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살인자의 해부(1959)
Anatomy Of A Murder | 평점8.7
살인자의 해부(1959) Anatomy Of A Murder 평점 8.7/10
장르|나라
범죄/미스터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70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오토 프레밍거
주연
주연 제임스 스튜어트, 리 레믹

10년간의 지방 검사 생활을 그만 두고 변호사로 전업한 지 2년밖에 되지 않는 비즐러. 마을 내 1급 살인사건을 맞게 된다. 의뢰인은 현역 중위인 프레드릭 매니언. 남편을 석방 시키기 위해 변호를 의뢰한 로라 매니언은 화려한 외모로 늘 주위 남자들의 시선을 끈다. 프레드릭이 바니퀼을 살해하게 된 이유는 아내 로라를 겁탈했기 때문이지만, 의도적인 복수가 정당방위가 될 수는 없는 것. 비즐러는 프레드릭을 일시적인 정신착란으로 무죄 석방을 얻어내려 한다. 그들의 공방은 누구의 승리로 끝날 것인지 ...?

미시간의 작은 마을의 변호사인 폴 비글러는 일급 살인 혐의의 육군 중위 프레데릭 매니언의 아내 로라의 연락을 받는다. 매니는 바텐더 바니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었는데, 그는 바니가 아내를 강간하고 폭행했기 때문에 저지른 일이며 정당방위라고 주장한다. 정상참작을 하더라도 무죄 방면될 가능성은 낮은 상황에서 폴은 결국 변호를 맡기로 한다. 검찰에서는 로라와 바니가 불륜 관계였으며, 이를 안 매니가 복수한 것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재판은 폴과 매니에게 불리하게 돌아간다. 미시간 대법원의 판사였던 존 D. 뵐커가 검사 시절 다루었던 살인 사건을 바탕으로 쓴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각색했다. 재판 과정에 대한 치밀하고 사실적인 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그래픽 디자이너 사울 배스의 감각적인 오프닝 타이틀도 인상적이다.
(2016 영화의 전당)

* 1959 베니스영화제 볼피컵-남우주연상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