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극장판 헬로 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 (2018) 평점 7.5/10
극장판 헬로 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 포스터
극장판 헬로 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 (2018) 평점 7.5/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9.01.31 개봉
78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최신규, 김진철
주연
(주연) 이지현
예매순위
예매 11
누적관객

따뜻한 남태평양으로 휴가를 떠난 차탄 가족과 친구들은 어느 외딴섬에 표류하고 만다.
그곳은 바로 지구의 배꼽이라 불리는 강력한 생명력을 지닌 신비의 섬 ‘옴파로스’!
그곳에서 차탄 가족은 ‘슈퍼연료전지 구공탄’을 노리는 외계 로봇들의 공격으로 위기에 처하는데…

지구 온난화를 일으켜 세상을 정복하려는 ‘외계인’들에 맞선 차탄과 ‘동물 카봇’의 운명을 건 대결이 시작된다!

[ About Movie ]

2019년 겨울방학 최고의 애니 블록버스터가 온다!
<극장판 헬로카봇: 백악기 시대>를 뛰어넘는 흥행 신화 도전!

2018년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NO.1 ‘헬로카봇’이 두 번째 극장판으로 돌아왔다. 2019년 겨울방학 극장가를 사로잡을 최고의 애니 블록버스터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은 지구 온난화를 일으켜 세상을 정복하려는 ‘외계인’들에 맞선 차탄과 ‘동물카봇’들의 운명을 건 대결을 그린 SF 어드벤처로 지구의 배꼽이라 불리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섬 ‘옴파로스’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극장판은 전편 <극장판 헬로카봇: 백악기 시대>의 제작진 초이락컨텐츠팩토리와 최신규 총감독이 다시 뭉쳐 준비한 후속작으로 기대를 모은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2013년 헬로카봇을 시작으로 2014년 터닝메카드, 2016년 소피루비, 2017년 공룡메카드, 2018년 내 친구 코리리, 헬로카봇 쿵, 요괴메카드 등 TV 애니메이션과 모바일 게임, 뮤지컬을 선보이며 캐릭터 산업 전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어린이 콘텐츠 전문 회사로 2015~2017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애니메이션부문, 2016 완구부문 우수특허대상 등을 수상한국내 굴지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이다. 여기에 최신규 총감독은 오랜 시간 다수의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극장판 헬로카봇>, <극장판 공룡메카드>를 성공적으로 선보인 것에 이어, 이번 헬로카봇의 두 번째 극장판까지 총 기획을 맡았다. 특히 <극장판 헬로카봇: 백악기 시대>는 지난 8월 여름 극장가 쟁쟁한 경쟁작들 속에서 2018년 최고의 한국 애니메이션으로 당당하게 이름을 올린 바 있어, 그 흥행 주역들이 만든 이번 후속작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 역시 2019년 새로운 흥행 신화를 써내려 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공룡에 이어 이번엔 맹수다!
밀림의 동물 사자, 상어, 버팔로, 맘모스와 변신로봇의 만남!
3단 합체카봇, ‘티라이오’ 모습 최초 공개!

TV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은 ‘내 옆에 멋지고 힘센 비밀친구가 변신로봇이라면?’이라는 설정으로 시작된 이야기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6개 시리즈, 180화가 넘게 방영되며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지난 첫 극장판에서는 백악기 시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공룡들이 등장하며 어린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데 이어, 이번에는 정글 속의 맹수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번 극장판에 새롭게 등장하는 카봇들은 지구를 구하기 위해 미래에서 온 ‘동물카봇’으로 이들이 펼칠 활약상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은 지구의 모든 곳과 연결되어 있으며 강력한 생명력을 지녀 ‘지구의 배꼽’이라 불리는 신비로운 섬 ‘옴파로스’를 배경으로 세계를 정복하려는 ‘외계인’들에 맞선 스펙터클 어드벤처를 담았다. ‘옴파로스’의 정글, 바다, 하늘까지 누비는 육해공 액션이 펼쳐지며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예정인 가운데, 특히 이번 시리즈는 바다와 육지를 대표하는 ‘맹수’들과 ‘변신로봇’의 만남으로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백수의 제왕 ‘사자’부터 바다의 왕 ‘상어’, 육지를 대표하는 맹수들 ‘버팔로’와 ‘맘모스’까지 모두 등장해 화려한 변신의 세계를 선보인다. 여기에 전편에 등장한 1억 년 전 백악기 시대의 ‘티라클레스’의 동생 ‘티라투스’도 등장해 궁금증을 유발하고, ‘티라투스’와 ‘크라이언’, 트럭 로봇 ‘코어’가 합체한 3단 합체카봇 ‘티라이오’까지 극장판에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최신규 총감독은 “아이들이 이번 영화를 보고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였으면 한다”라며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보여주는 이번 극장판의 관람 포인트를 단연 “밀림의 동물들이 로봇으로 변신하는 장면”이라고 꼽은 바 있다. 이처럼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가며 더욱 새롭고 강력해진 액션을 선사하며 어린이들의 끝없는 호기심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게 할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은 2019년 최고의 취향저격 패밀리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지구 온난화를 일으켜 세상을 정복하려는 외계인들의 등장?!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 보호에 대한 교육적인 메시지!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이 가족 관객들에게 2019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오른 이유는 바로 이번 작품이 재미와 감동, 교육적인 메시지까지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탄탄한 스토리를 갖추었기 때문. 이번 극장판은 추운 겨울 따뜻한 남태평양으로 요트 여행을 떠난 차탄 가족과 친구들이 지구 온난화로 녹아 흘러온 남극의 빙하를 만나 외딴섬 ‘옴파로스’에 조난 당하며 시작된다. 최근 지구의 평균 기온이 점점 높아지는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인해 빙하가 녹으면서 해수면이 상승하고, 이에 따른 이상 기후로 한파와 폭염이 계속되고 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를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속에 녹여내 교육적인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최신규 총감독은 ‘지구 온난화’라는 소재를 선택한 것에 대해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주어 황폐화된 지구를 위해 환경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전하고 싶었다. 아이들이 황폐해진 지구의 미래를 상상해 보고, ‘작은 실천’ 하나가 지구를 지킬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이라는 것을 일깨우고자 했다.”라며 기획 의도를 밝히기도 했다.
여기에 우주선에 잡혀간 엄마와 아빠, 그리고 ‘옴파로스’에서 우연히 만난 애벌레 친구를 악당으로부터 지켜내기 위한 차탄의 노력은 가족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재미와 감동, 메시지까지 놓치지 않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의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은 아이도 어른도 즐겁게 볼 수 있는 강렬한 몰입감으로 올 겨울 가족 관객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극장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OST!
웅장한 멜로디의 ‘봐라 봐라’, 귀엽고 흥겨운 ‘가위바위보’!

이번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 역시 극장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4곡이 담겼다. 전편에서도 최신규 총감독이 작사, 작곡한 OST ‘엄마 얼굴’과 ‘공룡 보러 가자’가 관객들을 울고 웃기는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 바 있다. 헬로카봇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던 OST 뮤직비디오는 30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달성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극장판에 나오는 4곡의 OST도 무한 재생을 부르는 강력하고 중독적인 매력을 선사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모을 전망이다.
먼저 웅장한 멜로디와 반복되는 가사가 특징인 ‘봐라 봐라’는 정글 속 타잔처럼 강렬한 외침을 담아 듣고 있으면 마치 밀림을 뛰어노는 사자가 된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그리고 ‘가위바위보’는 흥겹고 경쾌한 리듬의 곡으로 한번 들으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중독성 강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까지 충족시키며 영화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미공개 두 곡까지 스크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이 예고되어 관객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영화의 스토리를 고스란히 담아내 풍성한 매력을 전하는 4곡의 OST는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키며 온 가족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총감독 | 최신규
Q&A


Q. 공룡에 이어 이번 극장판의 주인공을 특별히 사자, 상어, 버팔로, 맘모스를 선택한 이유는?
일반적으로 가장 강하다고 여겨지는 동물들로 선정하였다. 동물의 왕 사자와 바다의 왕 상어 등을 모티브로 한 동물들이 카봇이 되어, 카봇은 강한 힘을 가진 우리의 비밀 친구라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

Q. ‘지구 온난화’라는 소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는가?
지구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주어 황폐화된 지구를 위해 환경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전하고 싶었다. 아이들이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황폐해진 지구의 미래를 상상해 보고, ‘작은 실천’ 하나가 지구를 지킬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이라는 것을 일깨우고자 했다.

Q. ‘애벌레’와 ‘차탄이’ 서로 돕는 이야기가 감동적이었는데, 특별히 애벌레의 이야기를 설정한 이유가 있나?
힘없고 약한 애벌레가 차탄을 도와주는 모습을 통해 약자와 강자 상관없이 서로가 서로를 돕는다는 메시지를 주고자 하였다.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주는 사람 모두가 진정한 강자라는 것을 알리고자 했다.

Q. 새롭게 등장하는 외계인이나 외계 로봇 캐릭터는 어떻게 디자인 되었나?
지금까지 작업하였던 영화나 그림을 모티브 삼고, 거기에 상상력을 더하여 디자인하였다. 외계인이지만 무서운 느낌을 배제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

Q. 이번 영화의 관전 포인트는?
밀림의 동물들이 로봇으로 변신한다는 점이다. 동물들이 카봇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키우고, 영화를 통해 그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였으면 한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