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치티치티 뱅뱅(1968)
Chitty Chitty Bang Bang | 평점8.0
치티치티 뱅뱅(1968) Chitty Chitty Bang Bang 평점 8.0/10
장르|나라
가족/뮤지컬/판타지
영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45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켄 휴즈
주연
주연 딕 반 다이크, 게르트 프뢰베, 리오넬 제프리스, 샐리 앤 호우스

1910년 레이싱 자동차로 이름을 날리던 차가 불의의 사고로 폐차된다. 이 차는 아내없이 두 아이를 키우는 괴짜 발명가 카렉타커스 포트에게 넘어가게 되고, 다시 예전보다 더 멋있는 자동차로 재탄생하게 된다. 한편 우연히 두 아이인 제레미와 제미마를 만난 예쁜 아가씨 트룰리 스크럼셔스는 포트와 사랑스런 두 아이들과 함께 재탄생된 치티 치티 뱅 뱅을 타고 바다로 소풍을 가게 된다. 해변가에서 포트는 아이들에게 불가리아의 전설적인 해적 바론의 이야기를 해주기 시작한다. 차가 바다 위를 떠돌고 하늘을 날고 아이들을 모두 잡아가는 이상한 나라의 이야기였다. 이 이야기는 현실이 된다. 항상 자동차 시합에서 치티 치티 뱅 뱅에게 지던 불가리아 왕은 치티 치티 뱅 뱅에게 음모를 꾸며 자동차 시합에 나오지 못하게 하지만 발명가에 의해 다시 살아난 치티 치티 뱅 뱅을 완전히 없애려고 또 다시 음모를 꾸민다. 이 과정에서 불가리아로 떠나게 된 포트와 두 아이들 그리고 트룰리는 불가리아 왕과 대치하게 되지만 불가리아 왕은 아이들을 모두 잡아들이고 지하에 가두게 된다. 포트와 트룰리는 두 아이와 같이 갇혀있던 아이들을 구하게 되고, 불가리아 왕을 물리친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발명한 괴짜 발명가 가족의 불가리아 여행기를 그린 영화로 007의 원작자인 이안 플레밍이 쓴 소설을 영화화 한 작품으로 영화 이외에도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매체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경주용으로 명성이 자자하던 자동차가 수명이 다해 폐차된 뒤 괴짜 발명가에 의해 마술 자동차로 탈바꿈 하는데 치티 치티 뱅 뱅이라 불리는 이 차와 발명가의 아이들이 떠나는 모험 이야기이다. <치티 치티 뱅 뱅>은 소설 ‘제임스 본드’의 작가 이안 플레밍이 쓴 유일한 아동 소설 ‘치티 치티 뱅 뱅’을 원작으로 판타지 작가 로알드 달이 각본을 쓴 어드벤처 판타지의 고전이다. 치티 치티 뱅 뱅이 붕 떠올라 하늘을 나는 장면, 리오넬 제프리스가 연기하는 할머니가 바론의 풍선을 타고 하늘로 떠오르는 장면에서는 탄성이 절로 나온다. 뮤지컬의 귀재 딕 반 다이크는 미치광이 과학자 역을 완벽히 소화한다.
(DVD 작품소개)


경주용으로 명성이 자자하던 자동차가 수명이 다해 폐차된 뒤 괴짜 발명가에 의해 마술 자동차로 탈바꿈한다. 치티치티 뱅뱅이라 불리는 이 차와 발명가의 아이들이 떠나는 모험이 기둥 줄거리. <치티치티 뱅뱅>은 소설 ‘제임스 본드’의 작가 이언 플레밍이 쓴 유일한 아동 소설 ‘치티치티 뱅뱅’을 원작으로 판타지 작가 로알드 달이 각본을 쓴 어드벤처 판타지의 고전이다. 치티치티 뱅뱅이 붕 떠올라 하늘을 나는 장면, 리오넬 제프리스가 연기하는 할머니가 바론의 풍선을 타고 하늘로 떠오르는 장면에서는 탄성이 절로 나온다. 뮤지컬의 귀재 딕 반 다이크는 미치광이 과학자 역을 완벽히 소화한다.
(2010년 제4회 서울가족영상축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