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숲속의 아이 (2017) Forest 평점 7.5/10
숲속의 아이 포스터
숲속의 아이 (2017) Forest 평점 7.5/10
장르|나라
판타지/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분
감독
(감독)
주연
(주연) 송재림, 선우선
누적관객

출산을 앞두고 있는 형민과 윤주 부부...
비오는 어느 날 밤, 임산부 요가를 하던 중 갑작스레 산통이 찾아온다. 당황한 형민은 다급히 아내를 데리고 병원으로 향한다. 부부의 차는 빗줄기를 뚫고 도로를 달리는데, 대형 렉카차 한대가 도로 한 복판에 길을 막고 서 있다. 형민은 급히 차를 멈춰 세운다.

검은 우의를 쓴 채 형민에게 다가오는 묘령의 여인.
다급한 형민과 복통에 힘겨워하는 윤주의 아우성이 사방을 채우는 가운데, 자욱한 하얀 연기가 부부의 차에 퍼진다. 형민과 윤주는 서서히 의식을 잃는다.

다음날 아침, 음산한 기운에 눈을 뜬 형민은 주변을 살핀다. 그곳은 숲속이다. 조수석의 아내가 사라진 까닭에 형민은 무작정 숲을 헤매고, 연못에서 윤주를 발견한다. 겨우 의식을 차린 윤주는 본능적으로 자신의 배를 바라보는데, 부부는 소스라치게 놀란다.
호숫가에 퍼지는 윤주의 비명소리. 뱃속의 아이가 사라졌다.

그리고 5년 후......


비가 쏟아지던 어느날 밤, 이제 막 첫 아이를 가진 부부가 밤중에 요가를 하고 있다. 그 때 산모에게 느닷없는 진통이 온다. 부부는 급히 병원으로 가던 중 도로에서 길을 가로 막고 있는 렉카차와 마주친다. 잠시후 렉카차 기사는 두 부부의 차에 가스탄을 던진다. 아침이 되고 남편이 눈을떠보니 아내는 없고 자신의 승용차는 음습한 숲 속 폐가에 와 있는데...
(2018년 제15회 서울환경영화제)

감독 코멘트
설화는 인류가 가진 의식의 원형질을 가진다. 이런 원형질을 동서양의 수많은 역사서와 문학작품, 영화 등은 거듭 변주해왔다. 이에 구미호는 서양의 뱀파이어 이상으로 한국 설화문학이 가진 갚진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대가 가진 고독감, 외로움을 구미호 자신이 가진 정체성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꾸며 보았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