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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자뷰 (2018) DEJA VU 평점 3.6/10
데자뷰 포스터
데자뷰 (2018) DEJA VU 평점 3.6/10
장르|나라
미스터리/스릴러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8.05.30 개봉
87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고경민
주연
(주연) 이천희, 남규리, 이규한
누적관객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고 말하는 여자
하지만 아무도 그녀를 믿지 않는다...

약혼자 우진과 함께 탄 차로 사람을 죽인 지민
그날 밤 이후 죽은 여자가 나타나는 끔찍한 환각을 겪는다.
견디다 못한 그녀는 결국 경찰에 찾아가지만, 자신의 기억 속 교통사고가 실재하지 않음을 알게 된다.

사라지지 않는 의문 속에 그녀의 일상은 점점 공포스러워지고, 방관하는 약혼자 우진, 그리고 사건 이후 자신의 주변을 감시하는 차 형사로 인해 더욱 최악의 상황으로 빠져드는데...

* 데자뷰(déjà vu)란?
최초의 경험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본 적이 있거나 경험한 적이 있다는 이상한 느낌이나 환상

[ ABOUT MOVIE ]

사람을 죽인 이후 끔찍한 환각을 겪는 여자, 하지만 그녀를 믿지 않는 사람들...
과연 진실은 무엇인가!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극한으로 치닫는 긴장감으로 가득한 <데자뷰>

차로 사람을 죽인 후, 공포스러운 환각을 겪게 된 여자가 있다. 죄책감은 물론 일상생활조차 어려운 끔찍한 환각이 계속되자, 결국 견디다 못한 여자는 경찰에 찾아가 그날의 사고를 고백한다. 하지만 수사 결과, 그날 밤 어떠한 사건도 일어나지 않았다. 살인 사건을 고백했음에도,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 상황. 거기다 사라지지 않는 환각,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바로 이러한 내용을 흥미롭게 풀어낸 작품이 5월 30일 개봉 예정인 <데자뷰>이다. 늦은 밤, 약혼자 ‘우진’(이규한)과 탄 차로 교통사고를 낸 ‘지민’(남규리)은 그날 이후 매일 환각에 시달리게 된다. 시간이 갈수록 그날의 사고가 사실인지 거짓인지 알 수 없는 지경에 이른 ‘지민’은 약혼자와 경찰에게 알리지만, 모두 믿어주지 않는다. 그날 밤 같이 있었던 약혼자와 경찰 모두 ‘사건은 일어나지 않았다’로 결론 내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계속해서 그날의 사건을 실제로 겪은 듯 생생하게 환각을 보는 ‘지민’의 상황은 영화를 보는 관객들까지도 서서히 혼란스럽게 만들며, 깊은 의심을 불러일으킨다. 이렇듯 ‘데자뷰’라는 소재를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장르에 걸맞게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담아낸 <데자뷰>. 진실을 알 수 없는 사건을 둘러싸고 있는 세 인물의 각각 상반되는 주장들이 얽히고설킨 이야기는 몇 번을 반복해 조각들을 맞춰야 하는 퍼즐처럼 느껴진다. 진실과 거짓 사이를 오가며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팽팽한 서스펜스도 백미. 초반부는 공포스러운 시퀀스로 시선을 사로잡고, 결말로 치달을수록 내달리는 전개는 충격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장르적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사람을 죽였다고 믿는 여자,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는 약혼자
그리고 살인을 믿지 않지만 계속해서 그들을 감시하는 형사까지!
하나의 사건, 각기 다른 상황에 처한 세 인물들이 빚어내는 숨 막히는 서스펜스를 만끽하라!

충격 미스터리 스릴러 <데자뷰>를 이끌어가는 동력은 하나의 사건을 두고 엇갈린 주장을 펼치는 세 인물들이 빚어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공포스런 환각을 겪으며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고 확신했지만 실재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마주하게 된 여자, 사고는 없었다는 일관된 대답과 그녀의 상태를 정신적인 문제로 치부하며 방관하는 약혼자, 그리고 조사 결과 사실이 아님을 밝혔지만 무슨 이유인지 감시를 멈추지 않는 형사까지, ‘그날 밤’의 알 수 없는 진실을 둘러싸고 있는 세 인물은 극의 서스펜스를 극대화하며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끌어올린다.

<데자뷰>는 극 초반부터 사건이 일어난 순간 함께 있었던 두 명의 인물을 통해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매일 교통사고로 사람을 죽이는 환각을 보는 ‘지민’(남규리)은 현실과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어느새 ‘우진’(이규한)과 자신이 시체를 유기했다고 확신한다. 소름 끼치는 시간들이 계속되자 자수를 하자며 ‘우진’을 설득하는 ‘지민’. 하지만 그는 오늘도 악몽을 꿨냐며 그녀의 말이 진실이 아님을 주장한다. 서로 상반된 사실을 이야기하는 ‘지민’과 ‘우진’을 통해 이 영화는 누구의 말이 진짜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스스로 경찰서에 찾아가는 ‘지민’으로 인해 관객들은 그녀의 말에 조금 더 신뢰를 갖게 되지만, 이도 잠시 형사 ‘차인태’(이천희)의 등장으로 상황은 또다시 변하기 시작한다. ‘차 형사’ 역시 그날 사람이 죽은 사고는 없었다는 결론을 내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진’의 말에 힘을 실어준 ‘인태’가 말과 다른 행동을 보이며, 그 역시 무언가 숨기는 듯한 인상을 풍기기 시작하면서부터 순식간에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이처럼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반전의 키를 쥐고 있는 듯, 관객들을 한시도 놓아주지 않는 영화는 초반부터 겹겹이 쌓아온 긴장감을 서서히 팽창시켜 나가며 절정에서 폭발시켜버린다. 누가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모르는 세 인물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눈을 뗄 수 없는 <데자뷰>는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강렬한 서스펜스로, 2018년 절대 잊을 수 없는 충격 미스터리 스릴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연기 경력 총 45년! 인생작을 만난 배우들의 믿을 수 없는 만남!
스릴러 퀸 탄생 남규리 X 선악이 공존하는 얼굴의 발견 이천희 X 믿기지 않는 악역 열연 이규한
단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배우들의 폭발적인 연기를 지켜볼 것!

캐릭터 중심으로 영화가 전개되는 만큼 <데자뷰>는 그 역할을 맡은 배우들의 연기력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사건의 시작을 여는 ‘지민’, 의심을 부르는 ‘우진’, 그리고 그 의심에 불을 지피는 ‘인태’까지, 각기 다른 세 명의 캐릭터는 연기 경력 평균 15년, 총합 45년에 달하는 남규리, 이규한, 이천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가장 먼저 사람을 죽였다는 죄책감에 끔찍한 환각을 겪는 ‘지민’ 역은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오는 배우 남규리가 맡았다.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 상황에서 오로지 자신의 기억에 의존해 실체를 알 수 없는 진실을 찾아가는 ‘지민’. 혼란을 겪는 인물인 만큼 내면에 집중한 섬세한 감정 표현이 필요했고, 남규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사관학교라 불리는 김수현 사단에서 쌓은 안정적인 연기로 이를 가능케 했다. 그녀는 살인을 저질렀다는 공포심에 휩싸인 ‘지민’의 불안한 심리 상태를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그려내어 보는 순간 빠져들 수밖에 없는 높은 몰입도의 연기를 완성해냈다. ‘지민’의 약혼자 ‘우진’ 역은 배우 이규한이 맡아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환각에 고통스러워하는 ‘지민’의 곁에서 지극정성 그녀를 돌봐주는 다정한 모습부터 의심을 멈추지 않자 돌변하는 악랄함까지, 배우 이규한은 단단한 연기 내공으로 양면의 얼굴을 지닌 ‘우진’을 설득력 있게 풀어냈다. 오랜 배우 생활 동안 코믹과 진지를 넘나들며 팔색조 매력을 선보였던 이규한은 이번 작품을 통해 파격적인 악역으로 변신해 또 한번 대중을 놀라게 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어딘가 모르게 수상한 ‘지민’과 ‘우진’을 감시하는 형사 ‘차인태’ 역은 선악이 공존하는 얼굴을 가진 배우 이천희가 맡아 열연을 펼쳤다. ‘지민’이 말한 사고가 사실이 아님을 밝혔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경계를 늦추지 않으며 그들을 조금씩 압박해오는 ‘인태’는 묘하게 수상한 캐릭터로 극의 미스터리함을 배가시키는 인물이다. 정지영 감독의 <남영동 1985>를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바 있는 이천희는 스토리가 전개될수록 관객들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핵심 역할인 ‘인태’를 뛰어난 연기력으로 소화해냈다. 이처럼 <데자뷰>는 남규리, 이규한, 이천희의 열연으로 탄생, 세 배우의 인생 연기를 예고하며 관객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날, 보러와요>, <살인자의 기억법>, <기억의 밤>, <사라진 밤>까지
오랜 시간 충무로를 지켜온 한국형 스릴러의 인기, 2018년 <데자뷰>가 이어간다!

매년 개봉하는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들 사이, 극장가 성수기와 비성수기에 국한되지 않고 늘 인기를 얻는 장르, 바로 ‘스릴러’이다. 특히 한국형 스릴러 영화는 일상생활에서도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스토리로 흥미를 더하는 것은 물론, 강한 서스펜스로 극적 재미를 안겨주며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다.

스릴러 영화의 흥행은 최근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다. 2016년, 정신병원 감금 실화 <날, 보러와요>, 오컬트와 스릴러의 적절한 조화 <곡성> 모두 개봉 후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후 2017년에는 심리 스릴러로 쫄깃한 긴장감을 전한 <해빙>, 공포 스릴러로 여름 극장가를 휩쓴 <장산범>, 베스트셀러 원작의 범죄 스릴러 <살인자의 기억법>, 두 형제의 서로 다른 기억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기억의 밤>까지, 상하반기를 모두 스릴러 영화가 평정하며 더욱 입지를 다졌다. 그리고 2018년 상반기, <사라진 밤>이 첫 번째 추적 스릴러로 성공적인 흥행을 이끌며 한국형 스릴러 영화의 자존심을 지켰고, 이 여세를 몰아 충격 미스터리 스릴러 <데자뷰>가 5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아무도 믿어주지 않지만, 살인을 주장하는 여자와 그녀가 겪는 끔찍한 공포를 다루고 있는 <데자뷰>는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충격적인 설정을 더해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라인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한 가지 사건을 두고 엇갈린 행보를 펼치는 세 명의 인물의 등장으로 진실이 무엇인지 혼란에 빠뜨릴 예정이다. 인생 최대 연기를 선보인 배우들의 열연까지 더해진 <데자뷰>는 2018년 상반기 극장가의 다크호스로 한국형 스릴러 영화의 인기를 이어나갈 작품이 될 것이다.




[ PRODUCTION NOTE ]

‘데자뷰’ 현상을 소재로 완성된 충격 미스터리 <데자뷰>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공포로 극대화된 몰입, 흥행이 예견된 촬영장의 뒷이야기!
2018년 상반기 한국형 스릴러 영화의 자존심을 이어갈 기대작이 만들어진 과정!

제목만 들어도 익숙한 <데자뷰>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법한 ‘데자뷰’ 현상을 소재로 만들어졌다. 어느 날 우연히 ‘우리의 일상 자체가 데자뷰가 아닐까’라는 물음에서 시작되었다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친숙한 소재이지만 기존에 없던 독특하고 특별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감독과 제작진은 수 없이 많은 의견을 나눴다고 한다. 그 중 고경민 감독이 가장 처음으로 시도한 것이 바로 익숙한 것에 공포를 심어보는 작업이었다. 감독은 ‘사람들에게 가장 공포스러운 시간이 ‘데자뷰’처럼 반복 된다면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시나리오를 발전시켜 갔다. 그 결과 <데자뷰>는 평범한 삶을 사는 주인공 ‘지민’이 교통사고 이후 매일 ‘살인의 데자뷰’를 겪으며 현실의 경계가 무너지게 되고, 공포스러운 환각으로 일상조차 어렵게 된다는 줄거리를 갖게 되었다. 여기에 ‘지민’을 둘러싼 수상한 남자 캐릭터들을 만들어 ‘데자뷰’ 현상을 겪는 이와 그런 상태를 이해하지 못하고 방관, 의심하는 인물들의 갈등을 추가하여 미스터리 요소를 접목시켜 스토리의 풍성함 뿐 아니라 극적인 긴장감까지 더욱 높게 끌어올렸다.

이렇게 완성된 충격 미스터리 스릴러 <데자뷰>를 향한 열기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일찍부터 감독과 배우, 제작진들은 ‘대박’을 예감했다는 후문이다. 바로 촬영 현장에서 이른바 ‘대박 영화’에 따른다는 흥행 속설인 미스터리 해프닝이 계속되었기 때문이다. 메인 스토리가 교통사고로 시작 되는 영화 현장에서, 실제로 감독, 프로듀서, 스탭, 배우들까지 7번의 교통사고가 나며 <데자뷰>의 모두가 실제 ‘데자뷰’를 겪은 것 같은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 것. 다행히 큰 부상 없이 크랭크업 하였지만, 당시에는 모두가 소름이 돋을 정도로 무서웠던 경험 중 하나였다며 입을 모아 전하고 있다. 미스터리한 해프닝은 이 뿐만이 아니었다.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공사장 신을 촬영할 당시 약속된 시간이 지나면 조명이 꺼지는 시스템이었는데, 그 시간을 훌쩍 넘겼는데도 조명이 꺼지지 않은 것이다. 스탭들과 배우들의 노력을 알고 전기를 계속 켤 수 있도록 도와준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묘했다며, 이는 <데자뷰> 흥행 대박의 전조가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이렇듯 이미 흥행이 예견된 <데자뷰>는 2018년 한국형 스릴러 영화의 흥행 계보를 이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스펜스를 극대화 시키는 세 캐릭터, 그 뒤에는 감독과 배우들의 끊임없는 고민이 있었다!
일반적이지 않은 캐릭터들의 탄생과 이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배우들의 활약!

살인을 저질렀다고 확신하는 여자, 이를 착각일 뿐이라고 말하는 약혼자, 이 둘을 의심하는 형사까지 <데자뷰> 속 입체적인 캐릭터들은 영화 <데자뷰>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평범한 모습 뒤에 욕망을 지니고 있는 입체적인 캐릭터의 완성을 위해 고경민 감독은 영화를 통해 절제된 감정과 욕망에 갇혀 사는 모습부터 그것을 표출하게 되었을 때의 모습을 모두 담고 싶었다고 한다. 이러한 감독의 의도가 고스란히 반영된 캐릭터가 이규한과 이천희가 맡은 ‘우진’과 ‘차 형사’이다. ‘지민’의 약혼자 ‘우진’의 경우, 남들이 보기엔 약혼녀를 지켜주는 따뜻한 사람으로, 소위 ‘잘 나가는’ 남자이다. 그러나 ‘지민’이 아닌 다른 이들과 함께 있을 때에는 이전의 모습은 온 데 간 데 없는 악랄한 모습의 ‘우진’이 그려진다. 이 과정에서 감독과 제작진은 수위를 잡기 위해 그가 얼마나 악해질 수 있는지 토론을 거쳤다고 한다. 스태프들과의 의논 끝에 ‘자신이 우진이라면’이라는 가정과 함께 캐릭터가 다듬어졌고, 지금의 ‘우진’이 완성되었다. ‘차 형사’ 역시 경찰서에 있을 법한 덜렁대고 평범한 형사 캐릭터로 첫 등장을 꾀한다. 그러나 이러한 모습 뒤, 묘하게 차가운 시선으로 ‘지민’과 ‘우진’을 쫓는 그의 모습은 첫 등장과는 다른 느낌을 풍긴다. 또 다른 얼굴을 숨긴 채 남들에게는 보통의 형사처럼 보여져야 한다는 것이 바로 감독의 의도였다. 이천희 역시 캐릭터를 잡아가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흥미로운 작업이었고, 끊임 없이 파고든 그의 노력과 의지로 지금의 ‘차 형사’가 탄생할 수 있었다고 한다.
한편, 유일한 여성 캐릭터 ‘지민’ 역시 너무나도 어려운 인물이었다. 남자 캐릭터들과 달리 감정이 그대로 드러나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전달이 되어야 했기 때문. 이에 고경민 감독은 '우진'과 '차 형사' 캐릭터와는 또 다른 고민에 빠졌다. 하지만 남규리의 적극적인 참여로 영화 속 '지민'이 오롯이 살 수 있었다. 자칫하면 비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기에 많은 대화와 치열한 고민을 감독과 공유한 남규리는 자신과의 험난한 감정싸움으로 ‘지민’이 겪는 고통을 만들어냈다. 공포스러운 환각을 겪을수록 서서히 무너져 가는 ‘지민’을 연기하면서 그녀는 자연스럽게 몸무게가 줄어들 정도로 역할에 완벽히 녹아들었고, 고경민 감독의 걱정은 눈 녹듯이 사라졌다는 후문. 오히려 회차가 진행될수록 완전히 ‘지민’화가 된 남규리를 보며 걱정과 고마움을 표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남규리는 연기 외에 ‘지민’의 헤어, 의상, 스타일 등 디테일에도 신경 쓰며 캐릭터의 완성도를 위해 노력했다고 전해져 영화 속 그녀의 활약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데자뷰>의 장르적 재미를 책임질 캐릭터를 만들어낸 감독과 제작진, 그리고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세 배우들의 연기 열정에 대한 노력이 빛을 발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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