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로스트 & 파운드 (2016) Lost & Found 평점 0/10
로스트 & 파운드 포스터
로스트 & 파운드 (2016) Lost & Found 평점 0/10
장르|나라
어드벤처/가족/미스터리
미국, 캐나다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7.04.27 개봉
91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조셉 이타야
주연
(주연) 저스틴 켈리, 벤자민 스톡햄, 제이슨 패트릭, 셀레스트 데스자딘스
누적관객

백만장자 할아버지가 숨겨둔 엄청난 보물의 진실이 밝혀진다!
철부지 손자들의 파란만장 외딴섬 탐험기!


수영 선수인 고등학생 앤디는 친구들과 마트에서 술을 훔치다 붙잡혀 외딴섬에 사는 삼촌과 여름방학을 보내야 하는 벌을 받게 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어린 남동생, 마크까지 데리고 가야만 한다.

앤디는 이 섬이 돌아가신 할아버지 소유였으며 그가 백만장자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섬을 둘러보려 하지만 삼촌은 무언가를 숨기는 듯 언급을 피한다. 결국 형제는 할아버지가 섬 안에 엄청난 양의 보물을 숨겨둔 것을 알게 되고, 앤디는 삼촌이 찾지 못했던 그 행운을 자신이 찾겠다고 결심하는데...

한편, 섬을 노리는 부동산업자 존은 온갖 지역을 헤집고 다니기 시작하고, 형제는 그 누구보다 먼저 보물을 찾기 위해 할아버지가 곳곳에 숨겨 놓은 암호들을 해독하면서 한 발짝씩 보물에 가까이 다가가는데...

대자연의 외딴섬에서 펼쳐지는 초특급 보물찾기 프로젝트!

[ Hot issue ]

외딴섬에 숨겨진 할아버지의 보물을 둘러싼 비밀이 밝혀진다!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어드벤쳐

<로스트 & 파운드>는 형 앤디와 동생 마크가 삼촌 트렌트가 산다는 미스테리한 섬으로 보내진 후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흥미진진한 모험기 속 형제, 그리고 가족 간의 사랑을 바탕으로 그려냈다는 점에서 쥘 베른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시리즈와 세계적인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연출한 <쥬라기 공원> 시리즈를 떠올리게 해 눈길을 끈다. 특히 <로스트 & 파운드>에서는 서로를 생각하고 위하는 형제의 우애가 위기를 해결하는 결정적인 요소로 등장해, 관객들에게 잊고 있던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일깨워 줄 것이다.

<로스트 & 파운드>의 두 주인공, 앤디와 마크가 할아버지의 숨겨진 보물에 관한 단서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는 예상치 못한 비밀들이 하나둘씩 밝혀지면서 극 중의 재미를 더한다. 회중시계, 나침반 자물쇠, 지하동굴 등 고풍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이템들이 단서와 함께 영화 곳곳에 등장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한다. 보물을 찾는 과정은 흥미롭지만 복잡하지 않게 그려져,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화려한 제작진!
<론 서바이버>, <퍼시픽 림>, <브로크백 마운틴>, <시카고>,
<토탈 리콜> 제작진 참여

총괄 프로듀서 제프 라이스(JEFF RICE)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독립 영화계의 프로듀서 중 한 명이다. 마크 월버그 주연의 <론 서바이버>(2014), 마크 월버그와 덴젤 워싱턴이 함께한 <투건스>(2013), 러셀 크로우 주연의 <브로큰 시티>(2013),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실베스터 스탤론이 주연을 맡은 <이스케이프 플랜>(2013) 등이 그의 대표작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작품의 제작에 참여했다.

총괄 프로듀서 리 브로다(LEE BRODA)
리 브로다는 캐나다와 미국 합작 영화인 위노나 라이더, 피터 사스가드 주연의 영화 <밀그램 프로젝트>(2016), 샤롤리즈 테론, 클로이 모레츠, 니콜라스 홀트가 함께 출연한 <다크 플레이스>(2015) 등 다수의 작품에 제작자로 참여했다.

VFX 프로듀서 드레이크 콘래드(Drake Conrad)
드레이크 콘래드는 <브로크백 마운틴>(2006), <레지던트 이블 2>(2004), <시카고>(2003)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그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오고 있다.


떠오르는 신예 대거 출연!
캐나다 출신의 신예 저스틴 캘리,
유수 해외 매체에서 차세대 스타로 선정된 벤자민 스톡햄 주연
앤디 월튼

저스틴 켈리는 15년 장수 캐나다 청소년 드라마 [Degrassi: The Next Generation]에서 최신 시즌 주인공 앤디 역을 맡았고, 2014년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한 에도 출연했다.

그 외에도 데이비드 크로넨버그 감독의 <맵 투 더 스타>(2014)에서 줄리안 무어, 존 쿠삭, 로버트 패틴슨과 함께 출연해 레트 역할을 잘 소화해 냈다.

저스틴은 TV 시리즈 [The Latest Buzz]에 고정 출연하고 있으며 최근 니켈로디온의 [Open Heart] 촬영에도 임하면서 차세대 캐나다 대표 배우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벤자민 스톡햄
벤자민은 NBC 시트콤 [About a Boy]에서 말썽꾸러기지만 사랑스럽고 매력 넘치는 아들 마커스 역으로 열연해 유명세를 떨쳤다. 또한 NBC 시트콤 [1600 penn]에서 빌 풀먼과 제나 엘프만과 함께 주연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최근 버라이어티지는 ‘청소년에게 영향력 있는 차세대 주자’로, 할리우드 리포터지는 차세대 빅스타로 그를 선정했다.




[ Production Note ]

조셉 이타야 감독이 전하는 <로스트 & 파운드> 제작기

나는 10살 때까지 시애틀 도심에서 매우 궁핍하게 살았다. 매달 돈이 모자란다고 부모님이 서로에게 언성을 높이면 싸우는 걸 듣고 자랐다. 추레한 옷차림 때문에 늘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하면 곧잘 웃어넘겼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나는 그때 지독한 자기혐오에 시달렸던 것 같다. 영화 속 인물처럼, 돈만 있으면 삶이 나아질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

결국 우리는 산후안 군도에 위치한 우드비 섬으로 이사를 하게 됐다. 동생과 나는 BB탄을 쏘며 놀거나, 너구리를 쫓아다니며 요새를 만들고 놀았다. 닌텐도 게임기, TV나 컴퓨터 없이도 신나게 노는 방법을 터득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진짜 ‘아이’처럼 놀 수 있었다. 그때가 내 삶에 있어 최고의 나날들이었다.

이 영화는 돈과 재산이 가족과 형제 간의 애정을 어떻게 망가뜨릴 수 있는지 보여준다. 하지만 동시에 어떻게 하면 다시 그 소중한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도 제시한다.

또한, 이 영화에는 로맨스는 물론 보물찾기와 같은 모험이 가득한 동시에 각박한 현실에 자그마한 교훈을 주고픈 마음이 담겨 있다. 실제로 내가 겪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 깊은 공감과 울림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영화는 상상력을 동원해 많은 이들의 삶을 변화시킬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어렸을 때 “하디 보이즈”라는 책을 읽으며 꿈을 키워나갈 수 있었다. 아이들만의 순수함으로 범죄를 해결하는 그들의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책 속 모험에 빠져 밤늦게까지 그 소설을 읽고는 했다. <로스트 & 파운드>의 각본을 쓰는 동안 이 소설에서처럼 아이다운 시선으로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고 생각하며 캐릭터를 그려나갔다.

흥행을 위해 탄생한 영화들도 많지만, 세상이 조금은 더 나아지길 바라고, 조금은 더 흥미진진해지기를 바라며 만들어진 영화도 있다. <로스트 & 파운드>가 그런 영화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