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명탐정 코난 : 순흑의 악몽(2016)
Detective Conan : The Darkest Nightmare, 名探偵コナン 純黒の悪夢(ナイトメア) | 평점9.1
재개봉메인포스터/필증확인
명탐정 코난 : 순흑의 악몽(2016) Detective Conan : The Darkest Nightmare, 名探偵コナン 純黒の悪夢(ナイトメア) 평점 9.1/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미스터리/어드벤처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6.04.16 개봉
2018.06.27 (재개봉)
112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시즈노 코분
주연
주연 김선혜, 강수진, 이정구, 이현진
누적관객
522,344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사상 최초! 4DX로 즐기는 역대 최강의 블랙 미스터리!

경찰에 잠입한 누군가에 의해 유출된 N.O.C리스트.
그리고 전 세계 스파이들이 연이어 제거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코난과 친구들은 새로 개장한 수족관에서 우연히 의문의 여인과 마주친다. 두 눈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인 그녀는 상처투성이인 온몸에, 자신의 이름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
그녀가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주던 코난은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FBI, 경찰, CIA가 모두 그녀를 쫓고 있음을 알게 된다.
여기에 베일에 싸여 있는 검은 조직마저도 정체를 드러내고 그 여인을 쫓는데…

잃어버린 기억 속 숨겨진 비밀을 찾아, 그들이 움직인다!

[ ABOUT MOVIE ]


20주년 기념 대작으로 돌아온 여름방학 흥행 최강자
20여 년간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 ‘코난’
막강 팬덤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이 다시 돌아온다!

지난 1994년 일본 [주간 소년 선데이]의 연재로 첫 선을 보인 '명탐정 코난'은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이 검은 조직에 의해 초등학생으로 변해버린 후, 미궁의 사건을 명석한 두뇌와 추리로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매 화마다 흥미로운 사건 설정과 짜릿한 추리로 큰 반향을 일으키며 만화 연재 2년 만에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방영되며 국민적 인기를 누렸다. 이듬해인 1997년부터는 첫 번째 극장판 <시한장치의 마천루>로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 지금까지 식지 않는 열기로 박스오피스를 점령하며 큰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도 2008년 <베이커가의 망령> 이후 매년 극장판 시리즈를 개봉, 여름방학 극장가를 사로잡아 왔다. 특히, <코난 실종사건 – 사상 최악의 이틀>과 <화염의 해바라기>를 연이어 개봉한 지난 2015년에는 약 7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는 놀라운 스코어를 기록하기도. 오는 8월 3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순흑의 악몽>은 극장판 20주년을 맞이하여 제작된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원작의 인기 캐릭터들과 새롭게 등장하는 수수께끼의 인물들이 역대급 추리과 액션을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여름방학 최강자다운 면모를 입증해 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시 쓰는 시리즈 흥행의 역사
시리즈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 일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역대 흥행 수입 1위!
모든 기록 갈아치운 극장판 시리즈 최고의 걸작!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은 지난 4월 16일 일본에서 개봉해 코난 신드롬을 일으켰던 화제작. 개봉 첫 주말 이틀간 시리즈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인 93만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 (2016. 4.16-17/ 주말 기준), 개봉 2주차 <주토피아> (2016. 4. 23-24/ 주말 기준), 3주차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2016. 4.30- 5.1/ 주말 기준) 등의 대작들을 가뿐히 누르고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이어 개봉 6주차까지 박스오피스 TOP5 (2016. 4. 16- 5.22/ 주말 기준)에 안착, 개봉 9주차까지 박스오피스 TOP 10 (2016. 4. 16- 6.12/ 주말 기준)에 머무르는 차원이 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개봉 후 6월 5일까지 누적 관객 약 470만 명을 동원하며 흥행 수익 60억 엔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최고 흥행 시리즈였던 극장판 19기 <명탐정 코난: 화염의 해바라기>(흥행 수익 42억)의 기록을 뛰어넘는 스코어로, 시리즈 흥행의 역사를 바꾸어 놓았다.
한편, 국내에서도 ‘명탐정 코난’ 시리즈의 열기는 뜨겁다. 국내에서 지난 2008년 <베이커가의 망령>으로 극장판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해 개봉했던 <화염의 해바라기>까지 국내 시리즈 누적 관객 430만명을 넘어서는 꾸준한 흥행에 성공하며 존재감을 입증해 온 것. 新기록 제조기로 이전 극장판 시리즈의 역대 기록을 모두 갈아치운 이<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 이 국내에서도 역대급의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시리즈 누적관객 500만 명을 돌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명탐정 코난 VS 검은 조직 VS FBI VS 경찰
국내 개봉 시리즈 사상 두 번째 검은 조직과의 맞대결!
서스펜스 배가시키는 FBI, CIA, 경찰 등 미스터리 캐릭터들의 정면승부!

극장판 시리즈 최고의 걸작이라 꼽히는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은 수수께끼 오드아이 여인을 둘러싼 코난과 FBI, 경찰, 그리고 검은 조직의 대결을 그린 작품. 올해는 극장판 탄생 20주년 기념작인만큼, 시리즈의 원점과 만나는 스토리와 역대급 스케일이 서스펜스와 재미를 배가시켜줄 예정이다.
먼저, 국내 개봉 시리즈 사상 두 번째로 성사된 '명탐정 코난'과 '검은 조직'의 맞대결이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지난 2009년 국내에서 개봉한 극장판 13기 <칠흑의 추적자>이후 두 번째로 등장하는 '검은 조직'은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에게 독약을 먹이고 몸을 작아지게 만든 원작 스토리의 핵심에 있는 캐릭터들의 집단. 수많은 미해결 사건에 관련되어 있는 세계적 규모의 범죄조직으로 구성원은 술의 이름을 딴 코드네임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는 이들이 과연 이번 <순흑의 악몽>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코난과 맞설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FBI 이상윤, 경찰 안기준, CIA 손예나 등 원작 인기 캐릭터들의 총출동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FBI가 2014년 개봉한 극장판 18기 <이차원의 저격수> 이후 두 번째로 극장판에 등장한 데 이어, 경찰 안기준, CIA 손예나 등이 처음으로 등장해 이제껏 본 적 없던 새로운 스토리를 선보일 전망인 것. 특히, 있는 '버본', '라이' 라는 코드네임으로 '검은 조직'에 잠입해 수사를 했던 경찰 안기준과 FBI 이상윤은 일본 TV 시리즈에서 서로 오해와 불화의 과거사를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모은다.
마지막으로, 이번 극장판의 핵심으로 등장하는 수수께끼 오드아이 여인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극장판에 최초로 등장하는 오드아이 여인이 검은 조직, FBI, 경찰의 추적을 받고 있는 이유와 그녀에게 감춰진 비밀은 무엇일지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는 것. 이처럼 지금까지의 극장판과는 차원이 다른, 얽히고 설킨 관계 속의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선보일 한층 더 강력해진 추리와 업그레이드 된 액션으로 무장한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은 올 여름 최강 애니메이션을 예고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 CHARACTERS ]

코난 (남도일)
"나도 내 운명에서 도망치지 않을 거야 "

평범한 초등학생이지만, 그의 정체는 어려운 사건을 해결하는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 검은 조직의 범행현장을 목격하던 중 독약을 먹게 되고, 초등학생의 몸이 되어버렸다. 그 날 이후 코난이 되어 검은 조직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어려가지 사건들에 도전한다. 이번에 다시 한 번 조우하게 된 검은 조직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유미란
"도일아, 어디 있는 거야!"

남도일의 소꿉친구인 여고생. 동급생인 남도일을 어릴 적부터 좋아했으며, 갑작스런 사건으로 인해 바빠진 도일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함께 살게 된 코난을 남동생처럼 귀여워하며, 소년탐정단과도 사이가 좋다. 이번 작품에서는 보라와 함께 새로 개장한 수족관을 방문하는 와중, 그곳에 도일이 있음을 눈치채게 된다.

홍장미
"가면 안돼"

'쉐리'라는 코드네임으로 활동했던 검은 조직의 전 조직원. 남도일이 마신 독약을 개발한 연구자이다. 여동생의 죽음을 계기로 죽기 위해 독약을 마셨으나, 어린이의 몸이 되어 버렸다. 조직에서 탈출하여 도일의 집 앞에 쓰러져 있었던 것을 브라운 박사가 발견해 함께 살고 있다. 이번 작품에 등장하는 의문의 여인에게서 검은 조직과 관련된 기운을 느끼고 이를 추적한다.

안기준
"그 여자는 우리 보안국이 데려간다!"

'버본'이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하며 검은 조직에 잠입해 있는 보안국 경찰. 사립탐정으로 위장하고 있으며 조직에서는 정보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FBI 이상윤이 조직에 잠입해 있을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와는 사이가 좋지 않다.

이상윤
"그건 안 돼, 라고 말한다면? "

'라이'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하며 검은 조직에 잠입해 있던 FBI 수사관. 암살된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 살아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정체가 발각되며 검은 조직에서 이탈했으며, '실버 블릿'으로 불릴 만큼 뛰어난 사격 실력을 갖추고 있다.

손예나
"그런 협박에 넘어갈 것 같아? "

'키르'라는 코드네임으로 검은 조직에 잠입 중인 CIA 첩보원. 겉모습은 TV 방송국의 아나운서지만, CIA였던 아버지의 뜻을 이어받아 자신도 CIA가 되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검은 조직 내에서 스파이로 의심 받는다.

수수께끼 오드아이 여인
"내가 누구인지,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아"

경찰에 침입하여 세계 각국의 정보요원들의 비밀 정보가 담긴 N.O.C 리스트를 입수하려다 발각된다. 백발처럼 보이는 은발과 좌우 눈동자의 홍채색이 다른 오드아이인 그녀는 도주 중 사고로 모든 기억을 잃게 된다.


검은 조직
: 수많은 미해결 사건에 관련되어 있는 세계적 규모의 범죄조직. 구성원은 술의 이름을 딴 코드네임을 가진다. '그분', '보스'라 불리는 존재를 중심으로 암살 활동을 하며, 의문의 약과 비밀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쓰고 있다. 그들이 그러한 활동을 하는 목적과 소재지 등 모든 것은 베일에 싸여 있다.


조직의 보스를 잇는 넘버 2로 그 정체는 알려진 바가 없다. 유일한 단서는 사고로 눈을 다쳐 한쪽 눈이 의안이라는 것 뿐.


"의심되는 자들은 처단한다. 그게 내 방식이지"

검은 조직 보스의 신뢰를 받는 실행 부대의 리더. 장발의 왼손잡이인 것이 특징이며, 모든 총기를 잘 다룬다. 성격은 냉혹하고 비정하여 조직의 행동을 방해하는 자는 철저하게 처단한다. 이러한 이유로 조직을 배신하고 빠져나간 연구원 쉐리의 행방을 쫓고 있다. 이번에는 N.O.C 리스트를 통해 배신자가 드러나게 될 것을 예견하고, 의심되는 조직의 멤버들이 있는 해외로 향한다.

워커
"형님! 이제 어디로 가나요?"

진을 형님이라고 부르며 함께 행동하는 검은 조직의 멤버. 풍채에 어울리지 않게 무기류뿐만 아니라 모든 탈 것에 능하다. 하지만 가끔 어리석은 행동을 할 때가 있어 진에게 완전하게 신뢰받지는 못하는 인물이다. 이번에도 역시 진을 도와 함께 해외로 향한다.

베르무트
"찾았어, 진"

보스의 신뢰는 받는 검은 조직의 멤버로 '천의 얼굴을 지닌 마녀'라 불릴 만큼 변장술이 뛰어나다. 한편, 코난과 홍장미의 정체를 알고 있으면서도 조직에 보고하지 않는 등의 여러 수수께끼를 지니고 있기도 하다. 이번 작품에서는 수수께끼 오드아이 여인의 뒤를 쫓는다.

코른
진, 캔티와 함께 행동하는 일이 많은 검은 조직의 저격수. 과묵하면서도 저격 실력이 뛰어난 편이다. 명령에 충실하며 오랜 동료라도 절대 봐주지 않는 냉정한 성격을 지녔다.

캔티
비행기 조종이 가능한 검은 조직의 저격수. 입이 거칠며 눈 주위에 나비 문신이 있을 정도로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