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영화 메인메뉴


본문

종합병원 시즌2 프로그램정보

종합병원 시즌2 (2008)

TV정보 > 드라마

종합병원 시즌2 포토 보기

방영정보
MBC | 수,목 22시 00분 | 2008-11-19 ~ 2009-01-15 종료
MBC | 수,목 22시 00분 | 2008-11-19 ~ 2009-01-15 종료
요약정보
대한민국 | 총 17부작
제작
노도철(연출) | 최완규(극본) 외 2명
홈페이지
www.imbc.com/broad/tv/drama/general_hospital2/
출연
김정은 (정하윤 역), 차태현 (최진상 역), 이재룡 (김도훈 역), 류진 (백현우 역), 이종원 (한기태 역)  출연 더보기

네티즌 평점

(483명 참여)
네티즌별점7.9
미리보기 다시보기

    소개

    종합병원 1 에서 전공의 였던 김도훈(이재룡 분)이 이제는 스탭 의사로 성장해 새내기 전공의들을 맞는다. 황지만(심양홍 분). 정도영(조경환 분), 마상미(김소이 분)도 출연하여 1편의 영광을 이으며 시청자의 향수를 자극한다. 여기에 종합병원 2 새로운 인물들이 힘을 더해 진정한 의미의 시즌드라마를 지향한다.

    휴머니즘과 성장의 드라마
    병원 안팎에서 살아가는 여러 사람들, 그 중에서도 외과 레지던트 1년차의 성장에 초점을 맞춘다. 레지던트 1년차들이 환자들과 생사의 기로를 함께 하는 가운데 감당하기 힘든 고뇌를 느끼며 상처 받지만, 그 과정을 이겨내고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이다. 또한 스승과 제자, 동료와 선후배간에 겪는 갈등과 사랑을 통해 인간적인 '의사'의 이야기를 그리고자 한다.

    새로운 눈으로 본 병원과 의사, 그리고 환자
    의료전문 변호사가 되어 힘없는 환자들의 편에 서기 위해 험난한 레지던트의 길에 뛰어든 여주인공. 그녀의 시선으로 바라본 대형종합병원의 인간군상들과 그들이 겪는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호나자의 입장에 있는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주고자 한다. 그리고 종합병원 2의 촬영은 세트가 아닌 실제 병원에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기존의 메디컬 드라마와는 전혀 다른 영상미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전공의들이 외과를 기피하는 현상
    레지던트가 병원에서 도망친다? 생명과 직결되기에 힘들고 고된 외과, 응급의학과보다는 돈 되고 편한 성형외과, 피부과 등으로 의대생들이 몰리고 있다. 이런 풍토 속에서 환자의 의사 사이의 불신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의료현실들에 대해서도 문제 제기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등장인물

    정하윤 ( 김정은 분)
    법대를 나와 사법고시를 패스한 뒤, 수술칼을 잡아본 의료소송전문변호사가 되기 위해 레지던트가 되..
    최진상 ( 차태현 분)
    의대 6년, 인턴 1년을 이름 그대로 진상짓을 하며 보낸 ‘최저학점’의 주인공. 대관령 목장의 인부로..
    김도훈 ( 이재룡 분)
    종합병원1 의 레지던트 1년차가 이제는 스탭의사가 되었다. 한때는 지금의 최진상처럼 실수연발 병..

    회차정보

    제17회 2009.01.15(목) - 이번에 들어올 픽턴들 교육 최진상이 맡아.

    용한은 진상에게 새로 들어올 픽턴들 교육을 맡긴다. 준석은 하윤에게 로펌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왔다고 전해주고, 하윤은 도훈의 병실에 찾아가 이제 곧 병원을 떠날 ..

    맨위로

    영화인

    1. 1 위 김민경 순위 24 상승
    2. 2 위 김상중 순위 285 상승
    3. 3 위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 순위 -1 상승
    4. 4 위 조현영 순위 36 상승
    5. 5 위 희우 순위 -2 상승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영화

    1. 1 위 서부전선 순위 43 상승
    2. 2 위 베테랑 순위 0 -
    3. 3 위 퇴마 : 무녀굴 순위 -2 하락
    4. 4 위 뷰티 인사이드 순위 -1 하락
    5. 5 위 함정 순위 13 상승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Daum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Daum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