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2018)
Natsume Yujin-cho the Movie: Ephemeral Bond, 劇場版 夏目友人帳 ~うつせみに結ぶ~ | 평점8.9
메인포스터/필증확인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2018) Natsume Yujin-cho the Movie: Ephemeral Bond, 劇場版 夏目友人帳 ~うつせみに結ぶ~ 평점 8.9/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판타지/드라마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8.10.31 개봉
104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오오모리 타카히로, 이토 히데키
주연
주연 카미야 히로시, 이노우에 카즈히코
누적관객
47,014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다정하고, 애처로운, 거짓말을 했다.
아름답고 덧없는 인간과 요괴의 이야기


할머니에게 물려받은 [우인장] 덕분에 인간과 요괴들 사이에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나츠메.
어느 날 옆 마을에 수상한 요괴가 숨어들었다는 소식을 들은 나츠메는 야옹 선생과 함께 마을을 살펴보고 돌아온다. 하지만 그 틈을 타 따라온 수상한 요괴는 나츠메의 집 마당에서 하룻밤 사이에 나무가 되어 열매를 맺고, 자신을 닮은 열매를 먹어버린 야옹 선생은 무려 세 마리로 늘어나버리는데…!?

10월 31일, 당신을 따뜻하게 위로한 인생 애니가 찾아옵니다!

[ HOT ISSUE ]

일본 박스오피스 1위 기록한 올가을 최고의 화제작!
일본 누적 판매 1,300만 부! 미도리카와 유키의 인기 원작 만화 영화화!
제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초청장편 선정에 AGF 2018 내한행사까지!

지난 9월 일본에서 개봉해 디즈니 신작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은 화제작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가 드디어 국내 극장가를 찾는다.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는 처음 연재가 시작된 2003년부터 지금까지 누적 판매부수 1,300만 부를 돌파하며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독자들마저 열광시키며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인기 원작 만화 [나츠메 우인장] 시리즈의 최초 극장판이다. 특히 원작 [나츠메 우인장]은 제1회 일본 만화대상 TOP 10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와 더불어 작품성까지 인정받은 작품으로, 최초로 영화화된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에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최초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영화제인 제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초청장편 부문에도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여기에 국내 개봉을 맞아, 올해 처음 열리는 Anime X Game Festival(AGF) 공식 참여를 비롯해 영화의 마스코트 '야옹 선생' 역의 성우 이노우에 카즈히코가 참석하는 스페셜 토크쇼까지 준비되어 있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국내 개봉을 희망하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만큼,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는 남다른 따뜻한 감성으로 ‘최애 힐링 애니메이션’임을 입증하며 올가을 극장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원작 만화 연재 15주년 & TV 애니메이션 방영 10주년 기념!
[나츠메 우인장] 시리즈 최초 극장판으로 만나는 100% 오리지널 에피소드!
한-일 사로잡은 대표 힐링 애니메이션!

[나츠메 우인장]은 요괴와 인간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관, 요괴에게 이름을 돌려준다는 흥미로운 스토리에 따뜻한 감성이 더해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대표적인 '치유계 애니메이션'으로 사랑 받으며 인기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원작 만화 연재 15주년, TV 애니메이션 방영 10주년을 기념하여 완성된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는 원작자의 감수를 거친 100% 오리지널 에피소드로 스크린에서 재탄생해 팬들을 비롯한 많은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 영화를 총감독한 오오모리 타카히로는 "야옹 선생의 특정 행동으로 인해 벌어지는 에피소드와 그것을 둘러싼 '나츠메'와 친구들의 모험, 그리고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사건들이 '나츠메'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게 될지 주목해달라"라고 전해 스크린에서 펼쳐질 오리지널 에피소드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감독 이토 히데키는 “팬들은 물론, 남녀노소 전 세대 관객들이 보아도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작품이다. 마음 편하게 영화를 즐긴다면 가벼운 발걸음으로 극장을 나설 수 있을 것이다”라며 믿고 보는 대표 힐링 애니메이션의 매력을 가득 담은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따뜻한 감성과 힐링,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이 합해져 최고의 재미와 감동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에 모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흥행의 일등공신 인기 성우진과
<시간을 달리는 소녀>, <피아노의 숲> 실력파 제작진 참여!

'마약 애니'로 불릴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나츠메 우인장]의 첫 극장판 <나츠메 우인장: 세상과 연을 맺다>에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베테랑 성우진들이 참여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TV 애니메이션 1기가 방영된 2008년부터 지금까지 [나츠메 우인장] 시리즈에서 마스코트 ‘야옹 선생'으로 활약하고 있는 성우 이노우에 카즈히코와 주인공 ‘나츠메’ 역의 성우 카미야 히로시를 비롯해 ‘나츠메’의 할머니 ‘레이코’ 역의 코바야시 사나에, ‘나토리 슈이치’ 역의 이시다 아키라까지 TV 시리즈의 인기 성우진이 총출동해 원작의 오리지널 감성을 그대로 스크린에 옮겨냈다. 성우 카미야 히로시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본 분들이라면 믿고 볼 수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다. 작품을 보시면 분명 원작의 팬이 될 것이다”라며 관람을 독려했다. 성우 이노우에 카즈히코는 "산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생각하게 되는 작품이었다. 자신이 사라졌을 때 어떻게 될지, 누구의 기억 속에 남고 싶은지 생각하게 되었다. 영화를 보는 관객 모두 여러 가지를 생각하고 느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여기에 <시간을 달리는 소녀>, <피아노의 숲> 등 명작 애니메이션의 원화 작업에 참여했던 이토 히데키 감독과 최고의 애니로 손꼽히는 <명탐정 코난> 극장판 시리즈에서 미술 감독을 맡았던 시부야 유키히로 등 최강 제작진의 참여는 작품의 완성도를 배가시키며 영화적 재미는 물론, 감동까지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CHARACTER & CAST ]

“우인장”이란?

레이코와 대결에서 진 요괴들의 이름을 묶어둔 계약서 수첩.
우인장에 이름이 적힌 요괴는 소유자의 명령에 무조건 따라야 한다.


남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요괴를 볼 수 있는 소년
‘나츠메 타카시’ ㅣ 카미야 히로시

요괴를 보는 소년 '나츠메'는 할머니 '레이코'에게서 요괴들의 계약서 [우인장]을 물려받은 후, '야옹 선생'과 함께 [우인장]에 묶여있는 요괴들에게 이름을 돌려주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카미야 히로시는 1994년 TV 애니메이션 [츠요시 정신차려]로 성우 데뷔한 이후 [기동전사 건담 00] 시리즈, [원피스] 시리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성우로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제2회 성우 어워드에서 남우 조연상을 수상하며 일본 인기 성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나츠메’를 지켜주는 복고양이이자 대요괴
‘야옹 선생’ / ‘마다라’ ㅣ 이노우에 카즈히코

원래는 대요괴 '마다라'이지만 복고양이 몸에 봉인되었기에 남들에게는 그저 귀여운 고양이로 보이는 '야옹 선생'. 호시탐탐 [우인장]을 노리지만, '나츠메'가 죽은 뒤 넘겨받기로 약속받고 현재는 '나츠메'를 지켜주며 함께 살고 있다.
1973년 TV 애니메이션 [마징가Z]로 데뷔한 이노우에 카즈히코는 1976년 [들장미 소녀 캔디]의 '안소니' 역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제3회 성우 어워드 남우 조연상을 수상했다. TV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외화 더빙, 내레이션 등 각 분야에서 폭넓게 활약하며 일본 대표 성우로 자리매김했다.


[우인장]을 만든 장본인이자 ‘나츠메’의 할머니
‘나츠메 레이코’ ‖ 코바야시 사나에

강력한 요력을 지니고 있어 요괴들에게 주목 받는 존재였지만, 사람들은 그녀를 이해하지 못하고 멀리했다. 요괴들과 대결을 펼쳐 그들의 이름을 빼앗아 [우인장]을 만들었지만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나츠메’의 친구이자 인기 배우 & 요괴 퇴치사
‘나토리 슈이치’ ‖ 이시다 아키라

'나츠메'처럼 요괴를 볼 수 있는 인물로 인기 배우이자 요괴 퇴치를 겸하고 있다. 자신과 다른 길을 걷고 있는 '나츠메'를 걱정하지만 곁에서 지켜보며 응원하고 있다.


어린 시절의 ‘나츠메 레이코’를 기억하는 사람
‘츠무라 요리에’ ‖ 시마모토 스미

짧은 인연으로 만난 '레이코'를 잊지 않고 기억하고 있는 종이 오리기 공예가. 우연히 ‘레이코’의 손자 '나츠메'를 만나고 아들 '무쿠오'와 함께 만남을 이어간다.


‘츠무라 요리에’의 아들이자 비밀스러운 청년
‘츠무라 무쿠오’ ‖ 코라 켄고

'요리에'의 아들. 어머니에 대한 효심이 가득하고 다정하지만 종종 허술한 모습을 보인다. 어딘가 비밀을 숨기고 있는 청년.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