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더 킥

플레이어 예고편 외 6편

영화 메인 탭

더 킥 (2010) The Kick 평점 7.5/10
더 킥 포스터
더 킥 (2010) The Kick 평점 7.5/10
장르|나라
액션
한국, 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1.11.03 개봉
105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프라차야 핀카엡, 이종석
주연
(주연) 조재현, 예지원, 나태주, 태미
누적관객
걸리면 끝장이다!

2011년, 이 가족을 주목하라!

국가대표 메달리스트였던 문사범(조재현)과 아내 윤(예지원).
태권도 외길인생 40년의 고집불통 가장인 문은 태국 방콕에 태권도장을 운영하며
어느새 주방 액션의 고수가 된 아내 윤과 댄스액션의 고수 첫째 태양(나태주),
하이킥의 고수 둘째 태미(태미), 박치기 고수 막내 태풍과 행복한 가정을 꾸려가고 있다.

어느 날, 태국왕조의 ‘전설의 검’을 훔쳐 달아나는 석두일당과 마주치게 된 문사범 가족은
단숨에 일당을 제압, 비검을 되찾으며 태국의 국민 영웅으로 떠오르게 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석두일당에게 막내 태풍이 납치되는데…

과연 문사범 가족은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인가?

11월, 전 세계를 제압할 액션 패밀리가 온다!

[ PROLOGUE ]

2011년 가을 액션 대세 ‘킥’
필살기 전격 공개!!

180도 하이킥

바닥과 다리가 수직을 이루고,
두 다리가 180도를 그리며 하늘로 쭉 뻗는 킥.
두 팔로 몸통을 감싸고
시선이 하늘로 뻗은 발끝을 향하는 순간
완벽한 자세의 180도 킥이 완성된다.

900도 토네이도 킥
공중에서 정확히 두 바퀴 반을 회전한 후
그 동력을 이용해 착지 직전 상대를 가격하는 킥
공중에 떴을 때, 머리와 두발이 닿을 정도로 몸을 둥글게 말고
착지 직전 오른쪽 발을 쭉 뻗는 것이 포인트.
무술고수 중 1%만이 성공시킨 고난도의 킥.




[ HOT ISSUES ]

마샬아츠의 거장, <옹박> 프라챠 핀카엡 감독의 첫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

2003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과장된 액션에 익숙해진 관객들에게 ‘NO CG, NO와이어, NO 스턴트’를 앞세운 <옹박: 무에타이의 후예>로 전 세계적으로 1,500만불 이상의 수입을 올리며 단숨에 마샬아츠 영화의 거장으로 떠오른 프라챠 핀카엡. 그가 2011년 가을, 태권도로 돌아왔다. <옹박> 시리즈에 참여했던 태국 제작진과 국내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영화 <더 킥>은 제작 소식이 알려지면서 프라챠 핀카엡 감독의 첫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로 화제가 된 바 있다. “<더 킥>을 통한 한국과 태국의 문화 교류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힌 프라챠 핀카엡 감독은 전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무술인 태권도를 통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새롭고 강력한 액션으로 마샬아츠 영화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 이전부터 태권도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해 왔던 프라챠 핀카엡이 선보일 새로운 태권 액션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 세계를 제압할 액션 패밀리가 온다!
한국과 태국의 액션고수들이 선보이는 초강력 리얼 ‘킥’ 액션!!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챔피언, 한국 태권도 국가대표, 태국 태권도 국가대표 상비군.. 바로 <더 킥> 주연배우들이 실제로 보유하고 있는 경력이다. 이렇듯 영화 <더 킥>은 보다 완벽한 리얼 액션을 위해 실제 태권도 유단자들을 캐스팅하면서 촬영 전부터 화제가 된 바 있다. 여기에 <옹박> 시리즈의 무술 감독이었던 태국의 탑과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태권도 시범단인 K타이거즈 안창범 사범이 참여해 직접 디자인한 태권도 액션은 기존의 태권도 동작들에 비해 더욱 강렬하고 다양한 액션들로 구성되어 지금껏 보지 못했던 고난도의 리얼 액션을 탄생시켰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 선보인 540도 킥으로 네티즌들로부터 CG가 아니냐는 의혹을 사기도 했던 태양 역의 나태주를 비롯, 2007년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챔피언의 타이틀을 보유한 실력자로 180도 킥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태미 역으로 출연한 태미의 화려한 태권도 액션이 관객들을 압도할 영화 <더 킥>. 이외에도 태국 태권도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이자 영화 <초콜렛>(2008)으로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 층을 소유하고 있는 태국의 국민 여배우 이자 무예타이 챔피언 ‘지자 야닌’이 문사범 가족을 돕는 와와역으로 출연, 무에타이의 진수를 보여준다. 뿐 만 아니라 엄마 윤 역의 ‘예지원’은 영화 <더 킥>을 위해 태권도 1단을 따는 열의를 보이며 지금 껏 보여준 적 없는 거침없는 액션을 선보인다. 올 가을 최고의 액션 다크호스로 떠오른 영화 <더 킥>은 올 가을 극장가에 리얼 액션 열풍을 몰고 올 예정이다.


프랑스, 홍콩, 인도 등 전세계 36개국 선판매!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 미드나잇패션 부문 초청!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바로 그 영화!

마샬아츠의 거장 프라챠 핀카엡 감독의 첫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 <더 킥>이 <옹박>에 이어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지난 5월 개최된 제64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공개한 3분 분량의 짧은 영상 클립에 열광적인 반응이 쏟아졌던 것.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은 대역 없이 고난도의 액션을 직접 소화해 낸 배우들의 놀라운 실력과 지금껏 보지 못했던 빠르고 강력한 태권도 액션에 매료되었고, 그 결과 <더 킥>은 프랑스, 인도네시아, 홍콩, 독일, 터키, 인도, 대만 등 36개국에 선 판매되는 쾌거를 이루며 칸 국제영화제 마켓 최고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이에 관계자들은 “월드 스타급의 배우들이 출연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3분 내외의 영상 클립만으로 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태권도가 불러 일으킨 한류 열풍에 모두가 주목하고 있다.” 밝히며 <더 킥>이 일으킨 폭발적인 반향에 대해 놀라워하기도 했다.

한편, <더 킥>은 해외에서의 열광적인 반응과 함께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의 미드나잇패션 부문에 초청되며 영화 팬들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영화를 미리 본 부산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는 “<옹박> 프라챠 핀카엡 감독이 연출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우선 신뢰가 가고, 작품성과 오락성을 모두 겸비하고 있어 미드나잇패션 부문에 초청하게 되었다.”고 전해 영화 <더 킥>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100% 태국 올 로케이션!
도심 속 지하철, 고층빌딩, 동물원, 밀림까지….
태국 전역에서 펼쳐지는 통쾌한 ‘킥’ 액션!

영화 <더 킥>이 가진 또 하나의 매력은 태국 전역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되었다는 것.
도심 지하철, 고층 빌딩은 물론 동물원과 밀림 등 태국 곳곳에서 촬영된 영화 <더 킥>은 화려한 액션 장면들 외에도 태국 고유의 이국적인 느낌은 물론, 드넓은 자연이 선사하는 빼어난 영상미까지 놓치지 않았다.

좁은 난간 위를 질주하고 계단과 계단 사이를 건너 뛰는 등 거리를 지나던 현지 시민들이 경악을 금치 못할 만큼 아찔한 장면들을 연출했던 태국 지하철 역에서의 격투 장면, 울창한 밀림 속에서 악당들과 맞붙게 된 태양(나태주)이 태권도와 댄스를 접목시켜 개발한 ‘댄싱 액션’으로 순식간에 수십 명의 악당들을 제압하는 장면 등은 영화 <더 킥>에서만 볼 수 있는 명장면. 이 외에도 태양과 와와(지자 야닌)가 함께 무에타이 수련에 돌입하는 울창한 밀림, 태양이 악당들에게 납치당한 막내 태풍을 구하기 위해 뛰어내리는 폭포, 문(조재현)과 윤(예지원) 부부가 아이들의 무사함을 빌기 위해 들렀던 도심 속의 사원 등 태국의 이국적인 풍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배우들의 고난도 리얼 액션은 관객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해 줄 예정이다.

더 보기

매거진

모두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