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연기의 중력 (2016) Gravity of Acting 평점 8.0/10
연기의 중력 포스터
연기의 중력 (2016) Gravity of Acting 평점 8.0/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3분
감독
(감독) 정근웅
주연
(주연) 오륭, 류성현
누적관객

10년 전 자신의 연기에 좌절감을 느끼고 연극판을 떠났던 배우 성현은, 복귀 이후 몇 년째 같은 극단에서 활동하며 한 작품만 공연하고 있다.
젊은 날 성현의 동료였으나 지금은 유명한 영화배우가 된 광식은 그런 성현이 안타까워 자신에게 들어온 독립영화의 주인공역을 성현에게 넘긴다.
촬영기간 동안 공석이 된 성현의 자리에 10년 전 성현의 배역을 차지해 좌절감을 주었던 후배 태석이 들어오고, 성현이 영화에 출연하게 된 것을 안 태석은 이번에도 그의 배역에 욕심을 낸다.

성현을 본 감독은 그가 마음에 들지 않고, 감독이 학교 선배라는 걸 알게 된 태석은 감독의 집을 찾아가는데...

삶의 중력에 빨려 들어가지 않으려 발버둥 치는 태석과 현실에 발붙이지 못한 채 떠다니는 성현의 엇갈린 부딪힘은 연극과 실제 삶을 넘나들며 둘의 인생을 파국으로 치닫게 한다.

10년 동안 같은 무대에 선 연극배우 성현에게 영화 출연제의가 들어온다. 항상 성현의 뒤를 쫓아다니는 태식이 이 소식을 듣게 되고 성현은 불안해지기 시작한다. 번번이 좌절되는 꿈과 절망적인 현실에서 질투하고 배신하는 사람들을 통해 영화는 약자에게 더욱 잔인한 현실을 비판한다. 영화를 관통하는 거친 에너지와 극단으로 치닫는 인물들이 처한 곤경은 출구 없는 현실 그 자체이다. (2017년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모두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