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브레드레스(1983)
Breathless | 평점7.6
$movie.getMainPhotoAlt()
브레드레스(1983) Breathless 평점 7.6/10
장르|나라
액션/로맨스/멜로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83.07.16 개봉
102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짐 맥브라이드
주연
주연 리차드 기어, 발레리 카프리스키
누적관객
49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순간적인 스릴을 즐기는 건달 제시 두체크는 어느날 라스베가스에서 남의 차를 타고 달아나 경찰의 추적을 받게 된다. 쫓기는 도중, 순간적으로 경찰을 쏴 살인범으로 지명 수배되자 프랑스 출신의 애인 모니카에게 멕시코로 가서 행복하게 살자고 권유한다. 그러나 모니카는 자기 전공인 건축가로서의 출세욕과 멕시코에서의 생활에 대한 매력 사이에서 망설이게 된다. 제시는 돈놀이업자 베루티에게 꾸어준 돈을 받기 위해 모니카와 함께 외딴 곳에서 밤을 새운다. 다음날 모니카는 신문에 크게 나 있는 제시 사진을 보고서는 자기를 두고 떠나게 하기 위해 경찰에 신고를 한다. 베루티가 돈을 가지고 도착하자 경찰도 도착한다. 베루티가 총을 던져주지만 모니카 없이는 떠날 수 없고 자기의 잘못 때문에 총을 들지 않는다. 경찰은 제시를 쏘아 죽이고 애인 모니카는 제시가 범인이라는 것을 모르고 순수한 사랑을 하게 된 충격과 죄의식에 사로 잡힌다.


1959년 장 뤽 고다르가 만든 걸작 <네멋대로 해라>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했다.
줄거리는 비슷하지만 자유분방한 색채와 팝 뮤직이 그야말로 80년대의 미국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한창 때의 미끈하고 팔팔한 리차드 기어가 알몸으로 나오는 등 거침없는 행동의 반항아 제시를 연기한다.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