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세 본문

헤밍웨이

Hemingway, 1988 원문 더보기

Hemingway, 1988

닫기
장르
드라마
국가
프랑스, 홍콩
러닝타임
360분

주요정보

총 4개로 구성된 미니시리즈. 제1부. 하들리와 결혼한 청년 헤밍웨이는 파리로 건너가서 본격적인 문학 수업을 받으며 문인들과 교우관계도 넓히지만 그의 작품은 인정 받지 못하고 생활은 언제나 가난에 쪼들린다. 투우를 미친듯이 좋아하는 그는 끝내 가족과 친구들을 데리고 스페인으로 건너가 투우에 빠진다. 스페인까지 동행한 미모의 여인 폴린은 헤밍웨이 가족과 친해지고 급기야는 헤밍웨이와 사랑하는 관계로 발전한다. 그로 인해 아내와의 사이가 벌어지면서 폴린과의 밀회는 계속되고 아내하고는 별거하게 된다.
제2부. 아내 하들리와 헤어지고 폴린과 재혼한 헤밍웨이는 아프리카에서 사자 사냥을 즐기고 바다에서 상어 낚시를 하는등 마음껏 자유분망한 생활을 즐기다가 스페인에서 내란이 일어나자 특파원으로 자청하여 잡지사 기자인 마사와 함께 스페인으로 뛰어든다. 전쟁을 취재하는 동안 두가지 변화가 생긴다. 파시즘을 증오하는 것과 마사에대한 사랑이 그것이었다. 전쟁을 취재한 공로로 미국 작가 연맹상을 받은 헤밍웨이는 그날밤 마사에게 청혼한다.


제3부. 헤밍웨이는 폴린과 헤어지고 마사와 결혼하나, 마사는 일을 택해 유럽 전쟁터로 취재차 떠나고, 실의에 빠진 헤밍웨이도 종군기자로 유럽으로 간다. 마사와 결별하고 동료 종군기자인 메리를 만나 둘은 결혼하고, 메리는 헌신적으로 사랑을 바친다. 6년간 글한줄 쓰지못한 헤밍웨이는 베니스로 가 그곳에서 어린 아드리아나에게 애달픈 사랑을 하며 책을 출간하나 책도 사랑도 실패하고 실의에 빠진다. 메리는 이를 지켜보며 이해하고 도와주려고 애쓰고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를 저작한다. 그후 그들은 아프리카로 가 모험을 즐기며 살아간다. 황혼기를 맞은 맞은 헤밍웨이는 글이 써지지 않자 자살기도를 하려한다. 헤밍웨이의 아버지가 자살한 것이 심리적인 동인이 된듯 아버지에 기억을 반추한다. 끝내 메리와 주치의는 헤밍웨이를 입원시키고 헤밍웨이는 전기 충격요법까지 받고 퇴원해 권총 자살을 한다.




더보기
영상/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