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영화 메인메뉴


본문

기황후 (2013)

기황후

MBC | 월,화 22시 00분 | 2013-10-28 ~ 2014-04-29 종료

네티즌 평점

(10103명 참여)
네티즌별점7.3

출연 & 제작

등장인물
하지원
기승냥 ( 하지원 )
고려출신 원나라 황후. 어린시절, 공녀로 끌려가지 않기 위해 남장을 하며 살아왔다. 자신의 어머니를 죽게 한 친원파 거두 왕고에게 복수하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그의 수하에 들어 있던 중, 악소배 두령으로 방탕을 일삼던 고려왕과 만나게 된다. 이후, 고려왕의 밀명을 받아 대청도에 유배를 오게 된 원나라 황태제를 감시하던 중 고려를 위해하려는 원나라의 음모에 휘말리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황태제(타환)를 구하고 살아나오지만 여자임이 밝혀지며 공녀로 원나라에 끌려간다. 대청도 시절, 승냥이는 타환에게 연민을 지니고 있었다. 그러나 타환의 배신으로 아버지까지 죽게 되자 복수를 다짐한다. 황실 무수리가 되어 호시탐탐 타환의 목숨을 노리던 중에 원나라 황후인 타나실리의 계락에 휘말리며 고려 출신 궁녀들의 죽음을 목격한다.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그녀는 자신에게 닥친 운명과 정면으로 맞서 싸우기로 마음먹는데...
주진모
왕유 ( 주진모 )
고려 말의 국왕. 세자시절 악소배와 어울려 노는 방탕한 탕아로 왕실의 골칫거리였다. 하지만 사실은 자신을 견제하는 왕고를 속이기 위한 눈속임일 뿐이다. 힘을 키우도 때를 기다리기 위해 몸은 바짝 낮추고 기다리던중에 승냥을 만나게 된다. 타환을 죽이려는 음모에 휩싸이며 폐위를 당하고 원나라에 유배를 가게 된다. 그 과정에서 승냥이 여자임을 알게 되고... 그녀를 보호하겠다는 일념에서 시작된 감정은 점점 사랑으로 발전하기 시작한다. 승냥이 황실에서 쫓겨나 모진 고초를 겪을 때 보이지 않게 그녀를 도우며 후궁으로 다시 황궁으로 돌아오는데 일조한다. 훗날, 고려의 왕으로 복위하여 악소배들을 앞세워 전국의 무역권과 상권을 휘어잡는다. 승냥을 사이에 두고 타환과 연적으로 맞서게 된다.
지창욱
타환 ( 지창욱 )
원나라 황제. 명종황제의 장남으로 태어났지만 권신들의 득세 속에서 황위를 동생에게 빼앗기고 고려의 대청도로 유배를 떠난다. 황태제의 신분이지만, 의문사한 아버지처럼 언제 죽을지 몰라 스스로 몸을 낮추고 멍청이를 자처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의 내면에는 뜨거운 분노와 슬픔이 있었다. 대청도에서 사사건건 자신을 감시하는 승냥이에게 묘한 우정을 느낀다. 승냥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졌지만 자신이 살기위해 거짓말을 하게 되고.. 결국 원나라로 돌아가 황제의 지위에 오르게 되지만 마음 한 구석에 있는 승냥에 대한 미안함에 괴로워한다. 승냥이 공녀로 황궁에 끌려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는 그녀와의 우정은 사랑의 감정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훗날 승냥의 도움으로 황제의 위용을 찾아가며 자신을 억압하는 권신들과 맞서 싸우게 된다.
백진희
타나실리 ( 백진희 )
연철의 딸, 타환의 정실황후. 원나라 최고의 명문가 딸로, 뛰어난 미색이나 시기와 질투가 대단하다. 아버지 때문에 타환과 정략 결혼을 하게 되지만, 타환을 사랑하지는 않는다. 그러면서도 타환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참을 수 없는 수치심을 느낀다. 정실 황후로서, 원자를 생산해내야겠다는 강한 일념을 가지고 있다. 후궁 박씨의 회임소식에 특유의 시기질투로 모략을 꾸민다. 결국, 박씨와 그녀를 따르는 측근 궁녀들까지 모두 죽이는데...
김서형
황태후 ( 김서형 )
타환의 숙모. 몽골의 명문, 옹기라트 가문 출신으로 문종황제의 정실황후다. 연철일가의 권력과 반대 속에서도 유배된 타환을 불러다가 황제의 자리에 앉혔고, 계속하여 타환을 감싸며 보호했다. 그 때문에 타환은 그녀의 말이라면 쉽게 거역하지 못한다. 황궁 내에 여러번 권력이 바뀌는 동안에도 황태후의 입지는 늘 변함이 없었다. 그만큼 그녀는 고요한 가운데 움직였고, 움직이는 가운데에도 동요가 없는 정치적인 고수였다.
전국환
연철 ( 전국환 )
원나라의 최대 권신. 명종을 암살한 주범. 명종이 죽었으니 당연히 장남인 타환이 황위를 계승해야 했지만 타환에게 대권을 물려주기는 싫었다. 타환을 고려에 유배 보내고, 대신 그의 동생을 황제로 앉히며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른다. 자신을 위협하는 정적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제거한다. 고려왕에 대해서도 경계를 한다. 어릴 적부터 전장에 참전하여 많은 정복전을 벌였던 연철이지만 고려만큼 강력한 저항을 했던 나라는 없었다. 그가 경계하는 것은 바로 그런 기질의 고려였다.
더보기
제작진
한희 연출 한희
이성준 연출 이성준
장영철 극본 장영철
정경순 극본 정경순
이봉근 그외 이봉근
맨위로

영화인

  1. 1 위 키리야 카즈야키 순위 1856 상승
  2. 2 위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 순위 -1 상승
  3. 3 위 클라이브 오웬 순위 808 상승
  4. 4 위 김민경 순위 -2 상승
  5. 5 위 희우 순위 -1 상승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영화

  1. 1 위 제 7기사단 순위 40 상승
  2. 2 위 앤트맨 순위 -1 하락
  3. 3 위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순위 28 상승
  4. 4 위 협녀, 칼의 기억 순위 7 상승
  5. 5 위 사도 순위 -1 하락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Daum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Daum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