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2018)
Doraemon the Movie: Nobita's Treasure Island, 映画ドラえもん のび太の宝島 | 평점8.2
메인포스터/필증확인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2018) Doraemon the Movie: Nobita's Treasure Island, 映画ドラえもん のび太の宝島 평점 8.2/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SF/어드벤처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8.08.15 개봉
108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이마이 카즈아키
주연
주연 윤아영, 김정아, 미즈타 와사비, 오오하라 메구미
누적관객
183,220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반드시 보물섬을 찾아낼 거야!”
보물을 찾기로 결심한 진구는 도라에몽의 ‘보물찾기 지도’로 수수께끼 섬을 발견한다.
‘노진구올라호’를 타고 보물섬으로 향하던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해적에게 습격 당하고 이슬이까지 납치되고 마는데…
우연히 바다에서 표류하던 소년 플록과 앵무새 로봇 퀴즈를 만나 보물섬의 비밀에 대해 알게 된다!
과연 캡틴도라와 친구들은 수수께끼 섬에 잠든 환상의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

[ About Movie ]

후지코 프로 탄생 30주년 기념 대작!
3주 연속 일본 박스오피스 1위 기록! 개봉 7주 차 흥행 수익 50억 엔 돌파!
극장판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 스코어 기록 화제작!

‘도라에몽’은 1969년 원작자 후지코.F.후지오가 만들어 낸 22세기형 고양이 로봇으로 4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인기 TV 애니메이션이다. 오는 8월 15일 국내에서 개봉하는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은 1980년 일본에서 개봉한 첫 극장판 이후 올해로 38번째 시리즈이며, 국내에서는 11번째 개봉하는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라에몽’은 애니메이션과 영화 외에도 각종 완구와 제과 등 라이선스 상품까지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며 명불허전 인기 콘텐츠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렇듯 여름방학 대표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한 <극장판 도라에몽>이 38주년을 맞아 더욱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하는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으로 돌아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극장판은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 스코어를 달성한 작품으로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일본 개봉 당시 마블 영화 <블랙 팬서>를 제치고 3주 연속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개봉 7주 차에는 흥행 수익 50억 엔(한화 약 500억 원)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는 지난 극장판 <진구의 남극 꽁꽁 대모험>의 흥행 수익 44억 엔을 훨씬 뛰어넘는 최고 신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8월 15일 국내 개봉에도 더욱 관심이 모이고 있다.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바로 후지코 프로 30주년 기념 대작이라는 점. 이번 극장판은 도라에몽 원작자 후지코.F.후지오가 설립한 후지코 프로 30주년을 기념한 작품으로 여느 때보다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일본에 이어 국내 8월 개봉을 앞두고 국내에서도 이번 극장판의 역대급 흥행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세계명작 소설 [보물섬] 모티브!
<너의 이름은.> <괴물의 아이> 제작 ‘카와무라 겐키’ 각본!
일본 싱어송라이터 ‘호시노 겐’의 OST 참여까지!
역대급 원작과 제작진이 만들어낸 최강 시리즈가 온다!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은 환상의 보물이 잠든 수수께끼 섬을 찾아 떠나는 캡틴도라와 친구들의 역대급 보물찾기로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극장판은 [지킬 박사와 하이드] 저자로도 잘 알려진 영국의 유명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세계명작 소설 [보물섬]을 모티브로 한다. 1883년 출간 이후 10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보물섬]을 모티브로 한 만큼 더욱 탄탄한 스토리와 빛나는 캐릭터들을 선보이며 역대급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극장판은 도라에몽 TV 시리즈를 다수 연출한 ‘이마이 카즈아키’ 감독이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극장판 도라에몽> 첫 연출을 맡아 이번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너의 이름은.>, <분노>, <괴물의 아이> 등 국내에서도 유명한 영화의 프로듀싱을 담당했던 ‘카와무라 겐키’가 각본을 맡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카와무라 겐키’는 영화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의 원작 소설 작가로 출간 이후 판매 130만 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 작가에 오르기도 했다. 지금까지 여러 히트작을 제작해온 프로듀서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다운 판타지와 감성이 도라에몽과 만나 더욱 새로워진 <극장판 도라에몽>을 보여줄 것이다.

여기에 일본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호시노 겐’이 이번 극장판의 OST를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7년 싱글 앨범으로 오리콘 싱글차트 주간 1위를 달성하는 등 일본에서 떠오르는 스타 ‘호시노 겐’은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의 삽입곡 ‘여기에 없는 당신에게’와 엔딩 테마곡 ‘도라에몽’을 담당했다. ‘호시노 겐’은 “어렸을 때부터 좋아해온 도라에몽의 주제가를 맡을 수 있어서 몹시 기뻤다.”라며 도라에몽에 대한 애정을 전하기도 했다. 장면에 잘 어우러지는 OST는 마음을 울리는 감동을 전하며 영화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최고의 제작진에 이어 ‘호시노 겐’의 감성적인 멜로디까지 더해진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바다 내음 물씬~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보물찾기 대모험!
캡틴도라와 함께 수수께끼 보물섬으로 떠나자!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단 하나의 여름방학 대표 애니메이션!

올 여름 시원한 바다 내음이 물씬 나는 캡틴 도라에몽과 친구들의 역대급 보물찾기 대모험이 찾아온다. 영화 속에서 소설 [보물섬]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은 진구는 진짜 보물섬을 찾고 말 것이라 다짐하고, 도라에몽의 ‘보물찾기 지도’를 이용해 태평양 한가운데 갑자기 나타난 수수께끼 섬을 발견한다. 수수께끼 섬에 잠든 환상의 보물을 찾아 ‘변신캡틴모자’로 선장이 된 ‘캡틴 도라에몽’과 세일러 복장을 한 ‘진구’와 ‘이슬이’, 그리고 ‘퉁퉁이’와 ‘비실이’까지 함께하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보물찾기 어드벤처가 펼쳐질 예정이다. 푸른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시원한 액션은 물론, 이들의 모험을 방해하는 악당 해적과의 짜릿한 대결까지 화려한 볼거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진한 가족애 등 감동적인 메시지까지 이번 <극장판 도라에몽>은 명실상부 올 여름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러한 특징을 담아내듯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의 메인 포스터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드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노진구올라호’에서 멀리 섬을 바라보는 캡틴도라와 친구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 포스터는 수채화 느낌이 물씬 나는 그림체로 이전 시리즈와는 달라진 매력을 선사한다. 이처럼, 여름에 어울리는 비주얼과 스토리로 더욱 새롭고 재미있게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은 여름 대표 애니메이션다운 스케일로 무더위도 싹 날려버릴 유쾌한 재미와 역대급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보물찾기 필수템! 도라에몽 4차원 주머니의 신상 비밀도구부터
국내 극장판 최초! 도라에몽 미니미 로봇 ‘미니도라’의 등장!
‘플록’과 ‘세라’ 남매, 앵무새 로봇 ‘퀴즈’까지!
다채로운 비밀도구와 개성만점 캐릭터가 선사하는 버라이어티한 즐거움!

도라에몽 주머니에서 나오는 신비하고 상상력 넘치는 비밀도구는 ‘도라에몽’의 모험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 이번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 역시 보물찾기를 위한 새로운 비밀도구가 등장해 눈길을 사로 잡는다. 먼저 캡틴 도라에몽이 쓴 ‘변신캡틴모자’는 모자를 쓴 사람이 선장이 되고 선장이 명령을 내릴 때 눈이 마주친 사람은 명령을 거역할 수 없게 되는 도구. 같은 배에 타고만 있으면 모두 다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이번 극장판의 핵심 비밀도구라 할 수 있다. 또한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설정하면 형광빛을 내면서 목적지까지 길을 만들어주는 ‘길 안내 형광 해파리 알’부터, 강력한 바람으로 배를 빠르게 움직이게 하는 ‘강력부채 바람신’까지 신선한 아이템들을 선보여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보물찾기 지도’와 ‘슈퍼 장갑’, ‘조립식 범선’, ‘빅라이트’ 등 도라에몽 4차원 주머니의 신기한 비밀도구들은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 역시 눈길을 끈다. 국내 극장판에서 처음 등장하는 깜찍한 ‘미니도라’는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하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30cm의 앙증맞은 키를 가진 ‘미니도라’는 “도라도라”라는 대사로 귀여운 매력을 뿜어내 신스틸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마찬가지로 이번 극장판에 처음 등장하며 맹활약을 예고하는 뉴 캐릭터들도 있다. 비밀을 품고 있는 만능 정비사 ‘플록’과 ‘이슬이’와 똑같은 외모를 해 궁금증을 유발하는 ‘플록’의 동생 ‘세라’는 이번 극장판의 중요한 인물로 활약할 예정이다. 여기에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퀴즈를 내는 앵무새 로봇 ‘퀴즈’까지 개성만점의 새로운 캐릭터들이 더해져 재미를 더욱 업그레이드시킨다. 이렇게 개성과 매력이 넘치는 뉴 캐릭터들의 등장은 관객들에게 눈을 뗄 수 없는 버라이어티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New Characters ]

도라에몽의 미니미 로봇 미니도라

30cm의 앙증맞은 키를 가졌으며, 형형색색의 세일러복을 입고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돕는다. 말을 할 수가 없어 “도라도라”라고만 말하는 귀여운 매력으로 이번 극장판의 최강 신스틸러.

만능 정비사 플록
부서진 배를 뚝딱 고쳐내는 만능 정비사지만, 해적 선장 실버에 대한 적개심으로 배에서 뛰쳐 나왔다. 바다에 표류하고 있는 것을 도라에몽과 친구들이 발견해 노진구올라호에 합류한다.

플록의 동생 세라
해적선에서 일하는 요리사로 프렌치 토스트를 수준급으로 만들어내 모두의 애정을 받는다. 이슬이와 똑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어 모두에게 혼란을 주기도 한다.

앵무새 로봇 퀴즈
아무리 긴박한 상황이어도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꼭 퀴즈로써 이야기하는 앵무새 로봇으로, 넌센스 퀴즈를 내며 사건 해결에 중요한 힌트를 준다.

환상의 콤비 부부 해적단 비비, 가가
포스 넘치는 아내 ‘비비’와 약간은 기죽어 사는듯한 남편 ‘가가’. 보물섬을 찾아나서는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공격한다. 상대편을 공격할 때는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지만 가끔은 티격태격해 재미를 주기도 한다.

해적 선장 실버
c 마음대로 모습을 바꿀 수 있는 해적선이자 거대한 보물선의 선장. 과거, 현재, 미래를 돌아다니면서 바닷속 깊은 곳에 잠들어 있는 보물들을 모은다. 미래의 지구와 인류를 위해 현재의 지구를 망가뜨리려는 무시무시한 계획을 세운다.


[ New 비밀도구 ]

보물찾기 지도
세상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르는 보물섬을 찾아주는 지도. 손으로 움직일 수도 있고 확대해서 볼 수도 있다. 송곳으로 찔러가며 찾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1mm라도 벗어나면 찾을 수 없다는 것!

조립식 범선
보물섬하면 배! 보물찾기용 배로 손으로 직접 조립해서 만들 수 있다. 단, 부러지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빅라이트
이 손전등의 빛을 쐬면 어떤 것이든 커진다. 작아지려면 스몰라이트를 사용하면 된다. 조립식 범선을 진짜 배로 만들기 위해서는 빅라이트가 필수!

변신캡틴모자
캡틴으로 변신하는 모자. 이 모자를 쓰고 명령을 내리면 누구든 그 명령에 복종하게 된다. 같은 배에만 타고 있으면 모두 다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강력부채 바람신
살짝 움직이기만 해도 강력한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공기 저항이 큰 부채. 배의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길 안내 형광 해파리 알
해파리 알을 바다에 뿌리고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설정하면 형광빛을 내면서 목적지까지 길을 만들어준다. 넓은 바다 위에서 보물을 찾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필수템!

슈퍼장갑
이 장갑을 끼면 엄청난 힘을 지닐 수 있게 된다. 무시무시한 해적에 맞서기 위해 강력한 힘이 필요할 때 사용하게 된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