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2000) Pay It Forward
평점 9.0/10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포스터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2000) Pay It Forward
평점 9.0/10
장르
로맨스/멜로/드라마
개봉
2001.02.17 개봉
영화시간/타입/나라
122분, 12세이상관람가
나라
미국
감독
(감독) 미미 레더
주연
(주연) 케빈 스페이시, 헬렌 헌트, 할리 조엘 오스먼트
누적관객
"우연은 없습니다. 사랑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무언가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일이지만,
사람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을,
내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 해주되, 도움을 받은 사람은 다른
세 사람에게 똑같은 조건의 도움을 베푼다.

중학교 사회 선생님인 유진 시모넷의 생활에는 모든 것이 잘 정리되어 있다. 셔츠, 연필 같은 주변 물건에서부터 주변의 사람들까지... 하지만 이런 정렬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 그는 자신의 삶을 있는 그대로 직면하지 않는다.

과거의 기억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채 또 다시 상처받기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알린 맥킨니는 남편 없이 아들 트레버를 키우며 살아간다. 밤낮으로 두 가지 직장에 다니면서 힘들게 살지만 아들을 사랑하며 이해하려고 애쓴다.

하지만 부모와의 의절, 실패한 결혼생활, 알콜중독까지 그녀를 힘들게 하는 문제들로 자꾸만 지쳐간다. 아들에게는 자신과 같은 삶을 물려주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녀가 바쁘게 생활하는 동안 대화의 벽도 생기고 아들과는 점점 멀어진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유진은 학생들에게 일년 동안 수행할 숙제를 내준다. 우리가 사는 세상을 좀 더 나은 세상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오라는 것. 다른 아이들은 숙제는 숙제일 뿐이라고 생각하지만 트레버는 진심으로 이 숙제를 받아들이고 `사랑나누기'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그리고 자신의 엄마와 선생님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계획을 실천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트레버의 순수한 생각만큼 세상사는 그리 만만하지 않다.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그의 용기와 노력은 번번히 좌절되고 마는데... 과연 그의 세상바꾸기는 성공할 수 있을까?

인류애와 가족애를 보여주는 <딥 임팩트>를 연출했던 미미 레더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이 영화에서도 모순 투성이의 인간의 세상 속에서 인간 관계에 있어서 가장 본연적인 근본을 '인간에 대한 사랑'이라고 말하고 있다. <유즈얼 서스펙트>와 <아메리칸 뷰티>로 아카데미를 거머쥐었던 케빈 스페이시가 인간적인 선생님 역을 맡았고, 근간에 개봉된 <왓 위민 원트>나 <캐스트 어웨이>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헬렌 헌트가 트레보의 어머니 역을, <식스 섹스>에서 유령을 보는 소년의 할리 조엘 오스먼트가 트레보 역을 맡아 영화를 빛내주고 있다.

더 보기

매거진

모두 보기

내평점

평점 주기
내평점 선택상자 선택내용 : 0
평점

평가한 영화
0

내 평균평점
0.0

감상평쓰기
AD