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2000) The Patriot 평점 8.0/10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포스터
패트리어트 : 늪 속의 여우 (2000) The Patriot 평점 8.0/10
장르|나라
액션/전쟁
독일,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0.07.22 개봉
167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주연
(주연) 멜 깁슨
누적관객
내겐, 싸워야 할 이유가 있다!

나에게 소중한 사람들..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
그들을 위해 나는 일어선다!


1770년대 미국의 사우스캐롤라이나. 길고 긴 영국과 프랑스의 식민지 쟁탈전 속에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고,
오로지 살아남기 위해 전쟁에 참여한 벤자민 마틴이란 젊은 용사가 있었다.

잔혹하기로 유명했던 프랑스군과 인디언들에게 까지도 '늪 속의 여우'라 불리며 공포의 대상이 되었던 그는 뛰어난 지략을 가진 영리한 전사였다. 굶주린 야수처럼 수 십 명을 혼자 상대하는 그의 잔혹한 용맹성은 당시 적들과 싸우던 식민지 개척자들 사이에 전설이 되었다.

전쟁이 끝나고 전쟁에 회의를 느낀 벤자민은 고향으로 돌아가 피로 얼룩진 자신의 과거를 뒤로하고 평화로운 자신의 미래를 꿈꾸며 평범한 가정을 꾸려 자신의 아이들과 함게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그것도 잠시, 얼마 지나지 않아 또다시 전쟁의 총성이 대륙을 뒤덮는다.

조국을 위해 몸을 바쳤던 식민지 개척자들에게 영국 정부의 심한 억압이시작되고, 이에 분노한 식민지 개척자들은 자신들의 조국인 영국 정부에 대항해 독립을 위한 혁명을 시작한다. 찰스턴 집회에서 식민지 개척자들은 전쟁 영웅인 벤자민에게 전쟁에 참여 할 것을 요구한다.

하지만 이미 자신의 아이들에게 모든 열정을 바치기로 마음먹은 벤자민은 이를 거절하고 자신의 가정으로 돌아가 전쟁으로부터 자신의 가정을 돌본다.

한 명을 죽이면 살인자고 몇백 명을 죽이면 영웅이란 말이 있듯이 <패트리어트>도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사람을 죽인 한 영웅에 관한 얘기를 다루고 있다. 그리고 이런 영웅에는 더없이 적합한 멜 깁슨이 늙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잔인한 액션씬을 동반하는 본 영화에 출연했다. 왠지 <브레이브 하트>의 미국판인 것 같은 냄새가 짙은 <패트리어트>는 차라리 총싸움은 깔끔하다고 느껴질 만큼 원시적인 방법으로 사람을 죽이는 게 볼거리. 하지만 경고하는데 아무리 내용없는 게 블록버스터라지만 이 영화는 정말 기대하지 않는 편이 상책일 것이다. 왜냐하면 감독이 <고질라>와 <인디펜던스 데이>를 만든 그 롤랜드 에머리히니까 말이다. 여기는 고질라나 외계의 비행접시 따위가 나오지 않아, 큰 사이즈조차 없으니 어쩌겠나.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