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버터플라이 복서(2018)
Float Like a Butterfly | 평점6.8
포스터
버터플라이 복서(2018) Float Like a Butterfly 평점 6.8/10
장르|나라
드라마
아일랜드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01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카멜 윈터스
주연
주연 헤이젤 더프, 대라 드바니, 아이던 오하레, 랄로 로디

아일랜드의 한 시골 마을 캠프장에서 성장한 프란시스는 자신의 우상인 무하마드 알리처럼 모두에게 인정받는 여자 복서가 되는 것이 꿈이다. 하지만 자신이 처한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다. 한때 가장 가까운 동지였던 아버지는 감옥에서 풀려난 후 프란시스와 남동생에게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고 자신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람으로 변했다. 프란시스는 아버지에게 자신이 얼마나 강한지 보여주고자 하지만, 곧 아버지가 자신을 위한 다른 계획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아버지에게 실망감을 느낀 프란시스. 아버지에게 자신을 입증하기 위해 이 외롭고 힘든 싸움에서 이겨야만 한다. 무하마드 알리가 그랬던 것처럼.

<원스>, <싱 스트리트>의 프로듀서가 제작한 <나비처럼 날아서>는 한 소녀가 수많은 악조건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빌리 엘리어트>의 소녀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나비처럼 날아서>는 열다섯 살 소녀 프란시스가 모든 부조리에 대해 저항할 권리를 찾기 위해 세상과 맞서는 이야기이다. 아일랜드의 한 시골 마을 캠프장에서 성장한 프란시스는 자신의 우상인 무하마드 알리처럼 모두에게 인정받는 여자 복서가 되는 것이 꿈이다. 하지만 자신이 처한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다. 한때 가장 가까운 동지였던 아버지는 감옥에서 풀려난 후 프란시스와 남동생에게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고 자신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람으로 변했다. 프란시스는 아버지에게 자신이 얼마나 강한지 보여주고자 하지만, 곧 아버지가 자신을 위한 다른 계획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아버지에게 실망감을 느낀 프란시스. 아버지에게 자신을 입증하기 위해 이 외롭고 힘든 싸움에서 이겨야만 한다. 무하마드 알리가 그랬던 것처럼.
(2018년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