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툼 레이더 2 : 판도라의 상자 (2003) Lara Croft Tomb Raider : The Cradle of Life 평점 6.5/10
툼 레이더 2 : 판도라의 상자 포스터
툼 레이더 2 : 판도라의 상자 (2003) Lara Croft Tomb Raider : The Cradle of Life 평점 6.5/10
장르|나라
액션/어드벤처
독일, 영국, 일본,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3.08.01 개봉
116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얀 드봉
주연
(주연) 안젤리나 졸리
누적관객
어드벤쳐 썸머! 오직 그녀뿐!

STAGE Ⅰ- Greece,에게해(海)
라라 크로프트, 알렉산더 대왕이 숨겨놓은 비밀의 성물을 발굴하라!


전세계 최고의 레이더들 마저 실패한 알렉산더 대왕의 유물 발굴에 흥미를 갖게 된 라라 크로프트.
그리스 에게해(海)에 숨겨져 있는 유물을 찾기 위해 대원들과 떠난 라라는 심연 속에서 호흡을 자유자재로 하며 물 위를 유영(遊泳)하는 신비한 경험을 하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신비한 빛을 발하는 검은 구슬을 발견하게 되지만, 어디선가 나타난 정체 모를 괴한들에게 구슬을 빼앗기고, 대원들 마저 살해를 당하고 만다.

STAGE Ⅱ-London,라라의 대저택
라라 크로프트, 신비한 구슬에 얽힌 비밀을 밝혀라!


별장으로 돌아온 라라는 루나 신전에서 찍은 비디오 자료를 분석한다. 비디오에 담긴 신비한 구슬의 모습과 구슬이 있던 자리에 그려져 있는 참혹하게 죽은 군인들의 그림에서 라라는 심상치 않는 기운을 느낀다. 그러던 중 그녀에게 영국 비밀 첩보기관인 MI6가 찾아와 라라의 대원들을 살해한 '첸'이라는 마피아 단원과 화학무기로 세계를 정복할 음모를 꾸미고 있는 라이스 박사가 그 배후에 있음을 알려준다. MI6는 라라에게 라이스 박사가 훔친 신비의 검은 구슬에 얽힌 비밀을 풀고 그의 음모를 막아 달라는 요청을 한다. 그러나 라라는 요청을 받아들이기 앞서 엄청난 조건을 제시하는데...

STAGE Ⅲ-Afghanistan, 지옥의 감옥
라라 크로프트, 적과 함께 동행하라!


라라는 한 때 MI6 이었지만 조직을 배신하고 아프가니스탄의 감옥에 투옥 중이자 자신의 연인이었던 테리와의 동행을 요구한다.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라라는 적군일지 아군일지 모를 테리를 감옥에서 빼내 불안한 동행을 시작하게 되는데...

STAGE Ⅳ-Asia 대륙을 넘어 Africa로
라라 크로프트, 전세계를 뒤흔드는 숨막히는 모험이 시작된다!


구슬을 훔친 첸의 소굴로 향하는 라라와 테리 일행의 목숨은 라이스 박사에 의해 시시 각각 조여오고... 게다가 테리에 대한 라라의 마음은 점차 혼란을 더해가기만 한다. 마침내 검은 대륙, 마의 신비에 둘러 쌓인 아프리카에 도착한 라라 크로프트 일행. 하지만 전설 속에 봉인된 거대한 파괴의 힘마저 이들을 가로 막고. 라라는 과연 신비의 검은 구슬을 찾아 봉인된 비밀을 풀고 '판도라의 상자'를 찾을 수 있을까?

그리스의 에게해(海)에서 시작한 라라의 스펙타클한 모험은 영국, 탄자니아, 중국, 홍콩을 이어 마지막 아프리카까지 오대양 육대주를 막론하는 방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오직 광활한 대자연의 실제 로케이션으로만 가능한 압도적인 영상은 컴퓨터 그래픽에 상당 부분 의존하는 타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극적인 인상을 심어준다.

그리고 이 광활한 대자연은 바로 라라 크로프트, 그녀의 파워풀한 어드벤쳐로 제압된다. 흰 물보라를 일으키며 180도 제트스키 회전을 선보이고, 만리장성을 오토바이로 시원하게 넘나들며, 모두의 상상을 깨버리고 84층 초고층 빌딩에서 한 마리의 새처럼 서슴없이 몸을 날리는 스카이다이빙과 아프리카 창공을 가르는 짜릿한 패러글라이딩까지. 관객이 상상할 수 있는 극한의 모험과 판타지는 경이감까지 불러 일으킨다.

<툼레이더Ⅱ:판도라의 상자>는 기술력의 진화를 한 눈에 보여주는 현대적인 어드벤쳐 테크닉과 전통적인 어드벤쳐 영화가 보여주는 풍요로운 서사감이 완벽한 랑데부를 이룬 21세기 형, 어드벤쳐 영화의 신기원이다.

{그리스 신화의 제우스 왕은 하늘에서 인간 세계로 내려오는 판도라에게 신이 주는 선물이라며 상자를 하나 주었다. 그러나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제우스의 당부를 잊고 판도라는 호기심을 누르지 못한 채 그 상자를 열어보게 되고 전인류는 질병과 불운의 나락으로 떨어지지만… }

<툼레이더Ⅱ:판도라의 상자>라는 성공적인 프로젝트에 가장 중요한 모티브가 된 것은 그리스 신화 속 '판도라의 상자'였다. 전편에서 보여줬던 다소 미약했던 스토리를 보강하기 위해 관객들의 눈과 귀,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까지 점령할 수 있는 짜릿한 내러티브가 필요했던 제작진은 제작진은 마침내 누구에게나 친숙한 신화이자 도발적인 상상을 불러 일으키는 '판도라의 상자'를 선택하게 된다.

'판도라의 상자'는 영화 속에서 전세계 인류를 파멸시킬 엄청난 힘을 지닌채 숨겨져 있고, 그 힘을 다스리기 위해 라라는 전세계를 막론하는 위험천만한 모험을 감행한다. 신화를 발굴하는 흥미진진한 라라의 대모험! <툼레이더Ⅱ:판도라의 상자>는 새로운 세대를 위한 풍부하고 짜릿한 '전설' 그 자체로 남게 될 것이다.

더 보기

매거진

모두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