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2019)
The Blackout, Avanpost | 평점5.4
스페셜포스터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2019) The Blackout, Avanpost 평점 5.4/10
장르|나라
SF/액션
러시아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20.08.05 개봉
105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예고르 바라노프
주연
주연 알렉세이 차도프, 유리 보리소프, 표트르 표도로프, 루케리야 일리야셴코, 스벤틀라나 이바노바
누적관객
2,921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단 한도시를 제외하고 그들이 지구를 멈췄다! 

가까운 미래, 어느 날 평화로웠던 어느 거대 도시는 갑자기 전 세계와의 통신이 두절되는 초유의 사태를 겪는다. 도시 밖으로 한 걸음만 나가도 전기를 비롯한 일체의 시설이 작동하지 않고, 심지어 전 세계 인류의 생사조차 불분명한 상황.
사태의 원인을 규명하고 생존자를 찾고자 탐색에 나선 특수부대는 그곳에서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는데...

꺼지지 않은 단 1%의 인류는 생존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인가!

[ ABOUT MOVIE ]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사라졌다!
통신, 전기, 생명까지 모든 것이 꺼졌다!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새로운 설정!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는 티저 예고편 공개부터 예비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며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영화가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지금껏 찾아볼 수 없었던 충격적이고 새로운 설정이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기 때문. 티저 예고편에서는 평범한 일상을 이어 나가던 인류가 순식간에 전 세계의 전기와 통신은 물론 생명까지 꺼져 버리는 초유의 사태를 겪게 되는 전 세계를 보여준다. 이는 영화의 제목임과 동시에 전기, 방송, 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어인 ‘블랙아웃’ 현상이다. ‘블랙아웃’은 전기, 전자 분야에서는 전력 공급이 중단되어 해당 지역이 어두워지는 일을 뜻하며, 방송에서는 특정한 사유로 인한 방송 송신 중단을, 의학에서는 단기 기억 상실 현상을 의미한다. 아울러 무언가에 대한 정보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취한 조치라는 뜻도 있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이 모든 의미가 전부 적용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상황을 예고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여기에 영화는 생명까지 모두 꺼져 버린다는 설정까지 더하면서 예비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게다가 단 한 도시를 제외하고 전 세계와 전 인류가 이와 같은 현상을 겪게 된다는 설정은 충격을 안겨주기에 충분한 스케일과 설정이어서 이처럼 8월의 기대작으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중이다. 실제로 예고편 속 하나의 도시를 제외하고 전 지구의 불이 일순간에 꺼져버리는 장면은 지금껏 그 어떤 SF 영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장면이어서 예비 관객들에게 궁금증을 안겨 줌과 동시에 개봉을 기다려지게 하고 있다.


지구가 멈췄다!
상상 이상의 적과 싸워야 하는 마지막 1% 
인류가 선사하는 마지막 희망!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의 개봉이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전 세계의 전기와 통신, 생명까지 모두 일순간에 꺼져 버리는 초유의 사태가 인류에게 닥쳤음에도 불구하고 인류가 상대해야 하는 막강한 적의 목적은 물론 그 정체까지 전혀 밝혀진 바가 없어 호기심을 더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떠한 경고도 없이 순식간에 재앙을 맞이한 인류는 단 1%만이 ‘블랙아웃’을 피할 수 있었다. 그들은 인류 최후의 방어 라인을 구축하고 모든 것을 건 전쟁을 준비한다. 지구를 멈춰버린 그들과 남겨진 단 1%인류가 벌일 사투는 어떤 모습일지 뜨거운 관심이 몰리고 있을 뿐 아니라, 예고편 속 “나 같은 존재 수백만이 곧 온다”, “창조된 목적대로 죽이면 된다” 등의 대사는 인류를 침략한 그들의 목적에 대해 새로운 단서를 제공하며,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전기와 통신을 비롯해 생명까지 인류가 이뤄낸 모든 것이 순식간에 꺼져버린 충격적 상황에 직면한 인류가, 과연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을지 인류 최후의 순간이 어떻게 그려질지, 영화 속 베일에 싸인 다양한 미스터리와 비밀에 대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인터스텔라>, <아이언맨> 그리고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
현실적인 과학, 이론을 디테일하게 담아내다!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는 <인터스텔라>와 <아이언맨>, <마션> 등과 같이 다양한 과학적 이론을 담아낸 SF 영화로 꼽힌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SF 영화인 <인터스텔라>는 다채로운 과학적 이론들을 현실성 있게 영화 속에 녹여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영화 속에서는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 시간이 서로 다른 속도로 흐르는 장면이 묘사된다. 행성 위에서 단 1시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우주선에서는 7년이 지나는 연출이 그려지는데, 이는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을 기반으로 했다. 또한 영화는 ‘중력 새총 효과’라고 불리는 우주여행의 방식까지도 영화 속에 담아냈다. 중력 새총 효과란 주변 행성이나 블랙홀의 중력에서 추진력을 얻어 비행하는 방법이다. 영화 속 주인공 일행이 탄 우주선은 이러한 과학 이론을 활용하는 모습을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마블의 인기 히어로 ‘아이언맨’을 주인공으로 삼은 <아이언맨> 또한 흥미로운 과학 이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영화 속에서 아이언맨은 로봇 수트의 동력원으로 막대한 동력을 제공하는 ‘아크 원자로’를 사용하는데, 이는 과학 이론 중 ‘핵융합 이론’을 기반으로 했다. 핵융합은 태양이 매 순간 엄청난 에너지를 내뿜는 원리로 꼽히는 이론이다. 영화는 이러한 과학적 이론을 흥미롭게 다루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한편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 또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 이론들을 영화에 담아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중이다. 영화는 순식간에 전 세계의 전기, 통신 그리고 생명까지 모두 멈춰버리는 외계 침략자의 습격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블랙아웃’이라는 용어로 설명된다.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블랙아웃은 특정한 이유로 인해 전기가 끊기고, 통신이 두절되거나, 단기적인 기억 상실 현상까지도 아우르는 복합적인 과학 용어다.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는 이러한 현상을 특별한 소재로 영화에서 승화시키면서 관객들의 관심을 받는 중이다. 또한 영화 속 외계 침략자는 지구에 당도하기 위해 초공간을 활용하여 먼 거리의 우주를 여행하는데, 이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바탕으로 한 ‘웜홀 이론’을 활용한 원리여서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 또한 다채로운 과학 이론을 흥미롭게 녹여낸 영화로 각광 받고 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제작진의 합류!
영화의 완성도를 더하는 다채로운 볼거리!
믿고 보는 시각적 만족감 선사!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는 전 세계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SF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제작진이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전 우주를 무대로 한 모험을 화려한 특수 효과와 CG로 디테일하게 빚어내며 많은 흥행을 기록했던 영화의 제작진답게 이번 <블랙아웃: 인베이젼 어스>에서도 전 지구를 무대로 한 인류 최후의 전쟁을 몰입감 넘치는 시각 효과를 구현해낼 예정이다. 특히 영화 속 미래 대도시의 모습은 공중을 떠다니는 수많은 드론들과 미래적 분위기의 마천루를 실제 존재하는 공간인 것처럼 화려하면서도 몰입감 넘치게 그려내고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아울러 외계 침략자의 침공 직후 깨끗하게 잘려 나간 아파트의 단면, 처참하게 무너진 다리 등 초토화된 거대 도시의 모습까지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담아내며 영화 속 만날 압도적 시각 효과를 짐작하게 한다. 아울러 단 1%만 남은 인류가 구축한 마지막 방어 라인의 모습은 가까운 미래 인류가 성취한 모든 기술적 역량을 남김없이 쏟아 부은 결정체이기 때문에 지구를 침략한 외계 침략자와의 사투는 어떤 화려한 액션을 선보일지 기대하게 한다. 실제로 예고편에는 인류 마지막 방어 라인의 전투가 일부 담겨 있어 예비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구를 침략한 미지의 존재들이 최후의 인류마저 제거하려 미사일을 날리고 인류는 살아남기 위해 대응사격을 하고 있는 장면은 영화에 담겨 있는 전투의 스케일과 화려함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해 개봉을 기다려지게 하는 중이다. 이 뿐 아니라 영화 속에서 인류는 최후의 방어 라인에 소극적으로 숨어서 숨죽여 적들을 기다리는 데 그치지 않고 적들의 정체를 파악하고 그들을 무찌르기 위해 탐색과 전투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어서 스크린을 가득 메울 액션에 대해 기대가 모이고 있다.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