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2016)
Miss Saigon : 25th Anniversary Performance | 평점7.8
메인포스터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2016) Miss Saigon : 25th Anniversary Performance 평점 7.8/10
장르|나라
뮤지컬
영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6.11.24 개봉
175분, 15세이상관람가
주연
주연 앨리스테어 브라머, 에바 노블자다, 홍광호, 존 존 브라이언스
누적관객
48,931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미스 사이공> 오리지널 캐스트의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 실황!
가장 위대한 뮤지컬을 극장에서 만난다!


1975년 베트남 전쟁에 참가한 미군 크리스(알리스태어 브래머)는 클럽 ‘드림랜드’에서 전쟁 고아 킴(에바 노블자다)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결혼식을 올린다. 하지만 1978년 호찌민 정부가 들어서고 미군이 급히 철수하게 되면서 크리스는 미국으로 돌아가게 되고 킴은 베트남에 홀로 남겨진 채 아들 탐을 낳게 된다. 한편, 킴의 약혼자였던 투이(홍광호)는 호찌민 정부 위원이 되어 반역자로 몰린 킴을 찾아와 결혼을 강요하지만, 킴은 아들의 존재를 밝히며 청혼을 거절하고, 이에 화가 난 투이는 킴의 아들을 죽이려 하는데...

The History of < Miss Saigon >

웨스트엔드 초연, 브로드웨이 그리고 세계기록


<레 미제라블><캣츠><오페라의 유령>을 탄생시킨 카메론 매킨토시가 제작한 <미스 사이공>은 1989년 런던 로열 드루어리 래인 극장에서 초연을 가진 이후 25년간 전세계 28개국 300여 개 도시 15개 언어로 공연되고 있다.
초연부터 화제를 몰고 온 이 작품은 1991년 미국 브로드웨이 무대 개막 전 3,700만 달러의 예약 티켓이 팔려 당시 기네스북에 올랐다. 또한 오리지널 <미스 사이공> 음반은 런던에서 처음 발매했을 때 3일만에 150,000장 판매하였고 독일 캐스팅으로 발매한 음반은 250,000장을 판매하여 1998년 '골든CD'로 선정되었다.
초연의 주인공 '킴' 역을 맡은 레아 살롱가는 이 작품을 통해 월드 스타로 등극, 할리우드 흥행 애니메이션 <알라딘><뮬란>에서 주인공 목소리 역을 맡기도 했다.
비극적인 시대에 놓인 인물들의 사랑, 복수, 질투, 희생을 웅장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토니상, 올리비에상 등 주요 시상식의 수많은 상을 거머쥐며 명실상부 뮤지컬 걸작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25주년을 기념하여 카메론 매킨토시를 비롯한 제작진은 새로운 캐스팅, 새로운 프로덕션을 준비하게 된다.




[ About the Show ]

< Miss Saigon: 25th Anniversary Performance > ㅣ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

세계 4대 뮤지컬의 마지막 걸작
스크린으로 처음 만나는 거대한 감동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레 미제라블><캣츠><오페라의 유령>과 함께 세계4대 뮤지컬이라 불리는 <미스 사이공> 탄생 25주년을 기념하여 올려진 특별 공연 실황이다.
<미스 사이공> 제작자 카메론 매킨토시는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프로덕션, 새로운 캐스팅으로 된 리바이벌을 준비하였고 이 리바이벌은 2014년 5월 시작으로 2016년 2월까지 영국 런던 프린스 에드워드 극장에서 공연되었다. 이번 스크린에 옮겨진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2014년 9월에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의 갈라 피날레 무대가 더해진 공연을 담은 작품이다.
<미스 사이공> 25주년 리바이벌은 캐스팅 일정 공개 전인 2013년 9월 초 진행된 사전예매에서 예매 하루 만에 70억원 이상( £4,402,371) 수익을 냈고 갈라 피날레가 함께 한 공연은 예매 오픈 5분도 안되어 2만 명이 몰려들어 순식간에 매진되는 등 흥행 뮤지컬다운 면모를 보였다.
그리고 이제 이 화제와 감동의 블록버스터 뮤지컬을 오는 11월 국내 스크린에서 최초로 만나게 된다.


뮤지컬 스타 홍광호, 한국 배우 최초 영국 웨스트엔드 진출
연이은 극찬 속 최우수 남우조연상 2개 수상 쾌거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세계적인 뮤지컬 걸작을 스크린에서 만나는 기회이자 대한민국 뮤지컬 배우의 첫 웨스트엔드 진출작을 극장에서 최초로 만나는 기회이다.
<미스 사이공> 25주년 뉴 프로덕션 캐스팅에는 1년여에 걸쳐 전세계 수많은 뮤지컬 스타들이 지원했는데 카메론 매킨토시는 한국의 스타 홍광호를 '투이' 역에 전격 캐스팅했다. 홍광호는 <오페라의 유령><지킬 앤 하이드><맨 오브 라만차><노트르담 드 파리>등 대형 뮤지컬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연기로 수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은 명실상부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매킨토시는 그의 다재다능한 에너지에 매료되어 그를 선택했다.
홍광호는 한국 배우 최초의 웨스트엔드 진출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뿐 아니라 놀라운 호연을 펼쳐 웨스트엔드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전까지 '투이' 캐릭터가 단순히 '킴'을 위협하는 인물이었다면 홍광호는 이 캐릭터를 시대의 희생양이자 한 여자를 사랑하고 소유하고 싶어하는, 분노와 슬픔을 함께 가진 인물로 표현하여 현지 언론과 관객에게 극찬을 얻었다.
“홍광호의 위풍당당한 ‘투이’는 다리를 후들거리게 하는 목소리를 가졌다. 처음으로 ‘킴’의 선택에 의아했다.”(The Guardian), “’투이’역의 홍광호는 짜릿하다. 그의 보기 드문 목소리에는 깊은 울림이 있다. 또한 홍광호는 ‘투이’를 단순한 악역으로 표현하지 않는다. 욕망 넘치는 모습을 설득력 있게 표현했다.”(BritishTheatre.com)라는 평과 함께 브로드웨이 월드닷컴 어워즈와 왓츠 온 스테이지 어워즈에서 최우수 남우 조연상을 2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살아있는 무대, 배우의 숨소리까지 담아 낸 영상
절대 놓쳐서는 안될 최고의 뮤지컬 공연 실황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메이저 영화 같은 작품. 지금까지 본 공연 실황 중 최고"(Daily Mail) 의 평처럼 영화와 공연의 장점을 모두 살린 작품이다.
25주년 뉴 프로덕션으로 웨스트엔드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혀온 <미스 사이공> 리바이벌은 사전 예매에서 엄청난 수익 기록을 세웠고 몇 개월의 공연 내내 극찬을 받아왔다. 그리고 이 황홀한 뮤지컬은 갈라 피날레와 함께 카메라로 촬영되었다.
제작자 카메론 매킨토시는 이날 촬영이 기대 이상의 결과여서 이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2016년 1월 추가 촬영을 진행했다. 그러나 사운드는 공연실황의 촬영 그대로 살려 오케스트라와 배우들의 목소리를 오버 더빙 하지 않고 원테이크로 입혔다.
제작진은 무대 마이크를 무대의 생동감을 살리기 위해 디지털 처리 없이 그대로 두었다. 여기에 무대 위 카메라는 무대의 생동감뿐 아니라 배우 클로즈업 촬영으로 배우의 숨결까지 담아내는데 성공했다. 마치 1700석 관객 앞에서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촬영하는 것처럼 배우들은 아주 자연스럽게 감정을 표현했는데 선명한 사운드와 음악은 이 아름다운 스토리를 더욱 더 강렬하고 황홀하게 만들어낸다.
뮤지컬과 영화의 장점이 고스란히 담긴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공연과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미스 사이공> 스타 레아 살롱가, 조나단 프라이스 참여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의 스페셜 갈라 피날레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본 공연이 끝난 뒤 화려한 축제가 더해진다.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가 게스트로 참여한 25주년 기념 특별 갈라쇼가 펼쳐지는 것이다.
이 갈라쇼는 <미스 사이공> 전설이 시작된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 레아 살롱가, 조나단 프라이스, 사이먼 보우먼이 참여했다. 레아 살롱가는 <미스 사이공>이 낳은 최고의 스타로 십대 나이에 이 대형 프로젝트의 여주인공 '킴'에 발탁되어 웨스트엔드를 넘어 전세계를 매료시켰다. 또한 <미스 사이공>을 이끄는 또 한 명의 주인공 '엔지니어' 초연 배우 조나단 프라이스는 영화<캐리비안의 해적>, 드라마 <왕좌의 게임>등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를 넘나드는 연기파 배우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갈라 무대에서 그의 익살스러운 '엔지니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본 공연의 진한 감동에 이은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와 25주년 뉴 프로덕션 오리지널 캐스트들의 협연은 기립박수를 멈출 수 없을 만큼 흥겨운 축제를 만끽하게 할 것이다.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