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이어 오브 드라곤(1985)
Year Of The Dragon | 평점8.0
$movie.getMainPhotoAlt()
이어 오브 드라곤(1985) Year Of The Dragon 평점 8.0/10
장르|나라
액션/범죄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85.12.21 개봉
134분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마이클 치미노
주연
주연 미키 루크, 존 론, 아리안
누적관객
194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뉴욕의 차이나타운에 중국계 마피아 보스와 식료품 상이 잇달아 살해된다. 차이나타운에는 월남전 참전용사인 스탠리가 반장으로 부임한다.
그는 철저하게 악을 뿌리뽑겠다는 정신으로 새로 등장한 마피아의 보스 조이 타이에게 경고한다. 그러나 스탠리의 경고를 무시하고 조이타이가 계속 마약 거래를 하자 스탠리는 여기자 트래이 시추에게 도움을 얻어 조이타이의 음모를 폭로한다. 이에 조이타이는 스탠리의 집을 습격 그의 아내를 살해하고는 대규모의 마약 밀매를 위해 태국으로 가서 계약을 맺고 돌아온 이들의 음모를 추적하던 트레이시 추는 오히려 그들에게 협박당하고 난행을 당한다. 불타는 집념의 스탠리는 이에 굴복당하지 않고 집요하게 추적하여 조이타이를 죽이고 차이나타운에 평화가 깃들게 한다.


<천국의 문>으로 좀체 연출 기회를 얻지 못하던 마이클 치미노가 액션물로 방향을 선회해 만든 작품. 뉴욕의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한 영화는 월남전 참전용사 출신의 경찰 반장과 마피아 보스 간의 대결을 그린다. 뛰어난 작품성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 번 흥행에서 대참패를 기록하며 치미노는 다시 한 번 경력에 치명타를 입게 된다.
(2011년 시네바캉스 서울)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