청소년 이상의 애니메이션 관람 관객층이 디즈니, 픽사,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에 쏠린 상황에서 <기기괴괴 성형수>가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분수령이 될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미 <기기괴괴 성형수>는 롯데시네마 페이스북 티저 예고편 13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단번에 올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을 1525 호러 원픽 무비로 우뚝 섰고, 곧이어 메인 예고편도 97만 뷰 돌파, 여기에 더해 유튜브 예고편까지 100만 뷰 돌파로 예고편만 총 327만 이상 조회라는 엄청난 수치를 기록, 웹툰 신드롬을 영화로 이을 것을 예고했다. 


탄탄한 스토리 X 풍성한 볼거리 X 매력적인 캐릭터까지!
완성도 높은 인기 웹툰 영화화 활발!
<기기괴괴 성형수> 잘 만들어진 웹툰
원 소스 멀티 유즈의 힘 보여주며, 스크린 흥행 파워 과시!
최근 스크린과 브라운관에 인기 웹툰 원작의 작품들이 화제를 모으며 원 소스 멀티 유즈(One-Source Multi-Use)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브라운관에서는 JTBC [이태원 클라쓰]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여신강림]이 드라마로 제작되며 [지금 우리 학교는], [지옥]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이 확정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크린에서의 웹툰 원작 영화의 흥행 파워도 어마어마하다. <이웃사람>, <26년>, <이끼>, <강철비>, <은밀하게 위대하게>, <내부자들>들이 폭발적인 흥행을 자랑했고, 주호민 작가의 동명의 인기 웹툰을 영화화한 <신과 함께> 시리즈가 쌍천만을 기록해 화제를 낳았다. 또한 최근 웹툰 [정상회담: 스틸레인3]을 영화화한 <강철비2: 정상회담>이 극장가 흥행을 주도했고, 이어 원작의 매력을 십분 살리며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을 작품으로 올여름 가장 기괴하고 독창적인 호러성형괴담 <기기괴괴 성형수>가 주목받고 있다.

9월 9일(수) 개봉하는 <기기괴괴 성형수>는 네이버 레전드 웹툰, 오성대 작가의 [기기괴괴-성형수]를 원작으로 제작된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기기괴괴 성형수>의 원작 [기기괴괴-성형수]는 독창적인 스토리로 연재 당시 네이버 스릴러 웹툰 인기 1위, 네이버 목요 웹툰 인기 1위, 그리고 평점 9.9의 기록을 남긴 네이버 레전드 웹툰이다. 

이미 확실한 팬층이 형성된 콘텐츠인 <기기괴괴 성형수>는 기존 웹툰 원작의 영화들처럼 웹툰 팬층을 잠재 관객으로 확보하며 트렌디한 젊은 관객들까지 흡수, 웹툰 원작 영화의 흥행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미디어의 광기 •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85분간의 비평론”
(Zippy Frame)
외모지상주의와 성형 이슈를 통찰력 있게 담아내 섬뜩한 스토리
현실 공포로 관객들에게 강력한 메시지 전달
<기기괴괴 성형수>는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과 성형의 뒤편에 숨은 부작용에 대한 공포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만든 성형호러괴담이다.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완벽한 미인 ‘설혜’로 재탄생하면서 겪는 공포와 기묘함을 롤러코스터처럼 역동적인 전개로 보여주며 관객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현실 공포를 선사한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사람들이 타인의 외모에 대한 엄격한 잣대와 외모로 모든 걸 평가하는 세상을 맹렬히 꼬집는다. 조경훈 감독은 "외모는 결국 '껍데기'인데 이 껍데기로 모든 걸 판단되는 건 문제다. 저 역시 어렸을 때 놀림을 당했던 적이 있는데, 그때 받은 상처가 아직도 생각난다. 사람들은 껍데기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서열을 나누고, 경제적인 부도 나눠 가진다. 비극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를 통해 이런 비극을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기기괴괴 성형수>의 주인공 ‘예지’ 또한 못생긴 외모로 어린 시절 발레리나의 꿈을 접고 현재는 스타일리스트로 일하며 담당 연예인인 ‘미리’에게 모욕적인 외모 지적을 받고 내적으로 말할 수 없는 분노를 품게 되는 캐릭터이다. 이러한 분노는 ‘성형수’를 만나 완벽한 미인이 되며 그릇된 욕망으로 표출된다. ‘예지’가 뚱뚱했을 때는 놀림을 당하고 사람들의 비웃음의 대상이 되었지만 ‘성형수’로 미인이 된 후 주변의 변화된 시선으로 자신감을 얻고 ‘예지’ 스스로도 자신이 부당한 대우를 받은 건 오로지 외모 때문이라 생각하며 자신의 모습에 대한 혐오감을 드러낸다. 다른 사람이 되면서까지 사랑받고 싶어 하는 욕구와 아름다움을 계속 유지하기 위한 ‘설혜’의 대담한 변신은 가장 가까운 가족에게까지 상처를 주면 끔찍한 결과를 낳게 된다.   

영화 속에서 ‘예지’가 고통받는 것은 외적인 변화를 겪기 때문이 아니라, 그녀가 모든 문제를 성형이 해결해 주리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궁극적으로, <기기괴괴 성형수>는 성형수술이 단 하나의 해결책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는 것을 호러 장르로 표현,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한 사회와 성형이라는 이슈를 통찰력 있게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재미와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한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