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폭설 (2018) SAVAGE, 雪暴 평점 2.2/10
폭설 포스터
폭설 (2018) SAVAGE, 雪暴 평점 2.2/10
장르|나라
액션/범죄
중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12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추이시웨이
주연
(주연) 장첸, 랴오판
누적관객

폭설로 뒤덮인 백두산, 설원에서 펼쳐지는 한 남자의 목숨을 건 추격전!

경찰 '샤오송'은 설산에서 범죄 조직에 살해당하고, 그를 목격한 동료 '캉하오'는 친구의 복수를 위해 조직의 두목을 찾아 나선다. 그런 '캉하오'를 애틋한 마음으로 기다리던 '쑨옌'은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눈으로 뒤덮인 백두산, 금괴를 차지하려는 범죄 조직,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그들을 쫓는 '캉하오'의 숨 막히는 대립이 시작된다.

한겨울 폭설이 내리는 백두산에서 올 로케이션한 작품이다. 눈 덮인 산 주변 지역엔 지금도 많은 조선족들이 거주하고 있다고 한다. 전근만을 기다리던 경찰과 숨겨놓은 장물을 찾아 이곳을 벗어나려는 범죄집단이 눈으로 고립된 산 위에서 모든 것을 건 마지막 대결을 벌인다. 영화는 경찰과 악당의 대립이라는 범죄영화의 전형적인 대결구도로 출발하지만 영화가 진행할수록 그 대립은 무의미해진다. 데뷔작인 이 작품에서 감독은 누가 선하고 악한지를 드러내기 보다, 극한 상황에 놓인 인간의 살아남으려는 본능의 처절함을 보여주는데 연출적인 에너지를 더 많이 쏟는다. <와호장룡>의 장첸과 <백일염화>로 베를린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받은 리아오판이 경찰과 악당으로 출연해 추위로 시퍼렇게 얼어붙은 얼굴과 야생동물과 같은 몸짓으로 선과 악을 초월한 인물을 창조해냈다. 지금 중국에서 가장 재능 있는 촬영감독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두지에 (DU Jie)가 촬영을 맡아 눈 덮인 백두산을 과한 예술적인 자의식 없이 담담히 담아냈다.
(성지혜/2018년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