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토미(1975)
Tommy | 평점0.0
$movie.getMainPhotoAlt()
토미(1975) Tommy 평점 0.0/10
장르|나라
뮤지컬
영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11분
감독
감독 켄 러셀
주연
주연 로저 달트리, 앤 마그렛, 올리버 리드
누적관객
124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어린 나이에 어머니의 부정을 보고는 벙어리, 귀머거리, 장님이 된 소년이 유난히 발달한 후각을 통해 핀볼의 챔피언이 되고, 영적 경험을 겪은 후 신체 장애를 극복하고 청소년 전도단의 메시아로 군림하게 되지만 광신도 집단으로 돌변하자 홀연히 떠난다는 줄거리.

앨범은 69년에 영화는 영국의 이단이 켄러셀에 의해 74년에 만들어져 많은 논쟁을 불러 일으켰으며 캐스트로서 후의 로져 달트리가 토미로 분장했고, 드러머 키스문, 에릭 클립튼, 티나 터너, 앤 마가렛, 앨튼 존 등 70년대 초 최고 스타들이 등장한다.

영국 록 그룹 더 후(The Who)의 원작을 이단아 켄 러셀 감독이 연출한 ‘원조’ 록 뮤지컬

'토미'의 줄거리를 논리적으로 정리하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다. 토미는 자신의 아버지가 2차대전에서 전사했다고 믿고 있지만 어느날 아버지가 살아 돌아와 어머니와 만나는 장면을 목격한다. 이때 벌어진 사건에 큰 충격을 받은 토미는 하루 아침에 보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게 된다. 그리고 그는 이후 핀볼 챔피언이 되거나 컬트 종교의 지도자가 되는 등 굴곡 많은 인생을 살아간다.

사회적 금기를 깨는 영화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시대의 이단아로 불렸던 켄 러셀의 뮤지컬 영화. '토미'는 현실과는 거리가 먼 비사실적 무대 미술과 불친절한 이야기 진행 때문에 처음에는 당황스럽게 다가오지만 역설적으로 음악의 매력을 더 강렬하게 전달해준다. 영국의 록그룹 더 후(The Who)가 1969년에 발표한 앨범 『Tommy』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1992년에는 동명의 뮤지컬로도 제작됐다. 에릭 클랩튼을 포함해 티나 터너, 엘튼 존, 잭 니콜슨 등이 특별 출연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 1976년 골든글로브 코미디/뮤지컬 부문 여우주연상(앤 마그렛) 수상
(2017년 제2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