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암흑 속의 혈투 (1993) Blood In Blood Out 평점 8.0/10
암흑 속의 혈투 포스터
암흑 속의 혈투 (1993) Blood In Blood Out 평점 8.0/10
장르|나라
범죄/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80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테일러 핵포드
주연
(주연) 제시 보레고, 벤자민 브랫, 엔리케 캐스틸로, 데이미언 차파
누적관객

파코(Paco: 벤자민 브래트 분)와 크루스(Cruz: 제시 보레고 분)는 사촌인 미클로(Miklo: 다미안 차파 분)와 LA의 멕시코계 미국인 지역인 치카노에서 성장한다. 파코는 거리의 부사인 반면 크루스는 예술적 재능의 소유자이다. 미클로는 혼혈아로 흰 피부와 푸른 눈 때문에 치카노 세계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아 치카노 일원이 되려고 애쓴다. 셋은 죽을 때까지 우정을 지킬 것을 서약한다.

어느날 크루스는 캘리포니아주 미술 작품 심사에서 1등을 하나 경쟁 조직인 트레스 푼토스의 습격으로 척추가 부러진다. 다음날 보복을 하기 위해 적의 두목 스파이더(Spider: 레이 오리엘 분)를 모욕하나 스파이더는 총을 피코에게 쏘고, 이를 본 미클로가 스파이더를 사살하나 자신도 중상을 입는다.

그후 미클로는 감옥에 가고, 여기서 몬타나(Montana: 웬니크 캐스틸로 분)라는 치카노가 두목인 '라온다'라는 조직을 알게 된다. 그리고 라온다에 가입한다. 얼마후 몬타나의 충고로 모범수가 되어 가석방 된 그는 바른 생활을 하려하나 바깥세상은 더 썩어있었다. 미클로는 크루스의 빚을 갚기 위해 강도 계획에 합류한다.

그러나 한 치카노의 밀고로 경찰이 출동 그중 한명은 파코이다. 결국 두사람은 총을 잡고 마주친다. 미클로가 도망치자, 갈등하던 파코는 그의 다리를 쏜 뒤 체포, 미클로는 다시 수감된다. 얼마 후 라온다 단원들은 흑인들을 꺾고 마약시장을 장악할 것을 주장하나 몬타나는 끝내 반대한다. 몬타나는 흑인 두목과 협상, 양측이 화해하도록 주선할 것을 약속한다.

이를 위해 몬타나는 다른 감옥을 방문하려고 지휘를 미클로에게 맡긴 후 떠난지만 그 다음날 흑인의 칼에 맞아 숨진다. 범인은 자신이 보나 피데의 메시지를 받았다고 주장하나, 보나피데는 그것이 모함이라 강조한다. 백인조직 두목들을 전멸시킨 라온다 당원은 흑인 두목들도 모두 살해한다. 교도소 장은 라온다의 해체를 결심한다.

두목들과 마지막 회의를 여는 자리에서 미클로는 이 사실을 시련의 기회로 전환시킬것을 당부한다. 한편 크루스는 마약 중독에서 벗어나 치카노의 꿈을 그린 대형 벽화를 완성하고 이것을 피코에게 보여준다. 그림앞에서 둘은 춤을 추며 화해하는데...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