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비처럼 음악처럼 (1992) Like Rain, Like Music 평점 7.3/10
비처럼 음악처럼 포스터
비처럼 음악처럼 (1992) Like Rain, Like Music 평점 7.3/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92.02.01 개봉
128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안재석
주연
(주연) 김형철, 심혜진
누적관객

사랑의 아픔이나 이별의 절망, 외로움 등을 노래로 절규하는 가수 현식은 레코드와 라이브 무대를 통해서만 팬들과 만나는 언더그라운드 가수이다. 프리랜서인 사진작가 인경이 무대에서 열창하는 현식을 카메라에 담게 되면서 두 사람은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현식은 인경을 통해 가수로서 느끼는 고독감이나 무대에서의 외로움을 잊게되지만, 인경은 현식에게 점점 혼란을 느끼며 갑작스런 청혼을 피해 일본으로 떠난다.

인경이 떠난 후 현식의 외로움은 더욱 커져 공허를 달래기 위해 술을 마시고 환각 상태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하며 점점 신경질적인 성격으로 변한다. 결국 현식은 다른 여자와 결혼한다. 그러나 새롭게 살아보기 위해 한 결혼생활이었지만 그는 마약상용 혐의로 구속되어 부인과 이혼하고 만다.

출감 후 재기 콘서트의 성공으로 정상의 자리에 올라서지만 그의 절망적인 폭음은 계속된다. 죽음을 예감한 현식은 마지막 녹음을 위해 각혈을 하면서까지 마이크 앞에 서지만 절망, 좌절, 사랑, 이별, 죽음으로 이어진 그의 삶은 노래로만 남게 된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