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고양이와 할아버지(2018)
The Island of Cats, ねことじいちゃん | 평점6.9
메인포스터
고양이와 할아버지(2018) The Island of Cats, ねことじいちゃん 평점 6.9/10
장르|나라
드라마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20.04.23 개봉
103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이와고 미츠아키
주연
주연 타테카와 시노스케
예매순위
66
누적관객
2,601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인생은 이제부터 시작이야, 그렇지 타마?”

할머니, 할아버지, 그리고 고양이의 섬에서
6살 고양이 타마와 단둘이 사는 다이키치 할아버지(타테카와 시노스케).
어느 날, 죽은 아내가 남긴 미완성 레시피 노트를 발견한다. 

이웃들과 함께 이 섬의 하나뿐인 카페 주인 ‘미치코’(시바사키 코우)에게
새로운 음식을 배우며 자신만의 레시피로 비어있는 페이지를 채워나가는데… 

한 사람과 한 마리가 선택한 행복,
언제까지나 함께할 수 있을까?

[ ABOUT MOVIE ]

네코마키 베스트셀러 만화 [고양이와 할아버지] 영화화 
한 사람과 한 마리가 선택한 행복 프로젝트!
4월 23일 개봉을 앞둔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섬마을에 사는 6살 고양이 ‘타마’와 집사 ‘다이키치 할아버지’가 이웃들과 함께하는 유쾌하고 따스한 행복 프로젝트로 많은 독자와 평단의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동명 만화 원작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네코마키 작가의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고양이 타마와 집사 다이키치 할아버지의 잔잔한 일상을 사계절에 걸쳐 한 폭의 그림처럼 담아낸 작품으로 단순한 반려동물을 넘어 가족이자 인생의 동반자로서 함께하는 유대 관계를 보여준다. 그들의 평범한 일상뿐 아니라 1인 가구의 증가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삶의 이면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 또한 담아낸 원작은 제19회 일본 문화청 미디어예술제 심사위원회 추천작으로 선정되었다. 네코마키 작가 특유의 동글동글한 수채화풍 그림체로 시크하지만 보면 볼수록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의 특징을 과하지 않게 사실적으로 그려 많은 애묘가들의 공감을 얻었다. 영화화가 결정된 후 원작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올봄, 우리 모두의 마음을 위로해줄 것이다.


세계적인 동물 사진작가 이와고 미츠아키의 감독 데뷔작
전지적 집사 시점으로 함께하는 관계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수작!
<고양이와 할아버지>를 스크린에서 새롭게 재탄생 시킨 이와고 미츠아키 감독은 일본인 최초로 세계적인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 표지를 두 차례 장식하고 일본 최고의 사진상인 ‘키무라 이헤이 사진상’을 수상한 저명한 동물 사진작가. 특히 고양이 전문가로 촬영할 때 최대한 자세를 낮춰 고양이와 시선을 맞추고 그들의 시간을 방해하지 않도록 노력하며 진심으로 고양이를 사랑해서 찍어온 사람의 마음을 담아 우직하게 한 길을 걸어왔다.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그의 감독 데뷔작으로 이번 영화를 통해 그동안 쌓아 올린 내공을 입증하며 원작 팬들의 마음마저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고양이 전문 사진작가답게 전지적 집사 시점으로 타마를 비롯한 모든 고양이와 눈높이를 맞춰 사실적이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을 고스란히 포착해 많은 랜선 집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실제 고양이가 많은 아이치현 지타반도의 사쿠시마 섬에서 촬영한 <고양이와 할아버지>는 고양이뿐만 아니라 섬마을의 그림 같은 자연경관과 사람과 사람을 잇는 정성이 듬뿍 담긴 음식을 통해 시각과 미각을 모두 사로잡기 위한 영상미에 공을 들였다. 또한, 사람과 동물의 끈끈한 정서적 교류를 바탕으로 함께하는 관계의 아름다움을 이와고 미츠아키 감독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연출로 담아내 일상에 지친 관객들에게 원작의 따뜻한 감성을 고스란히 전할 예정이다.


타테카와 시노스케 첫 영화 주연작 X 시바사키 코우 스크린 복귀작
연기파 배우들과 라이징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인 역대급 캐스팅!
일본 유명 만담가 타테카와 시노스케가 <고양이와 할아버지>에서 스크린 첫 주연을 맡아 2년 전 아내를 잃고 고양이 타마와 둘이서 살아가는 다이키치 할아버지로 분한다. 태어나고 자란 섬에서 마을 사람들, 고양이들과 함께 잔잔하게 흘러가는 다이키치 할아버지 일상 속 작은 변화를 연륜과 지혜가 깃든 대사로 표현해 고령화 시대에 도래한 관객들에게 묵직한 메시지를 던진다. 여기에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메종 드 히미코><용의자 X의 헌신> 등 내공 돋보이는 연기력으로 다채로운 캐릭터를 선보인 시바사키 코우가 도쿄에서 이사 온 카페 주인 미치코로 돌아온다. 누구에게나 다정해 이웃들은 물론 고양이들에게 인기 많은 미치코는 다이키치 할아버지의 미완성 레시피 노트를 함께 채워보자고 제안하고 섬마을 할머니, 할아버지의 추억을 소환할 가을 낭만 댄스홀을 개최하며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항상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한때 삶에 생기를 잃었던 과거가 있었음을 암시하며 매 순간 디테일한 감정선을 놓치지 않은 열연을 펼친다. 또한, 이들과 함께하는 이웃들로 <심야식당>의 코바야시 카오루와 다나카 유코,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의 에모토 타스쿠,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의 하야마 쇼노, 긴푼초 등 실력파 배우들과 라이징 스타들이 대거 캐스팅돼 영화 팬들의 기대가 고조 되고 있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