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번개맨과 신비의 섬 (2017) 평점 6.7/10
번개맨과 신비의 섬 포스터
번개맨과 신비의 섬 (2017) 평점 6.7/10
장르|나라
가족/뮤지컬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8.04.05 개봉
70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김지열
주연
(주연) 서홍석, 홍민아, 유수호
누적관객

위기에 빠진 번개파워를 구하러 모험을 떠나자!

번개파워를 충전하러 ‘신비의 섬’으로 떠난 번개맨과 친구들.
세상 모든 추억이 모인 ‘신비의 섬’에서 추억의 힘으로 충전을 하려고 하지만 나잘난 더잘난의 방해로 번개맨은 위기에 빠져버리고 만다.

과연 번개맨은 번개파워를 충전하고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까?

[ ABOUT MOVIE ]

<시카고><위키드>를 제치고 가족뮤지컬 5년 연속 1위!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토종 영웅 ‘번개맨’!
95만 관객이 인정한 대한민국 NO.1 콘텐츠를 국내 최초 가족뮤지컬 영화로 스크린에서 만난다!

대한민국 대표 NO. 1 인기 콘텐츠 <번개맨과 신비의 섬>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가족뮤지컬 영화로 새롭게 돌아온다. 1999년부터 시작된 어린이 인기 프로그램 [EBS 모여라 딩동댕]의 간판 캐릭터이자 춤과 노래가 함께 하는 공개방송을 통해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은 ‘번개맨’을 스크린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 것. ‘번개맨’은 2000년 [EBS 모여라 딩동댕]에서 탄생해 1대 서주성, 2대 서지훈에 이어 3대 서홍석까지 이어지고 있다. 오랜 역사만큼 꾸준히 큰 사랑을 받아온 ‘번개맨’은 악당을 물리치는 ‘번개파워’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정의로운 영웅이다.

‘번개맨’은 EBS 공개방송을 시작으로 2012년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로 만들어져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당시 해외 뮤지컬 <시카고>, <위키드>를 제치고 예매율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시즌 5까지 5년 연속 가족뮤지컬 분야 1위를 굳건히 지키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관객 평점 9.8로 가족뮤지컬 사상 유례없는 성적으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번개맨’은 최근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 시즌 5 [번개맨과 신비의 섬]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현재 누적 관객 95만 명, 매출 210억 원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NO. 1 콘텐츠임을 입증하고 있다.

공개방송과 뮤지컬에 이어 스크린까지 ‘번개맨 신드롬’을 이어갈 영화 <번개맨과 신비의 섬>은 가족뮤지컬 영화로 더 새롭게 돌아올 것으로 관객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3대 ‘번개맨’ 서홍석을 비롯한 방송배우 및 오리지널 뮤지컬 배우들이 그대로!
[EBS 모여라 딩동댕]의 주역과 뮤지컬 제작진의 환상적인 팀워크가 만들어낸 영화!

국내 최초 가족뮤지컬 영화 <번개맨과 신비의 섬>에 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는 3대 ‘번개맨’ 서홍석을 포함한 방송배우 및 오리지널 뮤지컬 배우들이 그대로 참여했기 때문이다. ‘번개맨’과 친구들의 인기는 뮤지컬 공연 시 선착순으로 판매되는 ‘사진 촬영권’을 사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등 그 인기가 대단하다. 특히 이번 <번개맨과 신비의 섬>은 TV와 공연장에서 보는 그대로 ‘번개맨(서홍석)’ ‘마리오(유수호)’, ‘피어나(김수미)’, ‘나잘난(이상철)’, ‘더잘난(최오식)’ 등을 볼 수 있어 어린이 관객들의 기대감도 한껏 높아지고 있다.

또한 <번개맨과 신비의 섬>은 ‘번개맨 신드롬’을 이끌어낸 [EBS 모여라 딩동댕]의 주역이 그대로모일 뿐만 아니라 제작진 역시 오리지널 제작진 그대로인 것으로, 그들이 보일 환상적인 팀워크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번개맨 시리즈’ 프로듀싱과 작사, 작곡을 모두 맡아온 제작사의 윤현진 대표가 각본을 맡아 ‘번개맨’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스크린으로 더 새롭게 옮겨냈으며, 11곡의 고퀄리티 음악을 삽입하여 뮤지컬 장르의 재미도 더했다.

오리지널 ‘번개맨’을 탄생시킨 [EBS 모여라 딩동댕]의 방송배우들과 가족뮤지컬 계의 레전드 콘텐츠를 만들어낸 뮤지컬 제작진이 만나 더욱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보여줄 영화 <번개맨과 신비의 섬>은 ‘신비의 섬’으로 떠나는 ‘번개맨’과 용감한 친구들의 스펙터클 모험을 예고하며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엄마, 아빠도 함께 즐긴다!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콘텐츠!
고퀄리티의 신나는 OST와 완성도 높은 CG,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까지!
공연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웰메이드 가족뮤지컬 영화 탄생 예감!

영화 <번개맨과 신비의 섬>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일무이한 콘텐츠다. 지금껏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패밀리 무비로 극장을 찾는 가족 관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것이다. 마치 어린이용 <라라랜드>를 방불케 하는 11곡의 고퀄리티 OST와 신나는 율동으로 뮤지컬 영화 장르의 매력도 톡톡히 보여준다. 또한, 완성도 높은 CG와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공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더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을 예고하며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공연보다 더욱 풍성해진 스토리와 볼거리로 웰메이드 가족뮤지컬 영화 탄생을 예감하게 하는 <번개맨과 신비의 섬>은 새롭게 추가된 장면과 디테일한 배경 설정으로 어린이들도 쉽게 볼 수 있게 이해도와 재미를 높였다. 실사 공연과 달라진 점은 사건 중간 일러스트 장면을 삽입하여 아이들이 영화를 더 잘 이해하고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번개맨’과 친구들은 화산이 폭발할 위기에 처한 ‘신비의 섬’을 구하기 위해 ‘추억의 광야’로의 여정을 떠나는데 ‘추억의 광야’로 떠나는 여정을 동화책을 넘겨 보는 것처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구성하여 상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승무원으로 변신한 악당 ‘나잘난, 더잘난’의 기막힌 방해 작전이 펼쳐질 것으로 ‘번개맨’과 친구들이 악당을 무사히 물리치고 ‘신비의 섬’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등 뮤지컬과는 확연히 달라진 보다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추억에는 힘이 있거든, 다시 일어나게 하는 힘!”
아이들에게 전하는 소중한 메시지! ‘번개맨’과 함께 하는 행복한 모험!

‘번개마크’가 점점 빛을 잃어 ‘번개파워’가 사라져 버릴 위기에 처한 ‘번개맨’은 ‘번개파워’를 충전하기 위해 용감한 친구들과 함께 ‘신비의 섬’으로 모험을 떠난다. ‘신비의 섬’은 세상 모든 추억이 모이는 곳으로 추억을 통해 ‘번개마크’를 충전할 수 있는 것. 그러나 악당 ‘나잘난, 더잘난’의 방해로 또 다른 위험에 빠지자, ‘번개맨’과 친구들은 ‘추억의 광야’로 새로운 여정을 떠난다.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추억의 광야’에서의 장면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교훈의 메시지를 전한다. ‘번개맨’과 용감한 친구들이 추억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모습을 통해 추억이 가지는 특별한 의미를 설명해주는 것. 영화를 관람한 어린이 관객들에게는 번개맨과 함께 모험을 떠난 기억도 행복한 추억이 되어 영원히 함께할 것이라는 진한 여운도 남긴다. 영화를 통해 추억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그 중요성을 알려주는 <번개맨과 신비의 섬>은 학부모라면 우리 아이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메시지로, 재미와 볼거리는 물론 교훈적 메시지까지 삼박자를 갖춘 웰메이드 패밀리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관객과 소통하는 ‘인터렉티브형 무비’ 탄생 예감!
함께 응원하고 ‘번개체조’ 따라 하며 참여하는 영화를 즐긴다!

<번개맨과 신비의 섬>은 국내 최초 참여형 ‘인터렉티브 무비’라고 할 수 있다. ‘인터렉티브 무비’란 관객들에게 시각적 연출을 제공하고 연출 내부에 사용자를 동참시켜 몰입도를 극대화시키는 영화를 뜻한다. 애니메이션 및 어린이 콘텐츠 강국인 일본에서는 <내 친구 호비>, <극장판 빰바라빤쮸> 등 참여형 영화가 있었지만, 국내에서는 신선한 시도라 할 수 있는 것. 관객들은 마지막 ‘번개체조’ 장면에서 모두 일어나 ‘번개체조’를 따라 하고 “번개맨!”이라고 큰 소리로 외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해 참여형 영화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한, 영화에는 신나는 노래와 율동도 함께하여 영화 중간에도 관객들이 언제든 노래를 따라 부르고 이야기 속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번개마크의 빛을 잃고 쓰러져버린 ‘번개맨’을 ‘마리오’, ‘피어나’ 등 친구들이 다 함께 응원하는 장면에서도 이야기에 동화된 어린이 관객들이 스스로 “번개맨!”이라고 외치며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등 영화와 관객이 소통하게 하는 어린이 콘텐츠로 <번개맨과 신비의 섬>이 주목되고 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