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1951)
Alice In Wonderland | 평점9.0
$movie.getMainPhotoAlt()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1951) Alice In Wonderland 평점 9.0/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75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클라이드 제로니미, 윌프레드 잭슨, 해밀턴 러스크
누적관객
1,314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나른한여름 오후, 언니가 읽어주는 역사 얘기를 들으며 졸고 있던 꼬마 소녀 앨리스는 하얀 토끼가 뛰어가는 걸 보고 뒤를 쫓아간다. 토끼구멍 속으로 따라 들어가 보니 그곳은 완전히 신비한 세계다. 작은 문의 손잡이는 말을 하고, 테이블 위의 약병을 마시니까 앨리스는 병속에 들어 갈 정도로 아주 작아져서, 자기가 흘렸던 눈물의 파도를 타고 열쇠 구멍을 지나간다. 앨리스가 도착한 곳에서는 뱃사람 도도를 비롯한 한 떼의 무리가 파도치는 바닷가를 달리며 젖은 몸을 말리자는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물속에서 아무리 빙글빙글 돌아봤자 몸은 마르지 않는다고 얘길해봐도 듣지 않는다. 거기서 다시 흰토끼를 발견하고 따라가던 앨리스는 이번엔 쌍둥이 트위들 형제를 만나 바닷 물개와 목수, 그리고 가여운 굴들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다. 이들은 흰 토끼를 찾을 방법을 가르쳐줄 듯 가르쳐줄 듯 폼을 재다가, 자기들 얘기만 주절주절 쏟아놓는데.


루이스 캐럴의 동화를 옮긴 디즈니의 대표작 중 하나. 앨리스는 회중시계를 든 재킷 입은 흰 토끼를 쫓아 토끼 굴로 들어간다. 흥미진진하고 뒤죽박죽인 이상한 나라에서 앨리스가 경험하는 것들을 따라간다.
(2018년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