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왕자와 거지(1937)
The Prince And The Pauper | 평점8.3
$movie.getMainPhotoAlt()
왕자와 거지(1937) The Prince And The Pauper 평점 8.3/10
장르|나라
어드벤처/판타지/가족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18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윌리엄 케일리, 윌리엄 디털리
주연
주연 에럴 플린, 클로드 레인즈

거지 소년 톰 캔티는 비를 피해 궁전에 숨어 있다가 왕자 에드워드를 만난다. 똑같이 생긴 둘은 재미 삼아 옷을 바꿔 입는다.

왕자는 잠시 밖에 나오다 근위병에게 거지로 오인돼 궁 밖으로 쫓겨나가고, 그 때부터 거지 생활이 시작된다. 한편 톰은 자신이 왕자가 아니라고 아무리 얘기해도 아무도 믿지 않고, 하트퍼드는 이를 이용해 왕권을 장악하려한다. 궁전의 다른 사람들은 왕자가 정신이상이라고 생각한다. 진짜 왕자 에드워드는 근위 대장에게 죽음을 당하기 직전에 떠돌이 기사 헨든의 도움으로 살아난다.

마침내 왕의 즉위식 날, 왕자와 거지가 뒤바뀐 사실이 밝혀지고 에드워드가 왕위에 오른다.



미국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사람으로 꼽히는 마크 트웨인. 수많은 영화 제작자들에게 그의 작품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음은, 그의 유명한 소설을 잘 알고 있는 우리에게도 너무도 당연한 사실이 아닐 수 없다. 지난 100년 동안 그의 소설과 단편은 70편 이상의 영화와 TV물로 만들어졌다. 그 중에서도 <왕자와 거지>는 미국에서만 약 10차례에 걸쳐 리메이크 되었으며, 1909년도에 처음으로 만들어진 영화에서는 마아크 트웨인이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
<왕자와 거지>를 영화화한 작품 중 그 작품성을 인정받는 버전이 바로 1937년 버전이다. 워너 브라더스社와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낸 감독 윌리엄 케일리는, 갱스터 영화와 시대물, 그리고 코미디 영화까지 두루 연출하는 자신의 능력을 할리우드에서 입증한 감독으로, <왕자와 거지>에서는 영국 풍경과 인물들을 사실적이고 흥미있게 표현했다. 그리고 4년 뒤에 워너와 헤어진 그는, <왕자와 거지>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에롤 플린과 함께 <로빈 훗의 모험>(Adventures of Robin Hood, 1941)으로 다시 한번 역량을 발휘하기도 하였다. 거지가 된 왕자를 도와주는 핸든 기사 역의 에롤 플린은 어려서부터 거칠고 다양한 경험과 수려한 외모를 바탕으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던 배우로, 사생활에서도 많은 이슈를 불러 일으켜 당시로서는 매우 개성있는 배우로 인기를 모았다. 워너 브라더스를 통해 크게 성공을 하기도 했던 그는 <왕자와 거지>에서도 불의를 용서 못하는 기사 역할을 잘 소화해냈다.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