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그 해 겨울은 따뜻했네 (1984) The Winter That Year Was Warm 평점 6.5/10
그 해 겨울은 따뜻했네 포스터
그 해 겨울은 따뜻했네 (1984) The Winter That Year Was Warm 평점 6.5/10
장르|나라
드라마/로맨스/멜로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84.09.29 개봉
120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배창호
주연
(주연) 유지인, 이미숙, 안성기
누적관객

수지(유지인)와 수인(이미숙) 자매는 6.25 전쟁으로 부모님을 여의고 오빠와 함께 외갓집에 살게된다. 오목조목 예쁘다고 오목으로 불리던 수인이 유별나게 굴자 수지는 동생이 미워져 피난길에서 수인를 버린다. 오빠의 성공으로 수지는 버젓하게 성장하지만 자신의 본명을 모르는 오목은 여공이 되었다. 그녀는 회사 간부 인제(한진희)의 꼬임에 몸을 허락하지만 그는 임신한 오목을 버리고 수지와 결혼한다.
버림받은 그녀는 같은 고아원 출신인 일환(안성기)과 결혼하지만 그는 가정에 관심도 없고 오목을 구박하기만 한다. 염전에 나가 어렵게 생활을 꾸려가던 오목에게 월남전에 갔다 다른 사람이 되어온 일환이 돌아와 겨우 단란한 가정을 꾸리지만 일환이 탄광에 매몰되면서 죽고 오목도 중상을 입는다. 죄책감에 시달리던 수지는 그제서야 오목이 자신의 동생 수인임을 인정하지만 오목은 친자매이기를 거부하며 죽어간다.
(박민)

박완서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전쟁에서 헤어진 자매의 비극을 죄의식과 용서라는 주제를 담아 감동적인 멜로드라마로 변모시켰다. 자매로 출연한 유지인과 이미숙의 열연이 돋보이며, 특히 이미숙은 이 작품으로 대종상 여우주연상까지 거머쥐며 스타덤에 오른다.
(2011년 시네마테크부산 - 배창호, 그 情의 세계)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