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영화 메인메뉴


본문

남자가 사랑할때 (2004)

SBS | 2004-09-30 ~ 2004-11-18

네티즌 평점

(5명 참여)
네티즌별점7.2

출연 & 제작

등장인물
지훈 (고수 분)
신은 그에게 부모 복은 주지 않았다.
어머니 뱃속에서 아버지 죽음을 봐야했고, 약관 열여덟에 엄마를 묻어야 했다. 그러나 그는 본능적으로 사랑을 안다. 사내답게 안을 줄 알고, 덮을 줄도 안다. 권투 선수인 아버지를 닮은 대단한 운동신경에 걸출하니 잘생긴 얼굴... 몸짱에 얼짱인 이 친구, 바닷가 마을에서 인혜를 사랑하게 되는 순간, 인생의 항로가 결정된다. 인혜에 대한 사랑....그것은 어느 때 매우 쉬운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가까이 있지만, 잡힐 듯 잡힐 듯 쉽게 잡히지 않는다. 다가가면 도망가고, 도망가면 또 다가온다. 그러면서도 따뜻한 품성을 잃지 않던 그가, 변하기 시작한다.
인혜 (박정아 분)
첼로에 대한 재능과 부에 대한 열망을 가진 무지개 같은 여자.
공연기획자로 잘 알려진 박화영의 쌍둥이 딸. 정우의 언니. 쪽박에 얽어빠진 양은냄비... 빈곤한 생활환경도 그녀를 저급하게 만들 수는 없다. 타고난 고품격의 여자. 말을 아끼며, 은유를 즐기고, 유머도 있다. 학교에서 부반장이며 선주 일당이 괴롭히고자 호시탐탐 노리는 대상이지만 뭘로 보나 한 수 위이기 때문에 역으로 당한다. 거만하기도 하며 이기적이지만 똑똑하고 예뻐서 용서가 된다. 지훈의 양복 치수를 알기 위해 뼘으로 가슴둘레를 재는 귀엽고 애교스러운 면도 있다. 상경하여 성인이 된 그녀, 석현의 도움으로 유학길에 올라 성공적인 귀국 독주회를 연다. 호텔, 화려한 재계 인사들의 파티에서 만난 지훈, 그는 확실히 변해 있다. 써늘한 시선이 오가지만 그녀는 안다. 내심은 그게 아니라는 걸. 그의 눈길이 냉정할수록 그녀 마음은 흔들린다.
정우 (박예진 분)
서태천과 박화영의 쌍둥이 딸. 인혜의 동생.
인혜가 엄마판 이라면 정우는 아버지 서태천 버전이다. 운동성이 좋으며 중성틱하여 레즈비언의 유혹을 받기도 하지만, 그녀 곁에는 좋은 친구이며 보디가드 같은 향숙이 있다. 손질하지 않은 머리, 찢어진 청바지에 야구모자를 푹 눌러쓴 그녀를 여자로 보는 남자는 많지 않다. 엄마가 간절히 원하는 첼로는 안중에도 없고 무술 배우는 데 열심이다. 그렇게 엄마와 불화하여 종내에는 가출을 하는 이 아가씨, 어쩌다 필이 와 꽂히는 통에 예정에도 없이 지훈에게 처음 사랑을 느낀다. 지훈을 만나기 전 삶의 목표를 잃고 떠도는 것 같았지만 지훈의 배려에 힘입어 경찰 대학에 들어간다. 이제 그녀의 목표는 지훈이다.
석현 (배수빈 분)
호텔재벌 강회장의 사생아.
월세 대신 장미자의 몸을 탐하는 허약한 속물 배기출에게 주먹을 날리는 반항아적인 그, '아비정전'의 아비를 닮아 있으며 '보헤미안 랩소디'는 그를 위한 노래 같다. 학교에서는 공부 잘하고 대중적 카리스마를 가진 '짱'이지만 학교 밖에서는 일탈을 서슴치 않는다. 인혜를 사랑하면서도 다른 여자에게 윙크를 서슴치 않는 타고난 바람둥이. 그러나 인혜에 대한 사랑은 진실하다. 지훈과는 다른 방법으로 인혜를 사랑한다.
서태천 (하재영 분)
인혜와 정우의 아버지
말이 없고, 우울하지만 속정이 깊은 남자. 지긋지긋한 가난과 외로움. 장미자가 있지만 그의 무능함은, 매우 쉬운 듯 보이는 그녀의 사랑마저 받아들 일수 없다. 지훈이 잠시 그에게 활기를 주는 듯하지만, 이미 망가져 있는 몸은 버티지 못한다.
박화영 (이보희 분)
인혜와 정우의 엄마
부잣집 딸이고 허영심 많은 그녀는 사랑만으로는 살 수 없어 서태천과도 헤어지고, 정우 하나만을 키우며 첼리스트를 만들려 하지만 번번이 튕겨 나가는 딸, 대리만족도 쉽지는 않아 보인다. 오늘날까지 그녀를 버티게 해 준 건 강회장에 대한 복수심과, 쌍둥이 딸에 대한 모성애이다.
강회장 (정동환 분)
석현의 아버지. 호텔 재벌
젊은 날, 박화영과 약혼한 사이였으나 그녀가 서태천과 불장난을 한 걸 알고, 파혼하며, 그것도 모자라 그녀 아버지 사업을 망하게 하고 결국 죽게까지 만든다. 잔인하다면 잔인하고 단호하다면 단호한 인물.
동식 (김형종 분)
석현의 아버지. 호텔 재벌
학교에서 나름대로 '주먹짱' 노릇을 하고 있지만 석현을 건들지는 못한다. 학교에서, 공부는 뒷전이어 '지방시'를 기븐치라 읽지만 마음 속 깊은 곳에는 사랑도 있고 의리도 있다. 단순하고 생각하기 싫어하는 성격이다.
선주 (이혜미 분)
재수 원단 공주병 환자
동네 사람 대부분이 그에게 세를 바치는 배기출의 외동딸. 틈만 나면 거울을 들여다보는 그녀의 다른 이름은 '거울 공주'. 남자들이 자기를 보면 사랑하게 된다고 착각한다. 석현을 마음속에 품고 있으며, 자신이 그를 성공시킬 평강공주 쯤으로 생각하지만 확실한 오산이다.
이진 (김태연 분)
부잣집 딸로 인혜의 음대 선배
화려하고 화끈한 여자. 빨간 스포츠카를 타고 다닌다. 학교에서는 석현과 공식 커플이고, 양가에서는 졸업하면 둘을 결혼시키려 한다.
향숙
정우의 단짝. 별명은 코브라
운동성이 뛰어난 여자. 워낙 단단하고 씩씩하여 남자들이 범접하지 못한다. 정우와 무술학원에 같이 다니고, 경찰대 졸업 후 나란히 호텔에 입사한다. 어느 순간, 동식을 바라보는 자신을 느끼며 당혹스러워 한다. 그런 그와 항상 티격태격하거나 무술 시합을 벌이곤 한다.
배기출
선주의 아버지. 동네의 웬만한 건물이 다 그의 소유다
항상 큰소리치며 말을 앞세우지만 그렇게 독하지도 악하지도 못한 허약한 속물이다. 석현의 엄마 장미자를 호시탐탐 노리지만 제대로 된 기회를 잡은 적이 없다. 장미자를 따라 서울로 상경하지만 사기꾼에게 당하여 알거지로 전락, 석현의 도움으로 호텔 경비로 취직한다.
장미자
석현을 키워준 엄마
술집여자로 잔뼈가 굵은 그녀에게도 한 자락 순정은 있어, 과묵하고 우울한 서태천을 사모하지만 늘 그녀 앞에 알짱거리는 건 배기출이다.
종만
동식의 꼬붕
동식의 꼬붕이며, 학교에서 악동 짓은 도맡아 하지만 내심은 여리다. 가끔 친구들을 웃기는 재주는 있다. 오체불만족. 그는 정말 신체에 불만이 많다. 내노라할만한 게 하나도 없는 것이다.
용호
학창 시절 동식의 꼬붕
학창 시절 동식의 꼬붕으로 용호와 함께 악동 짓을 일삼는다. 세상에서 제일 많은 미인을 애인으로 뒀다고 떠벌리고 다니는 그는, 모자 속에 춘화를 숨겨 갖고 다닌다. 동식을 좋아하지만 석현의 수족이 된다.
출연
고수 고수 지훈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박정아 박정아 인혜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박예진 박예진 정우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배수빈 배수빈 석현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하재영 하재영 서태천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이보희 이보희 박화영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정동환 정동환 강회장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김형종 김형종 동식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이혜미 이혜미 선주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김태연 김태연 이진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안아영 안아영 영미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김효선 김효선 향숙 역 명대사 쓰기 100자평 쓰기
제작진
  • 기획 : 구본근
  • 극본 : 김윤정
  • 연출 : 최윤석, 김정민
  • 그외 : 배흥수, 김해성, 이범호, 송지원, 홍현진, 이형석
추가, 수정이 필요한 내용을 직접 등록해보세요 이정보에 직접 참여
맨위로

영화인

  1. 1 위 노수람 순위 0 상승
  2. 2 위 천우희 순위 0 상승
  3. 3 위 줄리안 무어 순위 489 상승
  4. 4 위 로자먼드 파이크 순위 7 상승
  5. 5 위 샤일로 졸리-피트 순위 -1 상승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영화

  1. 1 위 강남 1970 순위 15 상승
  2. 2 위 씬 시티: 다크히어로의 부활 순위 2 상승
  3. 3 위 국제시장 순위 -2 하락
  4. 4 위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순위 -1 하락
  5. 5 위 호빗: 다섯 군대 전투 순위 -3 하락
전날조회수 기준 전체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Daum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Daum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