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뿔을 가진 소년 (2017) The Boy Who Had Horns 평점 5.3/10
뿔을 가진 소년 포스터
뿔을 가진 소년 (2017) The Boy Who Had Horns 평점 5.3/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9.06.13 개봉
118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김휘근
주연
(주연) 김서일, 최광은
누적관객

현대의학으로는 더 이상 치료 불가능! 하지만 나는 반드시 살아야 한다.
건강식품 회사에 다니던 준배는 어느 날, 갑작스런 암 진단을 받는다.
공장에서 일하는 희진은 원인 모를 폐병에 걸리게 된다.
그런 그들에게 중탕업자 광웅이 나타나게 되고 전설로만 전해져 내려오던 '인간녹용'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사냥꾼은 정신병에 걸린 자신의 딸을 위해 약값을 벌어야 하고 중탕업자 광웅에게 마지막 사냥을 제안 받는다. 더 이상 희망도, 선택도 없다!
살아남기 위해, 살기 위해 이들은 마지막 발악을 시작하는데... 우리는 누군가를 먹어야만 살 수 있다.
(2017년 제19회 부산독립영화제)

연출의도
한국에는 "중탕", "민간요법"이라는 전통적인 "보신"문화가 있습니다. 어느 날 문득 시장을 지나치다 누군가에게 잡아먹히기 위하여, 중탕되기 위하여 갇혀있는 "흑염소, 개, 고양이, 거북이, 잉어, 미꾸라지"등 여러가지 동물들을 보았습니다. '중탕'이라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던 중 요즘은 시험을 보는 학생들을 위하여 "하프 물범"까지 잡아와 중탕을 해서 팔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들을 낳기 위해, 시험을 잘 치기 위해, 합격을 하기위해 결국은 이 사회집단에서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얼마나 많은 동물들을 근거없는 믿음으로 희생시키고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 동물들이 뜨거운 중탕기 속에서 녹아갈때까지 얼마나 수많은 이야기와 드라마가 그곳에 존재하는지 생각하게 되었고 이것을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자본주의가 가지고 있는 '아픔', '문제'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자는 생각을 하였고 "뿔을 가진 소년"이라는 영화로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