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마왕의 딸 이리샤 (2018) Ireesha, The Daughter of Elf-king 평점 6.9/10
마왕의 딸 이리샤 포스터
마왕의 딸 이리샤 (2018) Ireesha, The Daughter of Elf-king 평점 6.9/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9.09.26 개봉
83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장형윤
주연
(주연) 천우희, 심희섭
누적관객

마법으로 기억을 잃은 채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살아가던 ‘이리샤’는 친구 ‘진석’의 빼앗긴 영혼을 되찾기 위해 우연히 요정 세계로 떠난다. 그곳에서 비밀스러운 ‘개구리’, 기타 요정 ‘로비’를 만나고, 가짜 마왕으로 인해 요정 세계가 위험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현실과 요정 세계를 넘나드는 신비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빼앗긴 친구의 영혼을 되찾기 위해 요정 세계에 오게 된 여고생 이리샤와 그녀를 돕는 요정 친구들(말하는 개구리와 기타 요정 로비)의 모험극. 단편 <아빠가 필요해>와 장편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에서 독특한 상상력과 서정미로 주목받은 장형윤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2018년 23회 부산국제영화제)

연출의도

괴테의 시에서 마왕은 요정의 왕(elf king)으로 세 딸들을 데리고 소년의 영혼을 요정의 세계로 데려간다. 마왕이 영혼을 요정의 세계로 데려가는 것도 흥미롭지만 딸들의 존재도 흥미로웠다. 그래서 한국의 여고생이 알고 보니 마왕의 딸이고 친구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 요정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생각하게 되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