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2018)
Sometimes Always Never | 평점7.4
$movie.getMainPhotoAlt()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2018) Sometimes Always Never 평점 7.4/10
장르|나라
코미디/가족/드라마
영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20.04.02 개봉
91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칼 헌터
주연
주연 빌 나이, 샘 라일리
누적관객
2,049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어린시절 평소와 같이 아버지와 보드게임을 즐기던 형이
실종되고 지금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다.
형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어른이 된 나는
어느 날 신원불명의 시체가 발견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아버지와 함께 안치소로 향한다.
형이길 바랐을까
형이 아니길 바랐을까
틀어지기만 한 아버지와 나의 관계
우리도 행복의 단추를 완벽히 채울 수 있을까?

[ ABOUT MOVIE ]

세계 다수 영화제가 주목한 새로운 힐링 영화
아버지와 아들의 좌충우돌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웃음과 감동 모두 잡은 공감 200% 가족 드라마!
빌 나이 주연의 웃음과 감동의 힐링 드라마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이 마침내 2020년 4월 2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은 서로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는 ‘마이웨이’ 아버지와 ‘소심예민왕’ 아들의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를 담은 이야기이다. 웨스 앤더슨 감독을 잇는 감각적인 미장센과 영국 최고의 영화 제작사 워킹 타이틀의 작품을 떠오르게 하는 따뜻한 연출로 2020년 봄과 함께 찾아올 첫 힐링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대사 하나하나에 담긴 위트 넘치는 유머, 테일러인 주인공의 세련된 정장 스타일링 등 영국 특유의 유머, 패션, 음악이 총집합해 영화를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웬만해선 아무도 못 말리는 아버지 역의 빌 나이와, 누구보다 예민하고 소심한 아티스트 아들 역의 샘 라일리가 선보일 새로운 부자 케미스트리는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이에 더해 TV 시리즈, 소설, 음악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실력파 제작진이 총출동해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각본가인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의 마음을 여는 스토리에 신인 감독 칼 헌터의 대담한 연출이 더해지면서 완벽한 프로덕션을 완성했다. 무엇보다 소원했던 부자가 실종된 형을 찾아 나서며 점차 가까워지는 과정은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을 자아내며 뭉클한 감동과 진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나아가 삶에 지친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며 따뜻한 힐링을 안겨줄 것이다. 

이에 해외 언론과 평단은 “행복을 가져다줄 영화”(Guardian), “위트 넘치는 미장센”(Impulse Gamer), “예상치 못한 감동”(Daily Mirror), “맞춤옷을 입은 듯 완벽한 빌 나이의 연기”(The Arts Desk), “웃음과 감동을 다 가진 영화”(Daily Mail) 등 뜨거운 극찬을 전해 새로운 가족 힐링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처럼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을 향한 전 세계적인 호평은 그간 제29회 시네퀘스트영화제 장편영화 후보, 제38회 밴쿠버국제영화제 컨템포러리월드시네마 후보, 제62회 런던국제영화제 래프 후보로 공식 초청되면서 다시 한번 탄탄한 작품성을 증명했다.

감각적인 연출과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스토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영화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이 대한민국에서도 새로운 가족 힐링 드라마로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러브 액츄얼리> <어바웃 타임> 빌 나이 주연
독보적 연기로 유일무이한 아버지 캐릭터 창조
영국 대표 배우 빌 나이의 NEW 대표작 등극!
전 세계 유수 영화상을 휩쓴 영국 대표 국민 배우 빌 나이가 삶이 퍼즐 같은 이들을 위한 영화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에서 그만이 소화할 수 있는 대체 불가능한 완벽한 연기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브라운관과 극장을 아우르며 화려한 이력을 쌓아 온 빌 나이는 워킹 타이틀 제작 영화 <러브 액츄얼리>(2003)로 국내 관객들에게도 강한 인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제29회 LA비평가협회상, 제51회 영국아카데미시상식, 제24회 런던비평가협회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평단과 관객에게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이후에도 빌 나이는 <해리포터>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출연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다. 또한, 2007년 <어바웃 타임>에서 시간여행 능력을 가진 아버지 역을 맡아 잊혀 졌던 아버지와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명배우 반열에 올랐다.

이번 신작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에서 독보적인 연기로 유일무이한 아버지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한 빌 나이는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매력으로 국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빌 나이는 자신만의 법칙으로 삶을 살아가는 아버지의 마이웨이 모습은 유쾌하게, 사라진 아들을 그리워하는 아버지의 씁쓸한 모습은 담담하게 그려 내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에 더해 해외 매체는 “맞춤옷을 입은 듯 완벽한 빌 나이의 연기”(The Arts Desk), “빌 나이의 연기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Brian Orndoirf)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아들 역의 샘 라일리와는 이번 영화를 통해 처음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부자를 방불케 하는 연기 앙상블을 선보여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대체 불가한 매력으로 올봄, 극장가를 사로잡을 빌 나이의 새로운 대표작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은 4월 2일 찾아올 예정이다. 




[ PRODUCTION NOTE ]

영국 최정예 감독과 각본가의 완벽한 호흡
영국 감성 가득한 감각적인 미장센, 연출, 음악 총집합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으로 호흡을 맞춘 칼 헌터 감독과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 각본가는 남다른 인연을 가지고 있다.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 각본가의 라디오 드라마 OST 작업을 시작으로 이후 소설부터 장편영화까지 다수의 작품을 함께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두각을 나타냈다.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은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가 오래전부터 구상해 온 잃어버린 낱말에 관한 이야기에서 시작되었다.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의 스토리텔링 능력을 누구 보다 믿어 왔던 칼 헌터 감독은 그와 함께 첫 데뷔작을 만들어 보기로 결정한다. 둘의 완벽한 호흡을 증명해 주듯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의 이야기에 독특한 연출을 더한 칼 헌터 감독의 데뷔작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은 세계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칼 헌터 감독은 첫째 아들이 실종된 과거에서 벗어나지 못한 아버지와 아들의 삶을 담아 내기 위해 백 프로젝션 효과를 활용하였다. 안치소로 향하는 여정을 담은 자동차 신에서의 백 프로젝션 효과는 이들은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 자리 그대로 머물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장면이다. 더불어, 과거에 멈춰 있는 부자의 관계는 구식으로 디자인한 집안 인테리어 등 영화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요소들로 표현되었다. 저화질 애니메이션 장면들이 곳곳에 등장하는데 이 또한 갇혀 있는 부자간의 곪아버린 감정을 담은 타임캡슐을 표현한 칼 헌터 감독만의 독특한 연출 중 하나이다.

영화가 가진 특유의 위트는 영국에서 내로라하는 캐스팅으로 완성될 수 있었다. 칼 헌터 감독은 빌 나이의 연기는 스크립트가 현실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준 완벽한 연기였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다른 배우들 간의 호흡 또한 흠잡을 곳이 없었다고 밝혔다. 특히, 빌 나이와 샘 라일리의 케미스트리는 모든 대사가 찰떡같이 들어맞아 감독으로서 꿈꿔온 완벽한 앙상블이었다고 감탄했다.

칼 헌터 감독은 OST에서 역시 평범함을 거부했다. 그는 중독성 넘치는 음악으로 누구나 들으면 흥얼거리고 싶어지는 노래들을 원했다. 영국 밴드로 꾸준히 활동을 이어온 에드윈 콜린스 음악을 듣고 정답을 찾은 칼 헌터 감독은 그에게 OST를 의뢰해 영화 분위기를 아우르는 뛰어난 걸작을 탄생시켰다.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