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낙인(2019)
Fallen | 평점0.0
해외포스터/필증없음
낙인(2019) Fallen 평점 0.0/10
장르|나라
스릴러/미스터리/SF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10분
감독
감독 이정섭
주연
주연 양지, 장태영

"탈출한 미래를 기억한다."

베스트셀러 작가 '백조경'은 그녀의 개인사와 악의적인 몰카가 유출되면서, 사회적으로 낙인이 찍힐 위기에 놓인다. 곧 그녀는 영문도 모른 채, Bar에서 납치를 당하고 어딘지 모를 낯선 폐 창고 내, 피투성이의 드럼통 안에서 깨어난다.

생존하기 위해 작가의 위대한 상상력으로 음험한 적들과 맞서는 그녀, 과연 미래와 과거가 얽힌 이 현재의 위기로부터 '백조경'은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베스트셀러 작가 백조경은 불행한 가족사와 악의적인 불법촬영물의 유출로 사회적으로 낙인이 찍힐 위기에 처한다. 자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제작 발표회 날, 바에서 돌아오는 길에 정체불명의 존재들에 의해 납치당한 백조경, 피투성이가 된 채 드럼통 안에서 깨어난 그는 작가의 상상력으로 미래를 기억해 그곳을 탈출하고자 한다. 이정섭 감독의 <낙인>은 아무런 잘못 없이 사회적, 관습적으로 ‘낙인’ 당한 여성이 스스로 시간과 기억을 되돌려 생존의 비밀과 불행한 과거의 굴레로부터 벗어나려는 의지를 SF적인 상상력으로 담은 작품이다. 인간이 만들어낸 AI가 스스로 생명의 의지를 지녀 인간을 넘어 서려는 곳,  과거의 기억과 미래의 시간이 뒤섞인 세상에서 자신에게 가해진 ‘낙인’을 넘어 세상을 구원하려는 독특한 여성캐릭터와 미래에 대한 비전이 돋보이는 작품.
(2020년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모은영)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