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좀비오 (1985) Re-Animator 평점 8.4/10
좀비오 포스터
좀비오 (1985) Re-Animator 평점 8.4/10
장르|나라
SF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5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스튜어트 고든
주연
(주연) 데이빗 게일, 로버트 샘슨, 브루스 애보트, 제프리 콤스, 바바라 크램튼
누적관객

스위스 출신의 의학도 허버트는 미국의 어느 대학교로 전학온다. 그는 시체를 '재활성화'시키는 의학 기술을 사용하여 시체를 소생시키려 한다. 그가 세들어 사는 집주인 댄 케인은 같은 학교 학생인데, 이 기괴한 인물의 실험에 자신도 모르게 말려들어간다. 그러나 그들이 소생시킨 시체들은 정상인이 아니고, 사람을 공격하면서 폭력적인 성향을 보인다. 뜻밖의 결과에 놀란 이들은 보완책을 연구한다.

한편, 이들의 실험 결과에 놀란 교수는 이 연구 결과를 빼돌려 자신의 업적으로 학계에 보고하려 한다. 그런데 그는 과실치사로 죽고 되고, 실험됐던 기술로 '재활성화'된다. 되살아난 교수는 자신의 체면도 잊고, 동료교수의 딸이자 댄 케인의 여자친구인 메건을 차지하려고 든다. 허버트와 댄 케인은 자신들의 실험으로 되살아난 '리애니메이터'들과 한판 승부를 피할 수 없다.

스페인 시체스 영화제, 아보리아츠 판타스틱 영화제 등 유수한 공포 영화제를 휩쓴 공포 클래식. 생명체의 창조, 부활이라는 신의 영역에 도전한 자들의 비극을 그렸다. 피가 튀고 사지가 절단되는 슬래셔 영화지만, 공포영화치고는 유머러스하다. 광기어린 과학자 역의 제프리 콤즈는 이런 심각한 역할에 아주 잘 어울리는 배우로, 예상외로 코믹하다. 또한 교수로 나오는 데이비드 게일이 '재활성화'되어 자신의 머리를 들고 소동을 벌이는 장면들은 코미디의 압권. 제목의 Re-Animator는 단순한 좀비와는 다르며, 인간의 성적 욕망과 식욕이 발달된 변종 인간이다. 따라서 국내에서 출시된 제목 <좀비오>는 문제의 소지가 다분하다. H.P. 러브크래프트의 원작소설에 기초한 공포영화.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