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미스터 주: 사라진 VIP(2019)
MR. ZOO: THE MISSING VIP | 평점5.1
절찬상영중 버전 포스터/필증확인/대표이미지로만 서비스
미스터 주: 사라진 VIP(2019) MR. ZOO: THE MISSING VIP 평점 5.1/10
장르|나라
코미디/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20.01.22 개봉
113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김태윤
주연
주연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 신하균
쿠키영상
2
누적관객
604,143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동물의 말이 들리는 순간,
수사의 파트너가 바뀐다!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
특사로 파견된 VIP 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설상가상 온갖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한다.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태주를 의심하는 민국장과 만식을 뒤로 하고,
태주는 군견 알리와 함께 VIP를 찾아 나서는데…

Very. Important. Panda!

도심 한복판, 사라진 VIP를 찾기 위한
인간과 동물들의 역대급 팀플레이가 시작된다!

[ ABOUT MOVIE ]

어느 날, 동물의 말이 들린다면?!
2020년 새해 복 터지는 코미디의 탄생!
요원 ‘주태주’와 군견 ‘알리’의 초특급 수사가 시작된다!

2017년 콤비 코미디 <공조>(781만명), 2018년 휴먼 코미디 <그것만이 내세상>(342만명), 2019년 코믹 수사극 <극한직업>(1,626만명) 등 연초 시즌 흥행에 성공한 영화들의 공통점은 신선한 설정과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갖춘 코미디란 것이다. 특히 전 세대를 관통하는 유쾌한 웃음은 폭발적인 입소문으로 이어지며 흥행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2020년 1월, <미스터 주: 사라진 VIP>가 이러한 연초 코미디 영화의 흥행 공식을 다시금 재현할 예정이다.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주태주’가 갑작스런 사고로 온갖 동물의 말이 들리면서 펼쳐지는 사건을 그린 코미디로, ‘어느 날,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했다!’란 색다른 컨셉을 바탕으로 ‘사람과 동물의 합동수사’라는 신선한 스토리를 접목해 작품의 재미를 더욱 배가 시켰다. 김태윤 감독은 “한국영화에서 흔치 않은 동물과 대화한다는 설정을 어떻게 관객들에게 어필할 것인지 고민했다. 한국영화의 기술이라면 이를 구현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흥미로운 사건과 공감 가능한 스토리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영화화 과정을 밝혔다. 한편,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요원 ‘주태주’와 입만 산 개허세 군견 ‘알리’가 만나 선보이는 호흡도 <미스터 주: 사라진 VIP>만의 독특한 웃음 코드 중 하나. ‘톰과 제리’, ‘셜록과 왓슨’, ‘패트와 매트’를 뛰어넘는 두 캐릭터의 역대급 콤비 플레이는 관객들에게 빵 터지는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여기에 ‘주태주’가 다양한 동물들과 펼치는 신개념 수사는 유쾌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미스터 주: 사라진 VIP>만의 특별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이렇듯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사람과 동물의 합동수사라는 신선한 설정으로 순도 100%의 웃음을 선사하며 2020년 새해 관객들에게 유쾌한 기운을 전할 것이다.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 그리고 신하균의 유쾌한 연기 시너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개’강호인구의 열연까지!
신선도 100%! 쓸 데 있는 고퀄리티 코믹 연기!

배우들이 작품을 놓고 고민할 때, 배우 이성민은 존재만으로도 큰 영향을 끼친다. 오랜 연극배우 생활로 다져온 탄탄한 연기력과 미친 캐릭터 소화력으로 영화 <공작><보안관><목격자> 그리고 드라마 [미생][골든 타임]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어떤 역할이든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이성민은 수많은 배우들의 우상이 되었다. 그런 그가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통해 동물과의 대화 능력이 생긴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으로 변신했다. 지난해 <공작>을 통해 남우주연상을 휩쓴 이성민이 연기 인생 처음 동물과의 콤비 연기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것. 김태윤 감독은 “이미지와는 다르게 코미디를 매우 좋아하는 배우이다. 동물들을 상대로 연기하는 게 매우 힘든 일인데 정말 뛰어난 연기를 보여줬다”라며 이성민을 향한 무한한 신뢰를 드러냈다.
또한 영화 <악녀>와 드라마 [SKY캐슬]을 통해 걸크러쉬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배우 김서형이 극 중 ‘주태주’의 상사이자 카리스마와 허당미를 동시에 겸비한 ‘민국장’ 역할을 맡았다. 언제나 치명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을 빠져들게 만들었던 김서형은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통해 역대급 반전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범접할 수 없는 포스의 톱 모델에서 ‘슈어! 와이낫?’으로 예능을 초토화시킨 이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과 영화 <보안관>을 통해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를 보여줬던 배정남이 ‘주태주’의 부하 직원이자 열정이 다소 과다한 미운 우리 요원 ‘만식’을 연기했다. 지칠 줄 모르는 연기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조금 어설프기도 한 면모가 ‘만식’과 닮았다는 배정남의 말처럼, 배우 본인이 인정한 싱크로율 100% 캐릭터가 관객들을 완벽하게 매료 시킬 예정이다. 한편, 한국 영화계 명작부터 최근에는 <극한직업><나의 특별한 형제>로 명품 배우로서의 입지를 유지하고 있는 배우 신하균이 연기 인생 처음으로 목소리 연기에 도전했다. 첫 목소리 연기부터 동물의 목소리라는 난이도 높은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신들린 연기력을 뽐내며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미스터 주: 사라진 VIP>에는 이 영화를 통해 핫 데뷔하는 신예가 등장한다. 바로 연기력 폭발의 ‘개’배우 인구가 그 주인공. 인구는 ‘주태주’와 티격태격 코믹 호흡을 자랑하는 완벽 수사 파트너로, 독일 혈통의 셰퍼드이자 해외 유학 훈련을 이수한 엘리트 군견 ‘알리’ 역을 완벽 소화했다. 현장에서 뛰어난 집중력과 나무랄 데 없는 연기력으로 ‘개강호’라고 불리기도 했다는 ‘인구가 <미스터 주: 사라진 VIP> 속 또 다른 주역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처럼 믿고 볼 수밖에 없는 배우 이성민부터 김서형, 배정남, 신하균 그리고 ‘개’배우 인구까지 역대급 신선한 조합으로 뭉친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명실상부 충무로 대세 배우들이 그 동안 갈고 닦아온 연기력과 코믹 내공으로 완벽 무장해 새해 극장가를 완벽 저격할 것이다.

호랑이, 고릴라, 앵무새, 흑염소, 판다 등 동물들의 역대급 팀플레이!
유인나부터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까지!
동물 뒤에 우리가 있다! 막강 목소리 연기 라인업 완성!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각양각색의 동물들이 등장해 국가정보국 요원 ‘주태주’와 최고의 팀플레이를 선보인다는 점이다. ‘주태주’의 파트너 군견 ‘알리’를 비롯해 동물의 제왕 호랑이부터 고릴라, 앵무새, 독수리, 햄스터, 고슴도치, 말, 흑염소, 거기에 귀여운 매력의 판다까지 등장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렇듯 이름만으로 기대를 불러 일으키는 캐릭터들은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를 통해 한층 더 생동감을 더했다. 바로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에 완벽을 기한 것이다.
우선 [도깨비][별에서 온 그대][인현왕후의 남자]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상큼 발랄한 매력을 뽐내온 배우 유인나가 <미스터 주: 사라진 VIP>의 캐릭터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데뷔 때부터 사랑스럽고 톡톡 튀는 목소리로 주목 받았던 그녀는 이번 작품을 통해 귀엽고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밥은 먹고 다니냐?][식탁의 기사] 등 요리 예능을 통해 ‘국민 엄마’로 자리 잡은 배우 김수미가 합류해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로 스토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여기에<기생충><끝까지 간다> 등 작품마다 전혀 다른 캐릭터를 선보이는 배우 이선균이 로우 톤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믿고 보는 연기력으로 작품의 재미를 배가 시켰다. 한편 제40회 청룡영화제 여우조연상의 주역이자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과 영화 <기생충>에서 열연을 펼쳤던 배우 이정은이 유쾌함 넘치는 연기력으로 코미디의 수위를 더했다. 더불어 이름 세 글자만으로도 신뢰를 주는 배우 이순재도 합류해 관객들에게 깨알같은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의리 빼면 시체!’ 배우 김보성이 특유의 허세 넘치는 목소리와 반전있는 연기로 예상치 못했던 웃음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스웩 넘치는 말투와 목소리의 소유자이자 유튜브 채널 [와썹맨]으로 초특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god의 리더 박준형이 참여해 본인의 매력을 살린 인상적인 목소리 연기로 작품에 생기를 더했다.
이렇듯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 이순재, 김보성, 박준형까지 충무로 대표 배우부터 최정상 가수까지 총출동한 라인업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이러한 출연진들이 어떤 동물과 환상의 싱크로율을 보일지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이고 있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