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영화 메인메뉴


본문

천상의 화원 곰배령 (2011)

천상의 화원 곰배령

채널A | 토,일 19시 40분 | 2011-12-03 ~ 2012-03-11 종료

네티즌 평점

(164명 참여)
네티즌별점8.4

출연 & 제작

등장인물
최불암
정부식 ( 최불암 )
재인의 아버지. 강원도 깊은 산골 외딴집에 혼자 살며 산마늘을 재배하고 있다. 무뚝뚝하다 고집세고 괴팍하다. 바람처럼 떠돌며 살다가 고향인 곰배령에 정착했다. 아내와 자식들은 모두 도시로 떠나버렸다. 고집스럽게 혼자 남았다. 그러다보니 가장으로서 아무것도 해준 것이 없는, 저 좋은 대로만 하고 산, 이기적인 남편과 아버지가 되어버렸다. 그럴수록 소통은 더욱 어려워 졌다. 느닷없이 어린 딸들을 데리고 곰배령으로 들어온 재인과 갈등을 겪지만, 결정적인 순간마다 그들의 그늘과 버팀목이 되어준다.
유호정
정재인 ( 유호정 )
두 딸의 엄마. 곰배령의 작고 아담한 펜션 주인. 소녀같이 맑고 아름답다. 눈 있는 남자라면 꼭 한번 돌아본다. 똑 소리 나고 야무진것 같지만 맹탕이다. 그녀가 살기에 이세상은 너무 어렵고 무섭다. 세상 물정 도무지 모르고 언제나 어리석은 선택을 한다. 첫사랑이라는 이유로, 애 딸린 남자와 기를 쓰고 결혼했다. 그 남자가 그녀도 모르게 많은 빚을 지고 수감됐을 때도, 능력도 없는 주제에 어떻게든 뒷감당을 해보겠다고 기를 썼다. 떠나버린 남편을, 지나가버린 사랑을, 차마 놓지 못했다.
김호진
강태섭 ( 김호진 )
재인의 남편. 처음 재인을 만났을 때 그는 남자답고 다정한, 풋풋한 청년이었다. 재인과 두 번째 만났을 때는 어린 딸을 혼자 키우는 이혼남이 되어 있었다. 재인은, 그런 그가 좋다고, 이번엔 놓치지 않겠다고, 부모와도 등을 돌렸다. 그런 그녀가 사랑스러웠다. 정말 잘해주고 싶었다. 한량 기질버리고 이젠 정말 한 여자에게 정착하고 싶었다. 그러나 뜻대로 되지 않았다. 세상에서 제일 내 마음대로 안되는 게 내 맘이다 싶다...
사강
주홍 ( 사강 )
심심한 것 싫고, 따분한 것 싫고, 드마라틱하고 화려한 것이 좋다. 사랑도 그랬다. 평화롭고 안정적인 연애가 아니라 불같고 전쟁같은 연애를 하고 싶었다. 스물하나. 어린 나이에 태섭의 아이를 갖고 앞뒤 없이 결혼한 것도 사랑이라기 보다는 열정이었다. 화려한 외모, 출중한 춤과 노래 슬력을 갖췄음에도 백 없고 줄 없고 돈 없어서 (그녀 자신의 생각이긴 하지만) 오랫동안 무명의 설움을 겪었다. 하지만 자존심 때문에 설운 내색, 배고픈 내색 않고 이 악물고 버텼다. 그리고 마침내. 서른도 훌쩍 넘긴 지금 빛을 보기 시작했다. 출연작 두어 편이 연이어 성공을 거두더니 덜컥 드라마 주인공 제안이 들어왔다. 방송이 코 앞이다. 열정적이고, 아름답고, 남자를, 인생을, 휘어잡는 여자로 보이고 싶다. 카르멘 처럼.
김새론
강은수 ( 김새론 )
태섭과 태섭의 첫 번째 아내 사이에서 태어났다. 태섭이 재인과 결혼하면서 재인의 큰 딸이 되었다. 예쁘고 공부 잘 하고 피아노도 잘 친다. 운동도 꽤한다. 학교 퀸이다. 아직 어리지만 야무지고 빈틈이 없어 해결사 노릇을 한다. 거짓말하지 않고 약속을 잘 지킨다. 맘 먹은 일은 꼭 해내고 만다. 그러나 곰배령에 갔을 때,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일이 있다는 것에 절망한다. 자신을 받아들여주지 않는 부식에게 상처를 받지만, 재인과 태섭에게도 친엄마에게도 실망했을 때 의외로 부식의 투박한 속정에 위로를 받는다. 곰배령 생활에 정이 들고 승우와도 우정 이상의 첫 감정을 경험하지만, 전교생 대여섯명 뿐인 산골 분교에 다니며 도시 아이들에게 뒤쳐지는 것 같아 초조하다. 결국 중학교 진학을 위해 엄마와 동생과 헤어져 서울로 가는데
안서현
강현수 ( 안서현 )
재인과 태섭사이에서 태어났다. 특별한 에너지. 맑고 투명하다. 누구든 마음을 열게 하는 힘이있다. 사람이든 동물이든 자연이든. 그 괴팍한 노인네 부식을 쩔쩔매게 만들고, 말랑말랑하게 만들고, 울게 만든다. 공부쪽에는 별로 재주가 없지만 그림 그리는 재능이 탁월하다. 재인은 현수가 자신의 재능을 물려받았다고 생색을 내지만 유전자 덕분이라 하기엔 그림이 주는 느낌과 힘이 대단하다. 곰배령의 하늘 아래서 아름다운 사춘기를 보내며 성장한다.
더보기
제작진
이장수 제작 이장수
유홍구 제작 유홍구
이종한 연출 이종한
박정화 극본 박정화
고은님 극본 고은님
맨위로

영화인

  1. 1 위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 순위 2 상승
  2. 2 위 김민경 순위 -1 상승
  3. 3 위 짐 캐리 순위 528 상승
  4. 4 위 희우 순위 1 상승
  5. 5 위 마리옹 꼬띠아르 순위 142 상승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영화

  1. 1 위 앤트맨 순위 10 상승
  2. 2 위 베테랑 순위 0 -
  3. 3 위 아메리칸 하이스트 순위 3 상승
  4. 4 위 사도 순위 18 상승
  5. 5 위 퇴마 : 무녀굴 순위 -2 하락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Daum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Daum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