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영화 메인메뉴


본문

천상의 화원 곰배령 (2011)

채널A | 토, 일 19시 40분 | 2011-12-03 ~ 2012-03-11 | 회당 다운가격 :

소장 700원

다운로드

네티즌 평점

(164명 참여)
네티즌별점8.4

출연 & 제작

등장인물
정부식 (최불암 분)
재인의 아버지. 강원도 깊은 산골 외딴집에 혼자 살며 산마늘을 재배하고 있다. 무뚝뚝하다 고집세고 괴팍하다. 바람처럼 떠돌며 살다가 고향인 곰배령에 정착했다. 아내와 자식들은 모두 도시로 떠나버렸다. 고집스럽게 혼자 남았다. 그러다보니 가장으로서 아무것도 해준 것이 없는, 저 좋은 대로만 하고 산, 이기적인 남편과 아버지가 되어버렸다. 그럴수록 소통은 더욱 어려워 졌다. 느닷없이 어린 딸들을 데리고 곰배령으로 들어온 재인과 갈등을 겪지만, 결정적인 순간마다 그들의 그늘과 버팀목이 되어준다.
정재인 (유호정 분)
두 딸의 엄마. 곰배령의 작고 아담한 펜션 주인. 소녀같이 맑고 아름답다. 눈 있는 남자라면 꼭 한번 돌아본다. 똑 소리 나고 야무진것 같지만 맹탕이다. 그녀가 살기에 이세상은 너무 어렵고 무섭다. 세상 물정 도무지 모르고 언제나 어리석은 선택을 한다. 첫사랑이라는 이유로, 애 딸린 남자와 기를 쓰고 결혼했다. 그 남자가 그녀도 모르게 많은 빚을 지고 수감됐을 때도, 능력도 없는 주제에 어떻게든 뒷감당을 해보겠다고 기를 썼다. 떠나버린 남편을, 지나가버린 사랑을, 차마 놓지 못했다.
강태섭 (김호진 분)
재인의 남편. 처음 재인을 만났을 때 그는 남자답고 다정한, 풋풋한 청년이었다. 재인과 두 번째 만났을 때는 어린 딸을 혼자 키우는 이혼남이 되어 있었다. 재인은, 그런 그가 좋다고, 이번엔 놓치지 않겠다고, 부모와도 등을 돌렸다. 그런 그녀가 사랑스러웠다. 정말 잘해주고 싶었다. 한량 기질버리고 이젠 정말 한 여자에게 정착하고 싶었다. 그러나 뜻대로 되지 않았다. 세상에서 제일 내 마음대로 안되는 게 내 맘이다 싶다...
신우균 (현우성 분)
곰배령 입구의 유일한 카페 겸 식당 <통나무집>의 주인. 훤칠한 매력남. 혼자 커피도 내리고 간단한 음식도 만든다. 드립커피 맛이 특히 일품이다. 일 주일에 한번씩 분교의 보조교사로 봉사한다. 아버지 부식과 싸우고 나면 갈 곳 없는 재인에게 우균의 커피와 맛깔스런 대화는 큰 위로가 된다. 하지만 먼저 사랑에 빠진 쪽은 우균이었다. 재인 역시 그에게 미묘한 감정이 싹트지만 재인은 그 감정을 인정하지 않는다. 자신은 오직 남편 태섭을 사랑하고, 앞으로도 그럴거라고 믿는다. 6학년 아들과 둘이사는 돌싱인데 이혼인지 사별인지 물어도 웃기만 하고 곰배령 들어오기 전엔 어디서 뭘하며 살았는지 얘길 안한다. 미스테리 인물.
강은수 (김새론 분)
태섭과 태섭의 첫 번째 아내 사이에서 태어났다. 태섭이 재인과 결혼하면서 재인의 큰 딸이 되었다. 예쁘고 공부 잘 하고 피아노도 잘 친다. 운동도 꽤한다. 학교 퀸이다. 아직 어리지만 야무지고 빈틈이 없어 해결사 노릇을 한다. 거짓말하지 않고 약속을 잘 지킨다. 맘 먹은 일은 꼭 해내고 만다. 그러나 곰배령에 갔을 때,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일이 있다는 것에 절망한다. 자신을 받아들여주지 않는 부식에게 상처를 받지만, 재인과 태섭에게도 친엄마에게도 실망했을 때 의외로 부식의 투박한 속정에 위로를 받는다. 곰배령 생활에 정이 들고 승우와도 우정 이상의 첫 감정을 경험하지만, 전교생 대여섯명 뿐인 산골 분교에 다니며 도시 아이들에게 뒤쳐지는 것 같아 초조하다. 결국 중학교 진학을 위해 엄마와 동생과 헤어져 서울로 가는데
강현수 (안서현 분)
재인과 태섭사이에서 태어났다. 특별한 에너지. 맑고 투명하다. 누구든 마음을 열게 하는 힘이있다. 사람이든 동물이든 자연이든. 그 괴팍한 노인네 부식을 쩔쩔매게 만들고, 말랑말랑하게 만들고, 울게 만든다. 공부쪽에는 별로 재주가 없지만 그림 그리는 재능이 탁월하다. 재인은 현수가 자신의 재능을 물려받았다고 생색을 내지만 유전자 덕분이라 하기엔 그림이 주는 느낌과 힘이 대단하다. 곰배령의 하늘 아래서 아름다운 사춘기를 보내며 성장한다.
주홍 (사강 분)
심심한 것 싫고, 따분한 것 싫고, 드마라틱하고 화려한 것이 좋다. 사랑도 그랬다. 평화롭고 안정적인 연애가 아니라 불같고 전쟁같은 연애를 하고 싶었다. 스물하나. 어린 나이에 태섭의 아이를 갖고 앞뒤 없이 결혼한 것도 사랑이라기 보다는 열정이었다. 화려한 외모, 출중한 춤과 노래 슬력을 갖췄음에도 백 없고 줄 없고 돈 없어서 (그녀 자신의 생각이긴 하지만) 오랫동안 무명의 설움을 겪었다. 하지만 자존심 때문에 설운 내색, 배고픈 내색 않고 이 악물고 버텼다. 그리고 마침내. 서른도 훌쩍 넘긴 지금 빛을 보기 시작했다. 출연작 두어 편이 연이어 성공을 거두더니 덜컥 드라마 주인공 제안이 들어왔다. 방송이 코 앞이다. 열정적이고, 아름답고, 남자를, 인생을, 휘어잡는 여자로 보이고 싶다. 카르멘 처럼.
신승우 (강찬희 분)
우균의 아들.
소팔복 (이주실 분)
곰배령에서 낳고 자란. 이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든 원주민. 약초 캐고 나물 캐면서 손자(병도)와 둘이 사는데 사실 병도는 데려다 키운 아이다.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이 소녀같고 여성스럽고 늘 긍정적이어서 고생안하고 공주처럼 컸을것 같은데 알고 보면 개인사가 대단하다. 나비처럼 가뿐히 곰배령을 오르내리고, 재료도 앙념도 없이 푸짐한 밥상을 척척차려 배고픈 사람 앞에 내주고, 원주민이건...외지인이건...사람이건 짐승이건... 곰배령처럼 다 품어낸다. 손자만 두고 어찌 눈 감을까. 그것이 유일한 걱정이다. 철없는 싱글맘 재인이 곰배령에 정착하기까지 안팎으로 돕는다.
오철주 (김명국 분)
마을 이장. 곰배령 최고 권력자. 혈기 왕성하고 다부지다. 대대로 부식네 머슴을 살던 오서방 3세. 부식 집안이 과거에 수유했던 곰배령 일대의 많은 땅을 합법적으로 소유하고 있다. 조부는 곰배령에서 맞아 죽었고, 그의 부친은 곰배령에서 쫓겨나 유리방황하다가 죽었던...한맺힌 가족사가 있다. 그 분노는 고스란히 그의 피에 흐르고 있다. 부식을 증오한다. 현재 부식소유로 남은 약간의 땅..그것을 빼앗지 못해 안달났다.
공병도 (신기준 분)
열세 살이지만 3학년이다. 지능이 낮다기 보다 자폐다. 천상의 목소리와 절대음감을 지녔다. 부모에게서 버림받았고 팔복 할머니가 데려다 키운다. 다들 병도만 보면 불쌍하다고 혀를 찬다. 하지만 병도는 이상하다. 엄마, 아빠랑 셋이 살때보다 지금이 훨씬더 행복한데. 병도의 소원은, 빨리 돈 많이 벌어서 할머니 호강시켜 드리는것, 그리고 모니카에게 장가드는 것이다. 병도는 모니카가 세상에서 제일 예쁘다.
노재승 (정민성 분)
老총각인데 성이 '노'씨다. 그래서 다들 그냥 "어이, 노총각!" 이라고 부른다. 재인이 곰배령에 나타났을 때, 그는 가슴이 터질 것 같았다. 그렇게 하얗고 그렇게 가느다란 여자는 처음 봤다. 숟가락이라고 들 수 있을까. 게다가 남편도 없이 딸둘과 산다. 안쓰러워 죽겠다. 그녀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리라. 아, 어쩌면 그녀와 맺어질수도. 하지만 통나무집 우균은 너무 강적이다. 마음은 재인에게 둔 채, 노모 등살에 여러번 선을 봤고 연변처녀와 결혼하게 됐다. 처음엑 영 어색하고 불편하더니.. 점차 그녀가 진득하니 마음 속에 박혀 온다..
김명옥 (엄현경 분)
곰배령 노총각 재승에게 시집온 연변처녀. 꿋꿋하게 씩씩하게 저 할 일을 부지런히 잘하고 마을사람들의 호감을 산다. 그러나 몇 가지 의심스러운 행동이 나타나고...결국 연변출신이 아니라 탈북자라는 사실이 밝혀 지면서 어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어려움을 겪에된다.
남길모 (전원주 분)
곰배령의 분위기 메이커. 물색없이 툭툭 던지는 말이 주위 사람들에게 상처가 되기도 하지만 악의는 전혀없다. 아들 남길에게 의지하며 살다 명옥을 며느리로 맞아 들였다.
이남길 (안정훈 분)
곰배령에 사는 노총각, 착하고 성실하다.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효자. 연변에서 온 명옥에게 첫눈에 반한다 적극적인 구애 끝에 명옥과 결혼.
구본숙 (정경순 분)
이장 부인. 아들, 딸을 끔찍이 사랑해서 이름도 우아하게 붙여주고 싶었다. 그러나 '사랑하는 마음'과 '사랑할 줄 아는것'은 다르다는 걸 보여주는 표본. 우아한 척 내숭을 떨어봐도 山여자 답게 그악스러운 성격이 툭툭 튀어나온다. 유식한척 하고 싶지만 무식도 툭툭 티난다. 재인이 곰배령에 아주 들어온 이후로 매우 신경쓰인다. 은근히 머리도 따라 해보고 옷차림도 따라해보지만 버겁다. 나중에는 펜션 손님들까지 재인네로 몰리자 화가 치민다. 그래서 사건도 꾸미고 모함도 한다. 재인 모녀, 고생 많이 시킨다.
오 모니카 (이지은 분)
이장집 딸. 곰배령 분교 6학년. 공주처럼 떠받들려 자랐다. 예쁘장하지만 못됐다. 곰배령 공주였는데 은수, 현수가 나타나면서 위기감을 느낀다. 2년넘게 사모하고 있는 승우가 은수를 보는 눈빛이 심상치 않다. 아이로서 할수 있는 모든 모락과 음해를 동원해 갈라놓고 위험에 빠트려 본다. 정말..그렇게까지 될 줄은 몰랐다.
오 준 (송예담 분)
모니카 남동생. 곰배령 분교 1학년. 가끔 바지에 오줌을 지릴 때도 있고 이름도 그렇고 해서 별명이 '오줌'이다. 누나 마음도 모르고 은수, 현수를 잘 따른다. 그래서 누나에게 꿀밤을 많이 맞는다. 그래도 또 질질울며 누나뒤를 얼른 따라가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출연
최불암 최불암 정부식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유호정 유호정 정재인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김호진 김호진 강태섭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사강 사강 주홍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김새론 김새론 강은수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안서현 안서현 강현수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현우성 현우성 신우균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강찬희 강찬희 신승우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이주실 이주실 소팔복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김명국 김명국 오철주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신기준 신기준 공병도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정민성 정민성 노재승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엄현경 엄현경 김명옥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정경순 정경순 구본숙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이지은 이지은 오 모니카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송예담 송예담 오 준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전원주 전원주 남길모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안정훈 안정훈 이남길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김영애 김영애 화영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강찬양 강찬양 분교 선생님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박고은 박고은 출연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제작진
추가, 수정이 필요한 내용을 직접 등록해보세요 이정보에 직접 참여
맨위로

영화인

  1. 1 위 장예원 순위 640 상승
  2. 2 위 정선아 순위 0 상승
  3. 3 위 송선미 순위 21 상승
  4. 4 위 하연주 순위 119 상승
  5. 5 위 심영순 순위 1216 상승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영화

  1. 1 위 인터스텔라 순위 1 상승
  2. 2 위 국제시장 순위 12 상승
  3. 3 위 빅매치 순위 2 상승
  4. 4 위 퓨리 순위 0 -
  5. 5 위 호빗: 다섯 군대 전투 순위 -2 하락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Daum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Daum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